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그란이 2021. 2. 27. 15:47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설에 받은 가래떡이 많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었어요. 떡국만 해먹기도 지겹고 해서 떡꼬치를 만들어먹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떡꼬치를 만들려면 떡을 튀겨야 하는데 집에서 하면 기름 냄새 많이 나죠.ㅠㅠ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떡을 튀기고 양념 바르는 식으로 했습니다.

 

 

떡꼬치 만드는 법

▷양념재료 : 케첩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맛술 2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양념은 '우리의 식탁'어플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가래떡
에어프라이어 가래떡

 

먼저 냉동상태였던 가래떡을 전자레인지에 살짝 해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칼로 썰을 수 있을 정도만 해동하였고, 가래떡은 1.5~2 cm 크기로 썰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가래떡 튀김
에어프라이어 가래떡 튀김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식용유 약간을 떨어트려 묻혀주었습니다. 그리고 160도에 10분 정도 돌렸어요. 너무 많이 돌리면 겉면이 딱딱해져서 먹을때 이에 달라붙더라고요. 그래서 겉이 살짝 부풀 정도만 튀겼습니다.

 

떡꼬치 양념
떡꼬치 양념

 

에어프라이어가 돌아가는 동안 떡꼬치 양념을 만들었어요. 양념재료인 케첩, 올리고당, 맛술, 고추장, 설탕, 후추를 넣어 섞어주기만 하면 돼요.

 

가래떡 떡꼬치
가래떡 떡꼬치

 

가래떡과 양념을 그냥 섞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마침 산적용 꼬치도 남아서 3개씩 꽂아 떡꼬치 모양을 만들어봤습니다. 

 

떡꼬치
떡꼬치

 

숟가락으로 양념을 묻혀서 완성했어요. 쫀득한 가래떡 식감에 매콤 단짠 떡꼬치 양념은 맛이 없을 수가 없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저 양념재료 비율 최고예요!

 

남은 주말 동안 간식으로 떡꼬치 어떠신가요? 저녁에 맥주 안주로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에어프라이어 간식 추천! ↓

 

에어프라이어에 호빵 구워먹기! 후기

 

에어프라이어에 호빵 구워먹기! 후기

에어프라이어 호빵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전에는 겨울에 편의점에서 호빵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그 동그란 호빵 찜기 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올 겨울이 가기 전 호빵을 한번

taeranstory.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백종원 콘치즈)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백종원 콘치즈)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유튜브로 백종원의 요리 비책 채널을 봤는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콘치즈 만드는 영상이 있더라고요! 횟집 가면 정말 많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