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시지 야채볶음 (백종원 소시지 케첩볶음)

그란이 2021. 6. 2. 22:03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오랜만에 비엔나소시지로 만든 소시지 야채볶음을 해 먹었어요. 평소 굴소스와 케첩을 이용해서 만들었는데 조금 색다르게 해보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백종원의 소시지 케첩볶음 레시피가 있길래 따라해 봤습니다.

백종원 소시지 야채볶음, 소시지 케첩볶음 만들기

▶소스 재료 : 진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케첩 4큰술, 식초 1큰술

▷볶음 재료 : 비엔나소시지, 식용유, 마늘 10개, 양파 1/2개, 파프리카, 후춧가루, 깨소금

*백종원 소시지 케첩 볶음 재료에서 상황에 맞춰 가감했습니다. :)

 

소시지야채볶음-재료
소시지야채볶음 재료

먼저 볶음 재료입니다. 소시지와 양파, 마늘은 필수! 버섯, 당근, 브로콜리 등 다른 재료들은 집에 있는 것으로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파프리카가 있어서 파프리카만 넣어주었어요.

 

 

소시지야채볶음-재료-손질
소시지야채볶음 재료 손질

마늘은 반으로 자르고, 양파와 파프리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양파는 반개만 해도 되는데 크기가 작아서 한 개 모두 넣었어요.

 

일반 비엔나소시지인 줄 알고 산 소시지.. 집에 와서 보니 '빅 그릴 비엔나'라고 꽤 큼직한 소시지였어요. 두툼한 두께감이라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 같네요. ㅎ 백 선생님은 소시지 칼집을 문어모양으로 하셨지만 ㅎㅎ 저는 단순하게 사선 칼집만 넣어주었습니다.

 

소시지야채볶음-소스
소시지야채볶음 소스

소스 재료들은 모두 넣어 잘 섞어 준비해두었어요. 소스 만들 때 간 생강 1/3큰술 넣으면 독특하고 맛있다고 하니 집에 있다면 넣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기름에-마늘볶기
마늘볶기

그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서 튀기듯이 볶아줍니다.

 

마늘-양파-볶기
양파볶기

마늘이 어느 정도 익은 후 양파와 후춧가루를 넣어 볶아주었어요. 벌써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났습니다. ㅎ

 

소시지-야채-볶기
소시지야채볶음 소시지볶기

양파가 투명해질 즈음 소시지를 넣고 칼집이 벌어질 만큼 익으면 파프리카를 넣어 함께 볶으면 돼요.

 

소시지야채볶음-소스넣기
소시지케첩볶음

파프리카도 어느정도 익으면 만들어둔 소스를 넣어 같이 볶으며 섞어주면 끝!

 

소시지야채볶음
소시지야채볶음

마지막으로 깨소금 약간 뿌리면 완성입니다. 항상 다진 마늘만 넣다가 일반 깐 마늘을 넣은 건 처음인데 마늘향이 더 많이 나고 맛있네요. 백 선생님이 소시지 야채볶음 먹다 보면 마늘 더 넣을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하시던데 정말이었어요!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참 좋은 소시지 야채볶음은 정말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다음에는 마늘 왕창 넣고! 간 생강도 넣어 만들어봐야겠습니다. :)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설에 받은 가래떡이 많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었어요. 떡국만 해먹기도 지겹고 해서 떡꼬치를 만들어먹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떡꼬치를 만들려면 떡을 튀겨야

taeranstory.tistory.com

엑설런트 두가지 맛을 한번에! '엑설런트 콘' 후기

 

엑설런트 두가지 맛을 한번에! '엑설런트 콘' 후기

엑설런트 콘 아이스크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에 아이스크림 사러 미니스톱 편의점에 갔다가 엑설런트 콘을 발견했어요! 엑설런트는 어렸을 때부터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의

taeranstory.tistory.com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워터 프라잉 조리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언니가 캠핑을 잘 가는데 이번에도 캠핑 간다고 장 보면서 저한테도 소시지 하나를 주고 갔어요. ㅎㅎ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