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그란이 2021. 3. 2. 11:09

차이카드 사용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차이카드는 차이 코퍼레이션에서 내놓은 선불형 체크카드로, 연회비나 전월 실적 없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차이카드는 초대장이 있어야 발급받을 수 있어요. 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은 친구 초대를 통해 2명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드계의 클럽하우스라는 말도 나오고 있죠. ㅎㅎ 그래서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차이카드 초대장을 돈 주고 사고팔고 하고 있더라고요.

 

차이카드
차이카드

저는 친구가 만들고 알려줘서 초대장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현재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를 쓰고 있는데, 큰 금액은 신용카드를 쓰고 인터넷 구매는 네이버 페이를 많이 이용해서.. 캐시백 혜택 받기 위해 한 달에 채워야 하는 실적 30만 원을 넘기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혜택을 거의 못 받았습니다.

 

그런데 차이카드는 일단 전월 실적 상관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기존 카뱅 체크카드보다는 낫겠다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만들고 보니 혜택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차이카드 부스트 서비스

일단 차이카드는 부스트라고 하는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받는 형식입니다. 온/오프라인에서의 결제와 다양한 미션을 통해 사용자는 번개를 모을 수 있고, 모은 번개로 원하는 혜택을 적용할 수 있는데 이 혜택을 부스트라고 부릅니다.

 

차이 앱에서 부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부스트는 매일 자정에 업데이트되며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혜택을 원하는 부스트를 적용하고 온/오프라인에서 결제하면 해당하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이카드 장단점

현재 약 일주일 동안 차이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생각만큼 장점만 있는 카드는 아닌 것 같아요. 제가 느낀 차이카드 장단점을 정리해볼게요.

 

차이카드 장점

  • 연회비 및 전월 실적 조건이 없다.
  • 혜택 사용처가 스타벅스, CU, 쿠팡 등 인기 브랜드가 많다.
  • 부스트 사용 횟수 제한이 없어서 번개만 있다면 무한정 사용 가능하다.

차이카드 단점

  • 번개를 모으는 것에 비해 부스트를 사용하기 위한 번개가 생각보다 많이 든다.
    ▷번개 적립은 3천 원 이상 1개, 1만 원 이상 3개, 3만 원 이상 5개
    ▷부스트 사용 시 번개는 대부분 최소 5개는 사용해야 하고, 번개 1개당 500원 캐시백 되는 셈
  • 50% 캐시백 혜택이 많은데 거의 가능한 최대 캐시백은 2,500원 정도이다.
  • 부스트 적용하고 미결제시 번개는 환급되지 않는다.

가장 큰 단점은 부스트 적용하고 미결제시 번개 환급이 안된다는 점이에요. 어플 내에서 부스트로 들어가면 '밀어서 부스트 적용하기'라고, 슬라이드 하면 바로 적용이 되는데요, 처음 카드 받고 어플로 부스트 혜택 구경하다가 밀려서 바로 부스트 적용이 되어버렸어요.

 

적용된지도 모르고 있다가 번개가 줄었길래 확인해보니 번개 환급은 안 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다행히 부스트 변경은 가능해서 집에서 가까운 다이소로 부스트 혜택을 변경해서 부랴부랴 사용하고 왔습니다. 부스트 적용 할때 "미사용시 번개 환급 안된다"는 팝업이라도 좀 떴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또한 부스트 혜택을 보면 50 %, 30 % 엄청 크게 쓰여있는데 들어가 보면 캐시백 한도가 2,500 원 3,000 원 정도로 기재되어있습니다. 좀 과대광고가 아닐까 싶어요. ㅋㅋ

 

포스팅하다 보니 차이카드 장점보다는 단점을 너무 뚜렷하게 쓴 것 같은데.. 그래도 기존 쓰던 체크카드에 비해서는 많은 캐시백 혜택을 받고 있어서 앞으로 주 사용 체크카드로 쓸 예정입니다. 원래는 카뱅 체크카드로 한달에 몇백원 정도 캐시백 받았는데, 현재 다이소에서 한번, 스벅에서 한번 번개 5씩 쓰고 총 5천 원 캐시백 받았어요. 곧 교통카드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사용 범위의 다양성도 기대되네요.

 

여기까지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하고 느낀점이었습니다. 앞으로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위해! 차이카드 현명하게 써보겠습니다. :)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택 부업 사이트 소개 | 데이터 라벨링

 

재택 부업 사이트 소개 | 데이터 라벨링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데이터 라벨링 알바 사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직접 찍은 사진을 팔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했었죠. 내가 찍은 사진 팔아보자! 스톡 사진 판매 사이

taeranstory.tistory.com

내가 찍은 사진 팔아보자!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 추천

 

내가 찍은 사진 팔아보자! 스톡 사진 판매 사이트 추천

스톡 사진 사이트/스톡 사진작가/사진 판매 사이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본업 외에 다른 부업들로 N잡러가 되어가고 있죠. 저도 N잡러가 되기 위해 작년부터 이것저것 돈이

taeranstory.tistory.com

천원으로 해외주식투자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천원으로 해외주식투자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 - 테슬라 주식 천 원부터 살 수 있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달 카카오 뱅크 이벤트로 미니 스탁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어요. '천 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