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그란이 2021. 5. 31. 07:2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뿌팟퐁커리입니다! 뿌팟퐁커리는 튀긴 소프트쉘 크랩에 카레 가루, 코코넛 밀크 등을 첨가해서 만드는 커리 요리로, 생어거스틴에서 처음 맛보고 신세계를 접했던 태국요리 중 하나예요.

 

얼마 전 형부가 집에서 해주셔서 정말 감탄을 하면서 먹었는데 비법이 따로 있었더라고요. 바로 청정원 게살 뿌팟퐁커리 소스!

 

청정원-게살-뿌팟퐁커리
청정원 뿌팟퐁커리

뿌팟퐁커리 소스만 있으면 바로 팬에 데워 계란만 추가해서 맛있는 타이 요리를 집에서 맛볼 수 있어요. 요즘 자꾸 간편식 요리만 하는 것 같지만.. 편하고 맛있는걸 어찌 안먹을 수 있겠어요.

뿌팟퐁커리-재료
뿌팟퐁커리 재료

준비 재료로는 뿌팟퐁커리 소스, 게맛살, 계란 끝입니다.

 

 

소스만 넣으면 심심해서 소프트쉘 크랩을 대신해줄 크래미 게맛살을 넣어주었어요. 마침 크라비아 제품이 행사 중이길래 크래미 대신 이걸로 사 왔습니다. ㅎ

 

청정원 뿌팟퐁커리 소스는 대형 마트, 동네 마트 갈 때마다 찾아봤는데 없길래 결국 인터넷 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가격은 쿠팡에서 1병에 5천원 정도였어요.

 

1병에 2~3인분이라고 쓰여있는데 소스 조금 넉넉하게 해서 먹으니 2인분 양으로 딱이었습니다.

 

크랩-게살
크래미 맛살

가장 먼저 크라비아를 결대로 큼직하게 분해해주었어요. 저는 크라비아 7개 사용했습니다.

 

뿌팟퐁커리-계란
청정원 뿌팟퐁커리 계란

그다음 팬에 뿌팟퐁커리 소스와 계란을 넣어 저어가며 데워줍니다. 처음에 계란 한 개만 넣었다가 더 넣어도 될 것 같아서 총 2개 넣어주었어요.

 

 

뿌팟퐁커리-게살
게살 추가

2분 정도 저어 데워준 다음 크라비아를 넣어서 다시 1~2분 정도 저으면서 데웠어요.

 

뿌팟퐁커리
뿌팟퐁커리

크라비아 분해하는 게 가장 오래 걸리고 그 후 과정은 10분도 안 걸려서 완성되었습니다. 비주얼이 그렇게 예쁜 모양새는 아니지만 맛은 정말! 맛있어요.

 

뿌팟퐁커리-밥
뿌팟퐁커리

크라비아를 넉넉하게 넣어서 맛살 씹히는 맛도 참 맛있어요. 크라비아를 넣으면 단맛이 첨가되어서 단맛이 싫으신 분들은 맛살의 양 조절을 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태국 요리 뿌팟퐁커리! 집에서 즐겨보세요. :)

 

진공포장 비닐 추천 | 에펠 가정용 진공 파우치

 

진공포장 비닐 추천 | 에펠 가정용 진공 파우치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호환 진공 비닐 '에펠 진공 파우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가정용 진공 포장 비닐(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호환) 사용에 대한 짧은 후기 써보려고 해요. 지난 3

taeranstory.tistory.com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주전자 추천 - 리빙아트 IH 인덕션 겸용 스텐 차망 주전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은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는데 바꿔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인덕션으로 바

taeranstory.tistory.com

민초단의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

 

민초단의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

카누 민트초코 라떼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카누 민트초코라떼, 돌체라떼 출시되고 계속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