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그란이 2021. 5. 27. 12:06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T맵 어플 사용을 통해 자동차 보험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저번 달에 자동차보험을 새로 가입하면서 설계사분께 들어서 알게 되었어요.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이라고 해서 각 보험사 별 가입 대상 여부와 세부 조건을 충족하면 바로 할인 가능합니다! 해당 보험사와 세부 조건은 아래와 같아요.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

  • DB손해보험 (1인/부부한정) 주행 거리 1,000km 이상 + 운전 점수 61점 이상
    ▶ 운전 점수에 따라 5%~11% 할인
  • 삼성화재 (1인/부부한정) 주행 거리 1,000km 이상 + 운전 점수 81점 이상
    ▶ 5% 할인
  • KB손해보험 (1인/부부한정) 주행 거리 1,000km 이상 + 운전 점수 70점 이상
    ▶ 11.8% 할인

해당되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동부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세 곳이고 운전 점수 조건은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DB손해보험에 가입했는데, 가입 당시에는 주행 거리가 할인 특약 조건에 미달되어서 보험료 할인을 받지 못했어요. ㅠㅠ 티맵 좀 켜고 다닐 걸 그랬어요.. 하지만 다행히도!! 설계사님께서 가입 후에도 조건 충족되면 바로 할인 적용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후로 티맵 열심히 이용하며 다니자고 다짐했지만.. 자꾸 까먹어서 이제야 주행 거리 1,000km를 넘었습니다. 자동차보험 새로 가입한 지 한 달 조금 넘은 시점인 어제! 설계사님께 말씀드리고 할인된 금액을 계좌로 환급받았어요.

 

티맵-메뉴
티맵 카라이프

보험사 별 안전운전 특약 세부 내용 및 내 주행거리와 운전 점수 확인은 티맵 왼쪽 상단의 메뉴 → 카라이프에서 확인 가능해요.

 

티맵-카라이프
티맵 자동차 보험 할인

카라이프 홈의 하단 또는 혜택 탭에서 자동차 보험 할인특약 가입 상세 조건을 볼 수 있습니다.

 

티맵-자동차보험할인

제가 가입한 DB손해보험으로 들어가 보면 상세한 조건과 할인 내용이 나와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티맵을 그냥 켜는 것이 아니라 목적지를 설정하고 주행해야 한다는 점!

 

안전운전특약-가입대상
안전운전특약 가입 대상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안전운전 특약 가입 대상과 유의사항이 나와있어요. 이 부분 또한 보험사별로 상이하므로 가입 대상 먼저 확인 후 특약 가입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맵-안전운전특약-기준미달
동부 안전운전특약

보험 가입 당시 화면이에요. 기준 충족이 되지 않을 땐 잔여 주행 거리와 운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맵-자동차보험할인-기준충족
DB손해보험 안전운전특약

주행 거리와 운전 점수 기준이 충족되면 위 화면처럼 바로 변경! 이후에는 가입한 설계사님께 연락드리면 바로 할인 환급 가능합니다. 저는 약 7만 원 정도 환급받았어요. 큰돈은 아니지만 기분은 좋네요. ㅎㅎ 이 돈으로 신랑이랑 맛있는 고기 사 먹어야겠어요!

 

혹시 모르셨다면 보험사 안전운전 특약 가입대상인지 확인 후 진행해보세요! 참고로 운전습관 점수는 급가속, 급감속이 감점 요인이라고 하니 이 점 유의하셔서 안전 운전하시길 바랄게요. :)

 

자동차 전화번호판 추천 | 오메이 메탈 듀얼 주차번호판 T301

 

자동차 전화번호판 추천 | 오메이 메탈 듀얼 주차번호판 T301

오메이 메탈 듀얼 주차번호판 T301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자동차 듀얼 주차번호판 구매 후기입니다. 저희 집 차는 주말에는 주로 남편이, 주중에는 제가 자주 쓰는데 차

taeranstory.tistory.com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

taeranstory.tistory.com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DB손해보험(동부) 실비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된 실비 보험은 병원 진료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