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그란이 2021. 5. 26. 10:29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순두부찌개를 참 좋아해서 집에서 몇 번 도전해봤어요. 바지락도 사서 넣어보고 온갖 재료들 다 넣어서 끓여봐도 직접 끓이면 도저히 밖에서 먹는 그 맛이 안 나고.. 항상 실패였습니다. ㅠ 근데 요즘에는 정말 없는 게 없나 봐요! 마트에서 순두부찌개 양념이라는 게 있더라구요. ㅎ

 

 

청정원-순두부찌개-양념
짬뽕 순두부찌개 양념

청정원에서 나온 짬뽕 순두부찌개 양념인데 2,000원 정도 가격에 구매했어요. 앞표지에 쓰여있는 '순두부, 대파만 준비하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오늘 저녁은 이거다! 싶어서 바로 이 양념과 순두부만 사서 왔습니다.

 

청정원-순두부찌개-양념-레시피
순두부찌개 양념 레시피

뒷면을 보니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순두부 1봉, 물 200 cc, 대파 7 cm 면 된다고 되어있네요. 그래도 너무 심심할까 봐 조리 예 사진에 있는 것처럼 청고추, 홍고추, 계란을 추가로 준비해주었습니다.

 

순두부찌개-재료
순두부찌개 재료

세상 간단한 순두부찌개 재료입니다. 순두부는 cj의 국산콩 순두부를 이용했고, 대파와 고추는 어슷썰기로 준비해주었어요.

 

 

순두부찌개-국물
순두부찌개 국물

레시피는 짬뽕 순두부찌개 양념과 물 200 cc를 먼저 끓이고, 대파와 순두부를 넣어 4분 더 끓여주면 끝! 정말 간단합니다. 물의 양은 국물 맛보고 짠 것 같아서 좀 더 추가해주었어요.

 

순두부찌개-끓이기
순두부찌개 끓이기

국물이 끓은 후에 큼직하게 잘라준 순두부와 대파를 넣고 4분을 끓인 다음, 고추와 계란 2개를 넣어 조금 더 끓여주었어요. 끓일 때 국물이 많이 튀어서 뚜껑은 꼭 닫고 끓여줘야 해요! 사진 찍는다고 뚜껑을 잠시 열었는데 인덕션이 흰색이라.. 아주 난리가 났었습니다.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

재료 넣고 끓이기만 하면 완성이라 정말 간단하게 끝났어요. 계란 노른자를 살리고 싶었지만 표면이 하얗게 익어버렸네요.

 

순두부찌개-계란-노른자터트리기
순두부찌개 노른자

그래도 속은 익지 않았어요. 반숙 성공! 순두부찌개에는 반숙 노른자가 참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순두부찌개-순두부
순두부찌개 순두부

살짝 조미료 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맛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북창동 순두부의 순두부찌개를 좋아하는데 가서 먹는 맛과 견줄만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ㅎㅎ 다만 양은 표지에 3~4인분이라고 쓰여있었는데 2인분 정도인 것 같아요. 양념 한 봉지로 둘이서 한 그릇씩 먹기에 딱이었습니다.

 

 

맛이 혹시 어떨지 몰라서 한 봉지만 사 온 건데 더 사서 쟁여놓을걸 후회되네요. 대파, 고추, 계란 이렇게 기본재료만 넣어도 맛은 보장되니, 다음에는 밖에서 파는 순두부찌개처럼 햄치즈나 모둠 해물 같은 부재료도 첨가해서 끓여봐야겠어요.

밥 대신 두부 넣은 다이어트 유부초밥

 

밥 대신 두부 넣은 다이어트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남편이랑 식단관리 좀 해보겠다고 저녁에는 샐러드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어요. 샐러드와 파프리카 그리고 두부 반모를 먹고 있는데 3~4일 정도 하다 보니 물려

taeranstory.tistory.com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농심 시원한 메밀소바의 두 가지 조리법 후기 (정통 메밀소바, 쯔비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농심 메밀소바 리뷰입니다. 비빔면이 먹고 싶어서 마트 라면 코너에 갔는데 농

taeranstory.tistory.com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워터 프라잉 조리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언니가 캠핑을 잘 가는데 이번에도 캠핑 간다고 장 보면서 저한테도 소시지 하나를 주고 갔어요. ㅎㅎ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