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윤스테이 촬영 장소 고택 한옥 | 구례 쌍산재

그란이 2021. 3. 13. 16:20

윤스테이 촬영 장소 한옥펜션 쌍산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날이 풀리니 슬슬 놀러 가고 싶은 생각이 나는데 쉽게 어딜 갈 수 없는 요즘이죠.ㅠㅠ 그래서 저는 티친님들이 올려주신 풍경사진, 꽃 사진 보면서 대리만족 중입니다. 코로나 끝나기만 하면 꼭 가고 싶은 곳들을 생각해 두고 있는데요, 그중에 한 곳이 윤스테이 촬영지인 구례 쌍산재입니다.

 

윤스테이-촬영장소-쌍산재
출처 - tvN 유튜브

쌍산재는 한옥 민박, 한옥 펜션으로, 2019년에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도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윤스테이의 촬영 장소로 더욱 유명해졌고, 고택 보존이 정말 잘 된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쌍산재 소개가 가장 잘 된 부분 같아서 첨부해봤어요 ㅎㅎ ↓

 

tvN 윤스테이

쌍산재 홈페이지 소개 인사말에 의하면, 쌍산재는 전남 구례군 마산면 소재의 고택 한옥으로, '쌍산재'의 의미는 운영자의 고조부님의 호(쌍산)을 빌어 쌍산재라 하였다고 합니다. 조상의 삶의 역사인 한옥을 이용해 옛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쉼터로 아이들에게는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한 교육의 현장으로, 어른에게는 어릴 적 추억으로 할아버지 할머니께는 격동기 우리나라가 겪었던 애증의 그 시절을 느껴볼 수 있는 곳으로 활용하고자 쌍산재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옥 내, 외부 뿐만아니라 주변 조경도 참 예쁘던데 이런 좋은 의미도 가졌다니 더욱 가보고 싶은 장소가 되었어요. 홈페이지 예약 접수 부분을 보니, 예약 문의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용 요금은 15만 원, 25만 원, 35만 원 정도 가격으로 나뉘어 형성되어 있네요. 그런데 운영자님이 올리신 글을 보니 현재는 관람만 개관했고, 숙박 관련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고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2021.03.01 게시글)

 

 

그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고 조만간 맞이할 준비가 되면 공지글 올린다고 하시니 숙박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참조해주세요.

 

쌍산재 - 답글 관련 몇 자 올립니다.

쌍산재 관람과 고택 숙박체험 예약 관련해 많은 분의 문의 글에 답글을 올려 드리지 못한 점에 죄송한 마음입니다. 현재는 관람만 개관했고 숙박 관련해서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듯합니다. 그

www.ssangsanje.com

관람과 관련해서는, 2004년 쌍산재 개방 이후 숙박 외에 모든 사람에게 무료 관람을 할 수 있게 개방해왔는데, 다수의 관람객 의견을 따라 낮에 쌍산재 마루에서 차 한잔과 더불어 한옥의 멋을 잠시나마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관람 이용 방법은 운영자님에게 미리 전화하면 가능하고, 2019년 게시글 기준으로 입장료는 1인 10,000 원(웰컴 티 제공)이라고 합니다!

 

제가 사는 곳과는 거리가 멀다보니 이왕이면 숙박이 가능할 때 1박이라도 하고 오고 싶어요. ㅎㅎ 근데 윤스테이 방송 영향으로 사람들이 몰려서 한동안은 예약도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산재 풍경만 봐도 힐링되는데.. 직접 머무르며 정취를 느끼고 싶어요. 어서 그날이 오길 바랄 뿐입니다. ㅎ

 

 

쌍산재 - 전통 정원을 품은 고택 쌍산재

예약문의 [1]

www.ssangsanje.com

 

날씨 좋은 날 김포 금빛수로 산책 (+ 스타벅스 돌아온 슈크림 라떼)

 

날씨 좋은 날 김포 금빛수로 산책 (+ 스타벅스 돌아온 슈크림 라떼)

김포 산책로 추천(금빛수로, 라베니체) / 스벅 슈크림 라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조금 춥기는 했지만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하늘에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 오래간만에 산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 한국의 그때 그 시절 감성 영화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한국 옛날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1990년대~2000년대 초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국 영화 3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엽기적인 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