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냉동 문어 추천 | 피시원 손질문어

그란이 2021. 3. 9. 11:40

냉동 문어 추천, 피시원 손질문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냉동식품 리뷰! 피시원 손질 문어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직접 산 건 아니고 엄마가 홈쇼핑으로 구매하신 거 얻어왔어요. ㅎㅎ

 

피시원-손질문어
피시원 손질문어

홈쇼핑과 가격은 조금 차이가 있는 데요, 인터넷에서도 구매는 가능하고 180 g 1 봉지 당 5~6천 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문어 국내산 100 %이라고 되어있고 한 봉지 안에 문어다리 1개 반 정도 들어가 있었어요.

 

피시원-손질문어-상세정보
피시원 손질문어

상세 표기를 보니 -18도 이하 냉동 보관해야 하고 어느 냉동식품이나 마찬가지로 해동 후 재냉동은 하지 말라고 기재되어 있어요.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년이라고 해요. 제가 받아온 건 제조일이 2021.02.24로 비교적 최근 제조 제품이네요.

 

 

반드시 해동 후 끓는 물에 7분간 데쳐서 먹으라고 되어있어요. 해동 방법은 흐르는 물에 포장지채 해동하는 유수 해동, 직사광선을 피해 실온에서 자연해동하는 자연해동 두 가지 방법이 쓰여있습니다. 저는 실온에서 30~40분정도 놔두었더니 꽁꽁 얼었던 문어가 어느 정도 말랑해져서 그때 끓는 물에 7분 데쳤습니다.

 

문어-데치기
문어 데치기

문어 다리 색이 점점 진해지면서 익어가고 끓는 물 색도 점점 붉게 물들었어요.

 

문어-숙회
문어 숙회

먹음직스러운 문어숙회가 완성되었어요. 좀 더 예쁘게 썰어보려고 했는데 잘 안돼서 정직하게 썰었습니다. ㅋㅋ

 

문어와-초고추장
문어 숙회 초고추장

데친 문어에는 초고추장이 빠질 수 없죠. 쫄깃한 식감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문어는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와 시력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DHA와 EPA가 풍부해서 두뇌발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문어는 여러 가지 성분으로 몸에도 좋은데요, 무엇보다 일단 맛있으니까.. 자주 먹어줘야겠어요.ㅋㅋ

 

 

문어는 밖에서 먹는 음식으로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냉동식품으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으니 좋네요. 신랑이 해산물을 잘 안 먹는데 이 문어는 참 맛있게 먹더라고요. ns홈쇼핑에서 종종 하는 것 같은데 방송할 때 저렴하게 구매해 놔야겠어요.

 

그냥 초고추장을 찍어먹어도 맛있고 문어 초무침, 문어 냉채 등 많은 문어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피시원 손질 문어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냉동 문어 제품 후기 적어보았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다른 제품 리뷰도 구경 오세요! ↓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사세 버팔로 윙, 버팔로 스틱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사세 버팔로 윙, 버팔로 스틱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SASE 버팔로 윙 플러스, 버팔로 스틱 플러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정말 애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로 간식, 야식을 많이 해 먹는데요, 그중에서도

taeranstory.tistory.com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

taeranstory.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설에 받은 가래떡이 많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었어요. 떡국만 해먹기도 지겹고 해서 떡꼬치를 만들어먹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떡꼬치를 만들려면 떡을 튀겨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