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청구 어플로 간편하게 가능해요!

그란이 2021. 3. 15. 12:43

DB손해보험(동부) 실비 보험금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DB손해보험 실비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입된 실비 보험은 병원 진료비와 약 조제비 합산한 금액에서 5천 원 제하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5천 원 넘어가면 무조건! 보험금 청구를 합니다.

 

 

요즘은 보험금청구도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병원 다녀온 날 청구하면 거의 바로 다음날 오전 중으로 보험금이 들어오더라고요. 준비사항은 DB손해보험 어플, 진료비 내역서, 약제비 영수증입니다. 진료비 내역서는 병원에서 요청하면 바로 프린트 해주시고, 약제비 영수증은 약봉지에 붙어있는 세로로 긴 영수증을 이용하면 돼요.

 

DB손해보험-어플
DB손해보험 어플

먼저 DB손해보험 어플을 설치 후, 메뉴의 보상 → 보험금청구(상해/질병) 선택합니다. 로그인 화면이 뜨면 로그인 먼저 해주세요.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청구 대상이 본인인지, 자녀인지 선택 후 보험금 청구를 위한 약관 동의를 해줍니다.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청구유형
보험금 청구 유형

그다음 보험금 청구 유형을 선택해주어야 하는데요, 동일한 질병 및 상해사고로 보험금을 받으신 적이 있다면 '네, 있습니다(추가 접수)', 보험금 받은 적 없고 신규 접수이면 '아니요, 없습니다(신규 접수)'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신규 접수여서 신규 접수를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추가청구
보험금 청구-추가 청구

만약 추가 접수라서 오른쪽 박스를 누르면 위와 같이 보험금 청구했던 내역이 쭉 뜨는 걸 볼 수 있어요. 해당 내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사고유형
사고유형 및 내용

질병 사고, 일반상해사고, 교통사고 유형을 선택하고 사고 원인, 사고일시를 선택하고 사고내용을 적어주면 됩니다. 사고 내용은 예시에 나온 것처럼 어떻게 발생한 건지 간략하게만 적어주면 돼요.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제출서류
보험금 청구 제출서류

그다음 제출서류에 대한 안내 창이 뜨게 되는데요, 병원에서 받아온 진료비 영수증이 있다면 '예' 체크 후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처음에 진료비 영수증을 안 받고 진료비 결제한 카드 영수증을 제출했더니 보험금 청구는 됐지만 다음 청구 시에는 꼭 카드 영수증이 아닌 진료비 영수증을 첨부해달라고 연락이 왔었어요.

 

 

그래서 다음 병원 방문 때에는 꼭! 진료비 영수증을 추가로 받아옵니다. 혹시나 영수증 받으러 병원에 재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생길까 봐요.. ㅎ 특히나 비급여 항목이 있는 경우에는 진료비 내역서를 필히 준비해달라고 안내되어있습니다.

 

DB손해보험-보험금청구-서류첨부
보험금 청구 제출서류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진료비 영수증과 약제비 영수증을 사진 촬영하여 첨부하고 '전송하기'버튼을 누르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합니다. 최근에 2건 청구 접수했는데 두 번 다 하루 만에 지급이 완료되었어요. DB손해보험 알림 톡으로 지급 결과가 오는데, 담당자 없이 자동화 심사를 통해 지급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빠른 처리 아주 좋아요. ㅎ

 

매달 적지 않은 보험료를 내면서 막상 병원 다녀오면 소액일 때가 많아서 귀찮다고 청구를 안 했던 적이 있었어요. 이제는 이렇게 어플로 간단하게 바로바로 청구할 수 있어서 알뜰하게 보험금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르셨던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

taeranstory.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사세 버팔로 윙, 버팔로 스틱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사세 버팔로 윙, 버팔로 스틱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SASE 버팔로 윙 플러스, 버팔로 스틱 플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정말 애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간식, 야식을 많이 해 먹는데요, 그중에서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