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몬딜버터를 이용한 안심 스테이크 굽기

그란이 2021. 6. 11. 13:25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이지훈과 샤이니 키가 레몬딜버터를 사용하는 게 나오면서 집에서 레몬딜버터 만드는 게 유행인 것 같아요.

 

저희 언니도 방송 보자마자 만들어보겠다고 뚝딱 만들더니 제 거도 하나 만들어줬네요. ㅎ 레몬딜버터는 빵에도 발라먹고 스테이크 및 해산물 요리에도 넣어 먹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버터라고 해요. 마침 안심 스테이크 사둔 게 있어서 레몬딜버터를 이용해 구워보았습니다.

 

 

안심 스테이크 굽기 (feat. 레몬딜버터)

스테이크-레몬딜버터
안심스테이크, 레몬딜버터

스테이크용 안심 고기는 델리치오 호주산 목초육 안심 스테이크 250g이고, 마켓 컬리에서 할인할 때 사서 15,200원에 구매했어요.

 

2인분이라고 해서 하나만 주문한 건데 양이 많이 적네요. ㅎㅎ 혼자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양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스테이크-밑간
스테이크밑간

가장 먼저 후추와 허브솔트를 뿌려 스테이크 밑간을 해줬어요. 이렇게 시즈닝 할 때 후추, 소금과 함께 올리브유를 뿌려 재워주면 좋다고 하는데 올리브유가 똑 떨어지는 바람에ㅠㅠ 올리브유는 빼고 했습니다.

 

레몬딜버터
레몬딜버터

레몬딜버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어 준비해두었는데 1.5cm 정도 두께 한 조각이면 충분했습니다.

 

레몬딜버터-녹이기
레몬딜버터 녹이기

레몬딜버터를 활용한 스테이크 굽는 방법 찾아보니 올리브유로 스테이크를 먼저 구운 뒤 마지막에 버터를 넣어 마무리해주는 방법처음부터 레몬딜버터를 같이 넣어 굽는 방법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저는 올리브유가 없는 관계로.. ㅎ 처음부터 레몬딜버터를 넣어 구워주었습니다.

 

 

레몬딜버터-마늘
레몬딜버터 마늘

녹은 버터에 마늘을 먼저 넣어 볶아 마늘향을 내주었어요. 레몬딜버터 녹일 때부터 허브향이 가득하니 정말 맛있는 향이 났는데 마늘까지 볶아주니 당장 먹고 싶은 마음.. ㅎ

스테이크굽기
스테이크굽기

마늘향이 어느 정도 올라오면서 스테이크를 굽기 시작했어요.

 

스테이크-마늘-굽기
스테이크 마늘굽기

집에서 두꺼운 스테이크를 잘 안 구워봐서 뒤집는 시간이 조금 머뭇머뭇.. 미디움 레어 정도 굽기를 좋아해서 겉면 핏기가 안 보일 정도로 굽고 뒤집어주었어요. 녹은 버터를 스테이크 옆면에 살짝씩 묻혀가며 구워주었습니다.

 

스테이크-레스팅
스테이크레스팅

어디선가 보고 배운 레스팅도 해줬어요. ㅎㅎ 다 구운 스테이크를 쿠킹포일로 감싸 레스팅 해주면 가운데 몰려있던 육즙이 골고루 퍼지면서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안심스테이크
안심스테이크

마늘과 스테이크를 담아주고 샐러드도 곁들여주었어요. 드레싱은 오리엔탈 드레싱으로! 스테이크와 먹는 샐러드는 오리엔탈 드레싱이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스테이크-단면
스테이크 단면

속 부분이 살짝 핏기 돌면서 부드럽게 잘 구워졌어요. 레몬딜버터의 딜 허브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스테이크 고기도 지방이 적어서 그런지 육즙이 아주 가득하네요.

 

250g 스테이크 한팩으로 둘이 나눠먹으려니 양이 너무 부족해서 후식으로 짜빠게티 끓여먹었네요.. 다음 할인할때는 넉넉히 사둬야겠어요. ㅎㅎ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장단점,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5월 초에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구매 및 설치를 하고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지났어요. 기존에 가스레인지

taeranstory.tistory.com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순두부찌개를 참 좋아해서 집에서 몇 번 도전해봤어요. 바지락도 사서 넣어보고 온갖 재료들 다 넣어서 끓

taeranstory.tistory.com

엑설런트 두가지 맛을 한번에! '엑설런트 콘' 후기

 

엑설런트 두가지 맛을 한번에! '엑설런트 콘' 후기

엑설런트 콘 아이스크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에 아이스크림 사러 미니스톱 편의점에 갔다가 엑설런트 콘을 발견했어요! 엑설런트는 어렸을 때부터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