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그란이 2021. 3. 8. 11:21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문해드렸습니다. 전에 찾아볼 때는 진공포장기들이 부피가 너무 커서 맘에 드는 게 없었는데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는 보관 시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사용법도 간단해 보여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보토-블럭-진공포장기-박스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가격은 39,900 원, 색상은 민트색으로 골랐어요. 수요 확인 → 제작 → 생산 및 배송 순으로 진행되는 카카오 메이커스 특성상, 주문 후 배송까지 10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현재 카카오 메이커스에서의 주문은 마감된 상태라 재주문 일정 논의중이라고 하고, 스마트 스토어 보토 코리아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한 것 같습니다.

 

보토-블럭-진공포장기-박스개봉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박스개봉

박스 내부에는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었어요. 일단 색상은 상세페이지와 동일해서 만족했습니다. ㅎㅎ

 

보토-블럭-진공포장기-구성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구성품

제품 구성은 본품, 거치대, 진공용기 전용 호스, 진공포장 롤(22cm*3m) 이렇게 네 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공용기 전용 호스는 해당 진공용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보토-블럭-진공포장기-본체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본체
보토-블럭-진공포장기-사용설명서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사용설명서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본체 내부는 위와 같이 생겼어요. 설명서에 쓰여있듯이 진공 비닐의 끝선을 육각형 모양의 스펀지 홈 안쪽으로 넣어준 다음 뚜껑을 닫고 진공/밀봉 버튼을 눌러주면 포장이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진공+밀봉뿐만 아니라 진공 없이 밀봉만 할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아요.

 

어묵-진공포장
어묵 진공포장

마침 엄마가 주문하신 어묵도 택배 와서 어묵 소분하면서 진공 포장해봤어요. 결과물은 꽤 만족스러워요!

 

기본 구성으로 포함된 진공포장 롤은 막힌 부분 없이 쭉 연결된 상태라서 필요한 만큼 컷팅 → 한쪽 면 밀봉 → 제품 포장 순으로 이용했습니다.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보관

거치대에 세워서 보관할 수 있어서 자리 차지도 많이 하지 않고, 뒤에 선을 걸어 정리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깔끔하게 보관 가능합니다.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장단점

마침 배송 온 날 엄마 집에 갈 일이 있어서 직접 개봉해보고 사용해봤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을 써보자면 아래와 같아요.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고, 타 진공포장기를 써보지 않은 점 참고해주세요!!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장점

  • 보관이 용이하고 다른 진공포장기에 비해 디자인면에서 우수하다.

  • 진공+밀봉 외에 밀봉만 하는 기능이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

  • 무엇보다 주 역할인 진공포장이 잘 된다.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단점

  • 진공포장기 덮개 닫을 때 고무 패킹이 너무 두꺼워서 닫기 힘들다.
    (실제로 처음 이용 시 온몸의 무게를 손에 실어 닫아야 할 정도로 힘들게 닫혔고, 제조사 문의 결과 처음 이용 시 고무 패킹이 뻑뻑하여 힘이 많이 들어간다고 함)

  • 진공포장기 덮개를 열 때는 본체 양 옆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이것도 누르기가 굉장히 힘들다.
    (검지손가락으로 절대 안열리고 본체를 들어 엄지손가락으로 눌러야 겨우 열림)
  • 생각보다 진동과 소음이 크다.
  • 진공포장 비닐은 제조사 전용 비닐을 쓰라고 권장하고 있는데 비닐 재고 부족으로 3월 초 현재 구입이 불가능하다.

쓰다 보니 단점이 많은 것 같네요.. 그런데 정말 처음에 받아보고는 환불할까 생각도 했어요. 덮개 닫는 게 너무 힘들었거든요.ㅠㅠ 특히나 엄마가 쓰셔야 하는데 걱정됐습니다. 문의글 남기면서 보니까 다른 분들도 거의 같은 이유로 환불 문의를 많이 올려놓으셨더라고요.

 

 

근데 어묵 소분하면서 여러 번 쓰다 보니 어느 정도 요령이 생겨서 괜찮겠다 싶었어요. 제조사 답변에서도 처음이라 뻑뻑한 거라고 했으니 길들이면 나아질 것 같기도 해서요.. 그리고 저렴하게 사기도 했고 무엇보다 제 기능인 진공포장이 잘 되어서 그걸로 만족했습니다.

 

한 가지 문제는 기본 구성으로 온 진공포장 비닐을 거의 다 썼는데 아직 재입고가 안된 상태라는 겁니다. 이 부분도 문의 결과 3월 중순에 재입고된다고 답변을 받긴 했는데 지금 재입고 기다리는 사람도 많아 보여서 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기대했던 만큼 아쉬움도 커서 찝찝한 마음이지만 아직까지는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계신 것 같아요. 앞으로도 잘 작동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ㅋㅋ

 

 

여기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구매한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것저것 리뷰 ↓

 

집에서 분갈이 |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집에서 분갈이 |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로 집에서 분갈이하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번 차이카드 포스팅에서 썼듯이.. 차이카드 받자마자 부스터 적용 잘못해서 급하게 다이소에 갔었어요. [이것저것

taeranstory.tistory.com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 사용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차이카드는 차이 코퍼레이션에서 내놓은 선불형 체크카드로, 연회비나 전월

taeranstory.tistory.com

마켓컬리 샛별배송 후기 (할인쿠폰 사용!)

 

마켓컬리 샛별배송 후기 (할인쿠폰 사용!)

마켓컬리 샛별배송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식재료를 한 번에 사놓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그때그때 집 근처 마트에서 사다 쓰는 습관이 있어서 쿠팡 로켓 프레시나 마켓컬리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