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함안 가볼만한 곳 | 강나루 생태공원

그란이 2021. 5. 28. 10:24

드넓은 청보리밭, 황금보리밭이 아름다운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지방에 일이 있는 남편 따라서 진주 쪽에 다녀왔어요. 그냥 올라오기 아쉬워서 딱 두 군데 들렀다 왔는데, 그중 한 곳이 바로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이었습니다.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은 4월부터 42만 km에 달하는 청보리밭을 볼 수 있고, 5월 중순부터는 튤립과 작약도 드넓게 피어있다고 해서 한껏 기대하고 갔어요.

 

 

칠서-강나루길
칠서 강나루길

주차장은 두 곳이 있었는데, 청보리밭은 위 지도상으로 오른쪽에 주차하는 게 가까운 것 같아요. 주차비는 따로 없었고, 두 주차장 사이에는 오토캠핑장 주차장과 접수처가 있었습니다.

 

함안청보리밭-주차장
강나루생태공원 주차장

토요일 오후 방문이었는데도 주차된 차량이 많지 않았어요. 생태공원 안에서 한 시간 가량 걸어 다니면서 자전거 타는 사람 외에 산책 중인 사람 마주친 건 다섯 분 정도? 아마 캠핑장 쪽에 사람이 많고 산책로에는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푸른하늘과-나무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주차장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풍경이었어요. 이렇게 미세먼지 없는 날씨는 참 오랜만이었습니다. ㅎㅎ

 

청보리밭길-입구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밭을 향해 가는 길.. 구름도 거의 없는 맑은 날씨였지만 햇빛이 정말 세더라고요. 선크림 듬뿍 바르고 올걸 후회했습니다. 마스크 위로는 새카맣게 탈 것 같은 따가움이었어요. ㅋㅋ

청보리밭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밭

청보리밭 발견!! 푸르른 청보리밭을 상상하면서 왔는데 청보리를 기대하기엔 조금 늦게 왔나 봐요. 보리들이 노랗게 익어서 황금보리밭으로 변해가고 있었습니다.

 

보리밭
황금보리밭

황금보리도 드넓게 펼쳐져 있어서 정말 멋있었어요.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곳곳이 포토존이던데 이럴 줄 알았으면 옷 좀 하늘하늘하니 예쁜 거 입고 갈걸 그랬어요. ㅎ 아쉽네요.

 

 

황금보리밭-산책
황금보리밭 산책

정말 넓지 않나요. ㅎㅎ 걸어가다 보면 보리가 비어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그 공간으로 살짝 들어가면 보리밭 속에 파묻힌 것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강나루-포토존
강나루 포토존

걷다 보니 정말 포토존이 나왔어요. 귀여운 개구리와 달팽이와 한컷 찍고 왔습니다. ㅎ

 

퍼걸러
강나루생태공원 퍼걸러

그 바로 앞에는 이렇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생각해보니 생태공원을 걸으면서 이런 휴식공간이나 벤치는 여기 말고는 거의 보지 못한 것 같아요. ㅋㅋ

황금보리밭과-캠핑장
강나루 오토캠핑장

보리밭 뒤편으로는 캠핑장이 보였는데 개인 텐트, 차박용 텐트, 카라반 등 여러 방식으로 캠핑을 즐기고 계시더라고요. ㅎㅎ 대부분 아이들이 있었는데 공놀이도 하고, 뛰어다니며 놀고 아주 평화로워 보였습니다.

 

 

작약-튤립밭청보리와-작약
강나루생태공원 작약

작약이 있는 쪽도 가봤는데 일찍 핀 건지 많이 져있어서 예쁜 사진은 담아오지 못했어요.

 

금계국
금계국

입구부터 이런 노란 꽃이 많이 보여서 꽃 검색을 해보니 '금계국'이라고 나오네요. 찻길에도 참 많이 피어있던데 정말 예뻤습니다.

 

오래간만에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날씨에 산책 잘하고 왔어요. 사실 볼거리는 많지 않고 넓게 조성되어있는 보리밭이 거의 전부라서 관광목적으로 오기보다 한가롭게 산책이나 자전거 타러 오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 또 이쪽 지역에 오게 된다면 한번 더 들를 거 같긴 해요. 자전거 대여소도 있던데 자전거 타고 한 바퀴 돌아보고 싶어요. 다음 방문에는 푸릇푸릇한 청보리밭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파주 가볼만한 곳 추천! 벽초지 수목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 파주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일산, 파주 쪽은 자주 가는 편인데 이번에는 조금 멀리 가보자! 하고 검색하다가 광탄

taeranstory.tistory.com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T맵 어플 사용을 통해 자동차 보험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저번 달에 자동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