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집에서 분갈이 |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그란이 2021. 3. 5. 12:45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로 집에서 분갈이하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번 차이카드 포스팅에서 썼듯이.. 차이카드 받자마자 부스터 적용 잘못해서 급하게 다이소에 갔었어요.

 

[이것저것 리뷰] -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 사용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차이카드는 차이 코퍼레이션에서 내놓은 선불형 체크카드로, 연회비나 전월

taeranstory.tistory.com

 

그때, 평소 사야지 사야지 했던 분갈이 흙을 사 왔는데요, 마침 분갈이 3종 세트라고 분갈이용토, 마사토, 화분 바닥 망사 이렇게 세 가지가 모두 들어있는 제품이 있더라고요. 가격도 2,000 원으로 저렴했습니다.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다육식물

시댁에서 분양받아온 식물인데 이 아이 이름을 모르겠어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ㅜㅜ

 

나뭇가지처럼 받아와서 급한 대로 집에 있던 화분과 흙에 심어뒀는데 꽤 자랐어요! 화분이 저 정도까지 작아 보이지 않았는데 너무 벅차 보여서 화분을 옮겨주자! 하고 집에서 분갈이를 해봤습니다.

 

다이소 분갈이 흙 사용 방법
다이소 분갈이 흙 사용 방법

뒷면 사용 방법을 보면, 화분 바닥 망사를 화분에 깔고 분갈이용토를 넣은 다음 원예와 화초를 식재한 후 마사토를 올려 장식하면 됩니다. 분갈이용토는 부엽토로써 식물의 성장과 발육에 적합하다고 해요.

 

 

화분 바닥 망사

먼저 화분 바닥 망사를 화분에 깔아야 하는데, 이거 꺼낼 때 조금 고생했어요.ㅜㅜ 마사토와 화분 바닥 망사가 분갈이용토에 파묻혀있어서 찾기 힘들었거든요. 포장지 뜯기 전에 위, 아래 어느 쪽에 있는지 확인하고 뜯어야 편할 것 같아요.

 

화분 바닥 망사는 3개 들어있어요. 화분 크기에 맞게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다이소 화분 분갈이
다이소 화분 분갈이

그다음 화분에 분갈이용토와 식물을 같이 넣어줬어요. 최대한 흙을 흘리지 않으려고 배스킨라빈스 플라스틱 스푼을 이용했습니다.

 

다이소 마사토
마사토

그 위에 마사토만 올리면 완성이에요. 사용 방법에 보니 마사토를 올려 장식하라고 하는데 장식용으로 쓰기에 예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제 기억에 마사토는 조금 더 밝은 색이었던 거 같은데 말이에요. ㅎㅎ

 

다이소 화분 분갈이
다이소 화분 분갈이

마사토를 올려서 완성해준 모습입니다. 옮긴 화분도 크지는 않아서 좀 더 자란다면 다시 분갈이해줘야겠어요.

 

분갈이에 필요한 것들이 한 번에 들어있어서 집에서 손쉽게 분갈이할 수 있었어요. 참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사실 저는 다육식물 키우는 족족 죽여서.. 이번에 이렇게 성장해서 더 큰 화분으로 옮겼다는 게 신기해요. 제발 무럭무럭 자라서 더 큰 화분으로 옮길 수 있길..!

 

 

여기까지 다이소 분갈이 3종 세트 제품 후기였습니다. 유익하게 보셨다면 공감, 구독 부탁드릴게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