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그란이 2021. 6. 3. 18:58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장단점,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5월 초에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구매 및 설치를 하고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지났어요. 기존에 가스레인지를 쓰다가 바꾼 거였고 지금까지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후기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1. 가격 및 디자인

삼성-비스포크-인덕션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쓰던 냄비들 중 인덕션 불가능한 냄비가 많아서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이 같이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살까 고민을 했었어요. 근데 하이브리드 모델은 잘 안 나오는 추세이고 무엇보다 삼성에서는 아예 안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가장 최근에 나왔다는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NZ63T8858XW) 모델로 결정했습니다.

 

삼성전자 매장에 가서 직접 보고 구매했고, 판매가 1,950,000원인데 기존 쓰던 가스레인지 반납 할인과 삼성카드 유이자 할부 결제 캐시백까지  160만원 정도 금액에 구매했어요.

 

 

상판 부분은 흰색이고 아래 조작부 부분만 핑크, 화이트, 옐로, 그레이, 그리너리 다섯 가지 색상으로 되어있어요. 다른 색은 주방과 어울리기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해서 화이트로 했습니다. ㅎㅎ

 

상판이 흰색이어서 음식물이 튀면 지저분해 보이지 않을까 조금 고민되긴 했어요. 그런데 어차피 인덕션 사용 후에는 젖은 행주로 가볍게 닦아야 하고, 지금까지 오염물이 잘 안 닦인다던가 변색될 것 같은 느낌은 없어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흰색이라서 조금만 오염물 묻어도 바로 닦게 되어서 더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 같아요.

 

2. 설치

매장에서 구매 후 설치하기까지 3일 걸렸어요. 근데 처음 설치한 제품의 오른쪽 화구 출력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한번 교체 설치를 하게 되었었어요. 두 번의 설치 모두 설치기사님도 친절하시고 설명도 상세히 해주신 점 참 좋았는데, 교체 설치 일정 잡는 부분에 있어서 직원분들 간의 소통이 조금 안된 건지 제가 여기저기 전화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서 조금 불편했었어요. ㅠㅠ

 

삼성-전기레인지-설치비
삼성전기레인지 추가설치비

추가 설치비의 경우 도시가스 막음비 1만 원이 발생해서 기사님께 설치하는 날 전달해드렸어요. 직접 가스 차단하려면 한전에 연락해야 하고 추가 비용도 드는데 인덕션 설치하면서 차단까지 해주셔서 편리했어요.

 

그 외 기존에 있던 가스레인지 타공 부위 크기가 작아서 한쪽면을 추가 타공했는데 별도 추가 비용은 없었습니다.

 

3. 주요 기능

삼성-비스포크-인덕션-디스플레이-숫자
비스포크인덕션

조작부의 전원 버튼을 터치한 후 0~Max 부분을 터치하며 출력 레벨을 설정할 수 있고, 가운데 디스플레이로 출력 레벨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플렉스 모델의 특징적인 기능인 콰트로 플렉스 존 사용은 왼쪽 플렉스 선택(사각형) 버튼을 눌러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요. 이 부분은 평소 앞, 뒤 두 개의 화구로 쓸 수 있고 넓은 그릴팬 사용 시에는 하나의 넓은 화구로 쓸 수 있는데요, 저는 넓은 그릴팬이 없어서 아직 사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ㅎㅎ

 

삼성-비스포크-인덕션-타이머
비스포크인덕션 타이머

그리고 3개의 화구 모두 타이머가 가능하고 최대 2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타이머 활용할 때가 많아서 자주 쓰는 기능 중 하나예요.

 

잠금기능
인덕션 잠금기능

어린이 보호 기능인 잠금 기능도 있어요. 저는 주로 인덕션 청소할 때 잠금 기능을 활용하고 있어요.

 

인덕션-사용가능용기시험
인덕션 사용가능용기시험

또한 인덕션 사용 가능 용기 시험 모드 기능이 있는데요, 조리 용기를 화구에 올려놓고 위 사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인덕션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지수로 확인 가능합니다.

 

 

인덕션-사용용기확인중인덕션-용기적합지수
인덕션 사용가능용기시험모드

테팔 인덕션 겸용 프라이팬을 올려두고 한번 시험 모드로 적용해보았어요. 용기 적합 지수가 10으로 잘 나오네요.

 

지수에 따른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0 : 인덕션 전용 용기 사용 필요
  • 1~5 : 사용할 수 있는 용기이지만 다소 효율이 낮음
  • 6~10 : 사용할 수 있는 인덕션 전용 용기

 

인덕션제품-사용가능여부
인덕션 사용불가 용기

별도 테스트를 안 해도 사용 불가능한 용기를 쓰거나 화구 위에 조리용기가 없으면 이렇게 안내문이 표시됩니다.

 

삼성-SmartThings
삼성SmartThings

그리고 SmartThings 이용이 가능해서 스마트폰에서 인덕션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저희 집은 세탁기 빼고 다 삼성제품이라 SmartThings 어플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어요. 밖에서도 제품 상태 확인이 가능해서 참 좋아요. 특히 냉장고 문 덜 닫혔을 때 알려주는 게.. 참 좋습니다. ㅋㅋ

 

이 외에도 잔열 표시 기능, 과열 방지 및 냉각팬 기능 등 안전을 위한 기능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4. 사용후기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장점은 정말 빨리 끓는다는 것이에요. 처음 설치된 제품이 출력부분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가스레인지에 비해 빨리 끓는 걸 못 느꼈는데 교체된 제품을 쓰다 보니 정말 빨리 끓더라고요. 무엇보다 자주 해 먹는 라면 끓일 때와 보리차 끓일때 속도가 확연히 비교 되었습니다.

 

 

단점은 넘칠 때 정말 확 넘친다는 것.. ㅎㅎ 상판에 굴곡이 있는 가스레인지를 쓸 때는 음식물 끓이다가 넘치면 불과 음식물이 만나는 치익 소리가 나고 상판에 흘러 고여있는데, 인덕션 상판은 평평하다 보니 음식이 넘치면 확 퍼져요. ㅠㅠ

 

얼마 전 물을 좀 많이 끓이면서 다른 거 하다가 넘쳤는데 인덕션을 넘어서 조리대까지 넘칠 뻔했었어요. 가스레인지와 달리 요란한 소리도 없다 보니 늦게 알아차렸는데 주전자가 조용히 토하는 것 같은 모습을 봤습니다.. 다행히 과열 방지 기능으로 전원은 꺼졌는데,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건 소음이에요. 매번은 아니지만 가끔 거슬릴 정도의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제품 설명서 보니 용기의 재질과 자성, 사이즈에 따라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되어있어요. 읽고 나서 보니 특정 냄비에서만 소음이 큰 것 같은데.. 냄비 사용 시에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외에 별다른 불편사항은 없어요. 일단 깔끔한 흰색 상판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추천하고 있어요. ㅎㅎ 티친님들도 인덕션 설치 고민 중이시라면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모델 추천드리고 싶어요. :)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인덕션 주전자 추천 - 리빙아트 IH 인덕션 겸용 스텐 차망 주전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은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는데 바꿔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인덕션으로 바

taeranstory.tistory.com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후기 (장단점)

보토 블럭 진공포장기 솔직 후기 장단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진공포장기를 구매했어요. 제가 쓰려고 산건 아니고, 엄마가 예전부터 필요하다고 하셔서 주

taeranstory.tistory.com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뿌팟퐁커리입니다! 뿌팟퐁커리는 튀긴 소프트쉘 크랩에 카레 가루, 코코넛 밀크 등을 첨가해서 만드는 커리 요리로, 생어거스틴에서 처음 맛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