반응형

2021/05 26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뿌팟퐁커리입니다! 뿌팟퐁커리는 튀긴 소프트쉘 크랩에 카레 가루, 코코넛 밀크 등을 첨가해서 만드는 커리 요리로, 생어거스틴에서 처음 맛보고 신세계를 접했던 태국요리 중 하나예요. 얼마 전 형부가 집에서 해주셔서 정말 감탄을 하면서 먹었는데 비법이 따로 있었더라고요. 바로 청정원 게살 뿌팟퐁커리 소스! 뿌팟퐁커리 소스만 있으면 바로 팬에 데워 계란만 추가해서 맛있는 타이 요리를 집에서 맛볼 수 있어요. 요즘 자꾸 간편식 요리만 하는 것 같지만.. 편하고 맛있는걸 어찌 안먹을 수 있겠어요. 준비 재료로는 뿌팟퐁커리 소스, 게맛살, 계란 끝입니다. 소스만 넣으면 심심해서 소프트쉘 크랩을 대신해줄 크래미 게맛살을 넣어주었어요. 마침 크라비아 제품이 행사 중이길래..

요리 2021.05.31

영화 크루엘라 후기 (쿠키영상/롯데시네마 시그니처 아트카드)

'101마리 달마시안 개' 실사영화 크루엘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가장 기대작이라고 생각했던 영화 크루엘라를 보고 왔어요. 크루엘라는 다들 아시는 디즈니 만화 영화 '101마리 달마시안 개'의 악당 역할의 캐릭터입니다. 지난 26일 우리나라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 크루엘라는 개봉하자마자 높은 평점을 받고 있어서 한껏 기대하고 있었어요! 영화 '크루엘라'는 재능은 있지만 밑바닥 인생을 살던 에스텔라가 남작 부인을 만나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 되면서 런던 패션계를 발칵 뒤집을 파격 아이콘 크루엘라로 새롭게 태어나는 이야기입니다. 관람 후기 먼저 말씀드리면, 기대했던 만큼 재밌었고 무엇보다 엠마 스톤, 엠마 톰슨의 연기력과 영상미가 최고였다고 생각해요. *후기 포스팅에 약간의 스포..

곡성 가볼만한 곳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방문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다녀온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어제 포스팅한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갔던 다음 날 서울 올라오면서 들렀다 왔어요. 곡성도 처음 가는 지역이라 왠지 두근두근 여행 가는 기분으로 설렜습니다. 원래는 곡성 세계 장미축제를 가려고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미축제는 취소되었다고 해요.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곡성 기차마을 내부 입장은 가능한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해 동시 입장객 12,000명으로 제한하는 입장객 총량제를 실시 중입니다. 기차마을 내부에 있는 제1 주차장은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놔서 기차마을 입구 쪽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차가 줄지어 있어서 주차공간이 있을까 싶었..

함안 가볼만한 곳 | 강나루 생태공원

드넓은 청보리밭, 황금보리밭이 아름다운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지방에 일이 있는 남편 따라서 진주 쪽에 다녀왔어요. 그냥 올라오기 아쉬워서 딱 두 군데 들렀다 왔는데, 그중 한 곳이 바로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이었습니다.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은 4월부터 42만 km에 달하는 청보리밭을 볼 수 있고, 5월 중순부터는 튤립과 작약도 드넓게 피어있다고 해서 한껏 기대하고 갔어요. 주차장은 두 곳이 있었는데, 청보리밭은 위 지도상으로 오른쪽에 주차하는 게 가까운 것 같아요. 주차비는 따로 없었고, 두 주차장 사이에는 오토캠핑장 주차장과 접수처가 있었습니다. 토요일 오후 방문이었는데도 주차된 차량이 많지 않았어요. 생태공원 안에서 한 시간 가량 걸어 다니면서 자전거 타는 사람..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T맵 어플 사용을 통해 자동차 보험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저번 달에 자동차보험을 새로 가입하면서 설계사분께 들어서 알게 되었어요.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이라고 해서 각 보험사 별 가입 대상 여부와 세부 조건을 충족하면 바로 할인 가능합니다! 해당 보험사와 세부 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 DB손해보험 (1인/부부한정) 주행 거리 1,000km 이상 + 운전 점수 61점 이상 ▶ 운전 점수에 따라 5%~11% 할인 삼성화재 (1인/부부한정) 주행 거리 1,000km 이상 + 운전 점수 81점 이상 ▶ 5% 할인 KB손해보험..

정보공유 2021.05.27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순두부찌개를 참 좋아해서 집에서 몇 번 도전해봤어요. 바지락도 사서 넣어보고 온갖 재료들 다 넣어서 끓여봐도 직접 끓이면 도저히 밖에서 먹는 그 맛이 안 나고.. 항상 실패였습니다. ㅠ 근데 요즘에는 정말 없는 게 없나 봐요! 마트에서 순두부찌개 양념이라는 게 있더라구요. ㅎ 청정원에서 나온 짬뽕 순두부찌개 양념인데 2,000원 정도 가격에 구매했어요. 앞표지에 쓰여있는 '순두부, 대파만 준비하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오늘 저녁은 이거다! 싶어서 바로 이 양념과 순두부만 사서 왔습니다. 뒷면을 보니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순두부 1봉, 물 200 cc, 대파 7 cm 면 된다고 되어있네요. 그래도 너무 심심할까 봐 조리 예..

요리 2021.05.26

엑설런트 두가지 맛을 한번에! '엑설런트 콘' 후기

엑설런트 콘 아이스크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에 아이스크림 사러 미니스톱 편의점에 갔다가 엑설런트 콘을 발견했어요! 엑설런트는 어렸을 때부터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의 아이스크림 이미지이죠. ㅎㅎ 콘 아이스크림으로는 언제 출시된 건가 찾아보니 지난 4월쯤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몇 년 전에 8천 원인가.. 가격에 놀라서 그 후로는 거의 안 사 먹었었는데, 이번에 콘 나온 기념으로 사 와봤습니다. 개당 2,500원 정도 했는데 2+1 행사 중이어서 3개 집어왔어요. THE 엑설런트 콘은 액설런트의 두가지맛(일반 바닐라맛, 프렌치 바닐라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혼합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처럼 되어있어요. 엑설런트 콘은 과자포함된 170ml이 총 285kcal이네요. 오리지널 엑설런트는 10..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서머 그린) 수령 후기

스타벅스 2021 서머 프리퀀시 '서머 데이 쿨러' 예약 수령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스타벅스 2021 서머 e-프리퀀시로 서머 데이 쿨러 받아왔어요! 이번 프리퀀시 증정품은 어플로 예약 후 매장 방문 수령하는 것으로 바뀌었어요. 작년 프리퀀시 대란에는 줄 서서 받는 사람들이 많아서 말이 많았죠.ㅠㅠ 예약제로 바뀐 거.. 정말 잘 바뀐 거 같아요. 사실 이번 스벅 프리퀀시 17잔은 제가 다 먹은 건 아니고 아는 분께 선물을 받았어요. ㅎㅎ 스타벅스 어플로 e-쿠폰 받아서 직접 증정품 예약했습니다. 증정품 종류와 수령일, 수령 매장을 선택해서 날짜에 맞춰 찾으러 갔어요. 증정품 예약증 화면 자체를 캡처해서 양도 가능하고 대리 수령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집 근처로 받으러 가긴 했는데 서머 데..

드라마 마인 하준이 튜터 강자경 | 옥자연 배우

마인 하준이 튜터 강자경 역의 옥자연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배우 포스팅! 오늘은 tvN 토일 드라마 '마인' 속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 강자경 역을 맡은 옥자연 배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드라마 마인은 '품위있는 그녀' 작가와 '쌈 마이웨이' 연출이 만나 첫 방송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입니다. 지난 4회에서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8%, 최고 8.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에 올랐습니다. 드라마 내용뿐만 아니라 촬영지와 주연 배우들의 의상 등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연기 구멍이 없기로도 유명한데요, 심지어 드라마에 등장하는 공작새마저 연기를 잘한다는.. 댓글도 있더라고요. ㅎㅎㅎ 공감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미스터리한 점을 가진 강..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분위기 좋은 초밥집 추천 '파파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올린 블루보틀 삼청 카페 방문한 날 저녁에 신랑이랑 손세차를 하고 외식을 했어요.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몇 번 지나가면서 본 파파스시로 결정! 외관이 깔끔하니 예뻐서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었어요. 주차장은 입구 옆쪽으로 있는 것 같은데 협소했습니다. 한적한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가게 바로 앞 골목길에 주차하고 들어갔어요. 파파스시 메뉴는 간단합니다. 오마카세 스시가 메인이에요. 혹시나 하고 배달의 민족 찾아보니 배달도 시작했던데 오마카세 메뉴가 배달로 오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손님이 없었습니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아기자기하고 깔끔함이 내부 인테리어에서도 느껴져요. 정갈한 컵과 간장종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