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곡성 가볼만한 곳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그란이 2021. 5. 29. 09:02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방문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다녀온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어제 포스팅한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갔던 다음 날 서울 올라오면서 들렀다 왔어요. 곡성도 처음 가는 지역이라 왠지 두근두근 여행 가는 기분으로 설렜습니다.

 

원래는 곡성 세계 장미축제를 가려고 찾아보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코로나로 인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미축제는 취소되었다고 해요.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곡성 기차마을 내부 입장은 가능한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해 동시 입장객 12,000명으로 제한하는 입장객 총량제를 실시 중입니다.

 

 

곡성-기차마을-입구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입구

기차마을 내부에 있는 제1 주차장은 들어가지 못하게 막아놔서 기차마을 입구 쪽 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차가 줄지어 있어서 주차공간이 있을까 싶었는데 들어가 보니 주차할 자리는 꽤 많았어요.

 

곡성-기차마을-입장권
곡성 심청상품권

섬진강 기차마을 입장료는 대인 5,000원, 소인 및 경로우대자는 4,500원이에요. 근데 인당 곡성 심청상품권 2,000원권을 지급받을 수 있고, 상품권은 기차마을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에 아이스크림, 과자, 장난감을 파는 매점과 특산물을 파는 곳, 카페 등 상점이 꽤 많은데 이런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입장료는 3,000원인 셈!

 

곡성-기차마을-특산물판매점
기차마을 특산물판매

입구, 출구 쪽에 이렇게 특산물을 판매하고 계셨는데 곡성이 멜론이 유명한지 이번에 알았네요! 멜론을 너무 사 오고 싶었지만 많이 걸었더니 너무 덥고 힘들어서.. 그냥 왔습니다.

곡성-장미공원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

입장매표소를 지나 처음 보이는 곳은 장미공원이었어요. 여러 색의 장미들이 활짝 피어있었습니다. 축제가 취소되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볼 수 있었어요.

 

이곳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은 40,000㎡ 면적에 유럽 최신 품종 1004종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다고 해요. 장미꽃 외에도 연못, 분수대, 여러 조형물 등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곡성-기차마을-장미
기차마을 장미공원

장미공원 가운데에는 소망정이라는 정자가 있는데 사람들이 정자에서 북을 치는 소리가 쿵쿵 들리더라고요. 찾아보니 소망을 기원하며 북을 3번 치면 이루어진다고 설명되어있네요. ㅎㅎ

 

곡성-장미공원-포토존
기차마을 장미공원 포토존

주말이라 어느 쪽이나 사람이 많았지만.. 특히 많았던 이곳, 장미가 한가득 피어있는 담벼락! 기다렸다 찍고 올까 싶었는데 도저히 틈이 안 보여서 멀찍이서만 찍고 왔어요.

 

곡성-장미공원-화장실
장미공원 화장실

기차마을이라 화장실도 기차모양이네요. ㅋㅋ 은하철도 999의 메텔과 빨간 장미가 참 잘 어울립니다.

 

곡성-기차마을-전경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 전경

장미공원을 지나 중앙광장 쪽으로 가는 길 중간 한국초콜릿연구소가 있는 건물에 3층 전망대에 올라가면 이렇게 장미공원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이 날도 날씨가 참 좋아서 사진은 정말 잘 나왔어요.

 

 

곡성-기차마을-테마파크-전경
기차마을 중앙광장

장미공원 반대쪽으로 돌면 중앙광장과 미니 테마파크인 드림랜드의 관람차가 보입니다. 실컷 전망 구경을 하고 뜨거운 햇빛에 너무 더워서 건물 1층 한국초콜릿연구소에서 커피 한잔 사마셨어요. 여기서 곡성 심청상품권 사용했습니다!

 

섬진강-레일바이크
섬진강 레일바이크

중앙광장 옆쪽으로는 레일바이크와 증기기관차 타는 곳을 볼 수 있는데 정거장으로 걸어가면서 레일바이크 타는 분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었어요.

 

구-곡성역
구 곡성역

등록문화재 122호로 1033년에 건립된 구 곡성역입니다. 신역사로 옮긴 뒤 전라선 중심 역사로서의 기능은 잃었지만 공원으로 활용되어 여러 사람들의 추억을 상기시키고 있는 곳이에요.

 

곡성-기차마을-테마파크-입구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드림랜드

구 곡성역을 지나 다시 드림랜드 쪽으로 가봤어요. 멀리서부터 보이던 관람차가 가까이 보이네요. 어딜 가든 관람차가 보이면 관광지 감성이 물씬 나는 것 같습니다. ㅎ

 

드림랜드 내부로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바이킹, 회전목마 등 9개의 놀이시설이 모여있다고 해요.

 

 

곡성-기차마을-메론동상
곡성 메론

드림랜드 입구 쪽에 있던 멜론 모양 조형물. ㅎㅎ 멜론이라 로니? 너무 귀엽습니다.

곡성-기차마을-추억여행기념관
치치뿌뿌놀이터

드림랜드 옆쪽으로 위치해있는 추억여행 체험관이에요. 기차의 역사와 기차마을의 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는 곳입니다.

 

체험관을 지나면 미니 동물원인 동물농장, 청정 전통체험관, 도깨비 전시체험 공간인 요술랜드가 있는데 서울 올라가야 할 시간이 다 되어서 끝까지 가보지 못했네요. 사실 조금 힘들기도 해서요.. ㅎ

 

일요일 방문이라 사람이 많아서 실내공간은 거의 들어가지 못했어요. 그 점이 아쉽지만 상당히 넓은 규모와 다양한 볼거리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돌아다녔습니다.

 

곡성 가볼 만한 곳 찾으신다면 섬진강 기차마을 추천드려요. :)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함안 가볼만한 곳 | 강나루 생태공원

 

함안 가볼만한 곳 | 강나루 생태공원

드넓은 청보리밭, 황금보리밭이 아름다운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지방에 일이 있는 남편 따라서 진주 쪽에 다녀왔어요. 그냥 올라오기 아쉬워서 딱 두

taeranstory.tistory.com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T맵 어플 사용을 통해 자동차 보험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저번 달에 자동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