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연예

드라마 마인 하준이 튜터 강자경 | 옥자연 배우

그란이 2021. 5. 21. 17:06

마인 하준이 튜터 강자경 역의 옥자연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배우 포스팅! 오늘은 tvN 토일 드라마 '마인' 속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 강자경 역을 맡은 옥자연 배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드라마-마인-포스터
출처 - tvN 홈페이지

드라마 마인은 '품위있는 그녀' 작가와 '쌈 마이웨이' 연출이 만나 첫 방송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입니다. 지난 4회에서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8%, 최고 8.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에 올랐습니다. 드라마 내용뿐만 아니라 촬영지와 주연 배우들의 의상 등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연기 구멍이 없기로도 유명한데요, 심지어 드라마에 등장하는 공작새마저 연기를 잘한다는.. 댓글도 있더라고요. ㅎㅎㅎ 공감합니다.

 

 

드라마-마인-옥자연
출처 - tvN 홈페이지

그중에서도 가장 미스터리한 점을 가진 강자경은 지난 방송분부터 슬슬 정체가 드러나면서 정체가 더욱 궁금해지는 캐릭터입니다. 강렬한 눈빛과 그에 어울리는 발성으로 비밀스러운 캐릭터를 참 잘 소화해 내는 옥자연 배우! 얼굴은 낯이 익은데 이름도 경력도 잘 몰랐던 배우라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옥자연 배우 프로필

옥자연-프로필사진
출처 - 청춘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드라마 보면서 참 개성있는 마스크에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프로필 사진을 찾아보니 또 다른 매력의 얼굴을 갖고 있네요. 옥자연 배우는 1988년 12월 19일 출생으로 올해 34세인데요, 컨셉과 분장에 따라 나이보다 훨씬 어리게 또는 많아 보이네요.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배우인 것 같습니다. 나무 위키에서 여담으로 고등학교 당시 문과에서 전교 1등을 했다는 내용이 있어서 찾아보니 서울대 인문대학 학력이네요!

 

 

배우 옥자연은 중학교 때 연극부를 했지만 배우가 되겠다는 꿈은 품지 않았고, 대학교 때 어떤 연극을 보면서 본격적으로 연극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고 해요. 2012년 '손님'이라는 연극으로 데뷔를 했고, 그 후 꾸준히 연극을 해오다가 2015년도부터 영화와 각종 드라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대표작으로는 2017년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악의 도시'의 양필순 역, 2020년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백향희 역이 있습니다. '경이로운 소문'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경이로운 소문이 발견한 원석'으로 떠올랐다고 해요.

 

경이로운소문-백향희 

'경이로운 소문'은 안봐서 한번 찾아봤는데 '마인'에서 보던 이미지와는 또 다른 것 같아요. 악귀 소화력 최고네요. ㅎ

 

앞으로 드라마 초반이라 극 전개에 따라 강자경 캐릭터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데요, 기대해봐야겠습니다.

 

참, 공식 홈페이지 가보니 희생자 추리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마인' 드라마 속 8명의 인물들 중 살인사건의 희생자로 의심되는 사람을 투표하는 건데 희생자를 맞히면 20만 원 상당의 블루 다이아 목걸이를 준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세요!

 

 

Gift Map > [마인] 살인사건의 '희생자'는 누구인가?

진행 : 2021-05-14 ~ 2021-05-29

event.tving.com

 

드라마-마인-이벤트
마인 이벤트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 전여빈 배우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 전여빈 배우

빈센조 홍차영, 낙원의 밤 재연 역의 전여빈 배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써보는 배우 포스팅이에요! 오늘 소개할 배우는 요즘 tvN 토일 드라마 빈센조에서 '홍차영' 역으로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넷플릭스 미드 추천, 더 볼드 타입 The Bold Type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 소개 포스팅입니다. 요즘 한창 즐겨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더 볼드 타입(The Bold Type)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