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인덕션 겸용 주전자 |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7L (+연마제 제거방법)

그란이 2021. 5. 10. 20:06

인덕션 주전자 추천 - 리빙아트 IH 인덕션 겸용 스텐 차망 주전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은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는데 바꿔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드디어 이번에 인덕션으로 바꿨어요. 인덕션으로 바꾸면 냄비를 거의 다 새로 사야 해서 고민했는데 하이라이터와 비교했을 때 인덕션이 훨씬 빨리 끓는다고 해서.. 삼성 비스포크 플렉스 모델 인덕션 3구짜리로 샀습니다. 조만간 인덕션 리뷰해볼게요!

 

인덕션 구매하고 바로 산건 물 주전자였어요. 제가 보리차를 참 좋아해서 생수는 거의 안 먹고 물을 끓여먹거든요. 기존에 코렐 비전 양수냄비를 썼는데 인덕션 사용 불가능해서 서둘러서 주문했습니다.

 

리빙아트-인덕션주전자
리빙아트 인덕션 주전자

오랜 고민 끝에 구매한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입니다. 용량은 7리터이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17,900원에 샀어요.

 

 

리빙아트-인덕션주전자-박스
리빙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IH 인덕션 겸용 제품으로, 인덕션과 가스레인지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에요.

 

리빙아트-주전자-7리터
리빙아트 주전자 7L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뚜껑 여닫는데도 걸리는 것 없이 잘 열렸어요. 무엇보다 전에 쓰던 비전 냄비는 너무 무거워서 물 끓일 때나 설거지할 때 힘들었는데 스테인리스 주전자라 가벼워서 좋습니다. ㅎ

 

주전자-차망차망
리빙아트 주전자 차망

이렇게 차망도 있어서 알 보리차 참 편해요. 근데 구멍이 조금 커서 찌꺼기까지 걸러지지는 않아서 물 따라낼 때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주전자-사용방법
주전자 연마제 제거

스테인리스 제품의 경우 사용 전에 연마제 제거해주는 게 좋다고 하죠!

 

스테인리스 제품 제조 공정에서 스텐 표면을 깔끔하게 하고 광택을 내기 위해 연마제를 사용하는데, 연마제에 '탄화규소'가 주 성분이라고 해요. 탄화규소는 발암 추정 물질이기 때문에 사용 전 연마제 제거는 꼭! 해야 합니다.

 

연마제 제거 방법은 위 사진 속 사용방법에 나와있듯이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살짝 묻혀 꼼꼼히 닦아준 후 물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어 끓인 후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하면 됩니다.

 

 

연마제-제거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식용유 묻힌 키친타월을 주전자 안쪽 바닥만 한번 쓱 닦았는데 이 정도! 스테인리스 제품 연마제 제거 안 하고 썼던 지난날들이 떠올랐습니다.. ㅠㅠ

 

연마제-제거-장면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뚜껑도 구석구석 열심히 닦아주었어요.

 

뚜껑-연마제-제거
연마제 제거

뚜껑에서도 이렇게 시커맣게.. 무조건 제거하고 사용해야겠네요.

 

베이킹소다-식초-세척
베이킹소다, 식초 세척

식용유로 닦아낸 후에는 주전자의 2/3 정도 물을 채우고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어 끓여주었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하고 잘 건조하면 끝입니다.

 

키친아트 제로 스텐 주전자 구입해서 2번 정도 보리차 끓여봤는데 별다른 불편함은 없었어요. 그리고 살 때 몰랐는데, 제가 산 모델은 뚜껑에 휘슬 기능이 있어서 물이 끓으면 작은 호루라기 소리같이 휘~하는 소리가 나요. 물 양 많이 해서 끓이면 오래 끓이느라 끓는 시간 가늠이 어려운데 뚜껑 소리로 알 수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이 기능이 꽤 유용한 거 같아요.

 

다만 아무래도 주둥이가 있는 주전자이다 보니 주전자 입구 부분 세척이 조금 어려운 단점은 있어요. 얇은 실리콘 세척솔을 사던지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드려요. 이번 주도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요!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신랑이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 해주려고 모둠 채소를 사 왔어요. 그래서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 냉동실에서 차돌박이를 발견해서 샐

taeranstory.tistory.com

플레이팅 나무도마 추천 | 마리쿠치나 티크 원목도마

 

플레이팅 나무도마 추천 | 마리쿠치나 티크 원목도마

플레이팅용 나무도마 추천 마리쿠치나 티크 미니도마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선물 살 게 있어서 김포공항 롯데몰에 갔다가 플레이팅용 나무도마 하나 구입해 왔어요. 평소에 나무도

taeranstory.tistory.com

더현대 서울 | 돈카츠 긴자 바이린 그리고 스튜디오 스와인(STUDIO SWINE)

 

더현대 서울 | 돈카츠 긴자 바이린 그리고 스튜디오 스와인(STUDIO SWINE)

더현대 서울 돈카츠 긴자 바이린, 스튜디오 스와인 (+ 무료주차정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더현대 서울에 다녀왔어요. 영등포 쪽에 일이 있어서 타임스퀘어에서 점심을 먹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