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그란이 2021. 4. 28. 12:28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신랑이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 해주려고 모둠 채소를 사 왔어요. 그래서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 냉동실에서 차돌박이를 발견해서 샐러드는 다음으로 미루고.. 차돌박이 구워 먹었습니다. 마침 모둠 채소도 있겠다.. 이왕 먹는 거 차돌박이와 참 잘 어울리는 채소 절임(상추 절임)을 만들어봤어요. ㅎㅎ

 

 

예전에 고깃집에서 상추 절임을 참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양념을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보다가 파무침 양념과 비슷했던 것 같아서 바로 유튜브에 백종원 파무침 검색! 역시나 영상이 있었어요. 백 선생님 최고 최고!


고깃집 상추 절임, 채소 절임 만들기 (백종원의 고깃집 파무침 양념 이용)

모둠채소-차돌박이
모둠채소와 차돌박이

모둠 채소 200g과 냉동 차돌박이입니다. 채소는 모두 쓰기에 많을 것 같아서 2/3 정도 사용했어요.

 

채소절임-양념
파무침 양념

채소는 깨끗이 세척해 채반에 받쳐 물을 빼주고, 넓은 볼에 양념재료를 한데 넣어줍니다.

 

▶백종원 파무침 양념재료

식초 4와 1/2큰술, 고추장 1과 2/3큰술, 굵은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과 1/5큰술, 황설탕 1과 2/3큰술, 참기름 2큰술, 통깨 약 2큰술

 

양념-버무리기
파무침 양념 섞기

이제 섞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고추장이 풀어질 때까지 섞어줍니다.

 

 

모둠채소
모둠채소

세척해준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잘라서 양념을 섞어준 볼에 넣어 버무려주었어요.

 

채소절임
채소절임

매콤 새콤한 냄새가 솔솔~ 고기와 참 잘 어울리는 냄새입니다. ㅎㅎ

 

상추절임
상추절임

고기를 굽기 전 이렇게 접시에 담아두고..

 

차돌박이
차돌박이

차돌박이도 빠르게 구워서 따뜻할 때 후다닥 먹었습니다. 준비한 시간은 20분 정도인데 먹은 건 10분도 안 걸린 것 같네요. ㅎㅎ

 

신랑이 제가 한 요리 중 이번 메뉴를 베스트로 꼽아줬어요. 근데 이거 요리라고 해도 되는 거 맞나요..? ㅋㅋ 섞은 거밖에 한 게 없는데.. 그냥 백 선생님 레시피와 차돌박이가 참 맛있던 걸로 해야겠습니다.

 

차돌박이, 삼겹살, 항정살 가릴 것 없이 모든 고기와 잘 어울리는 파무침 양념! 티친님들도 집에서 한번 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초간단 김치볶음밥이에요. 찬밥, 남은 밥 처리에는 김치볶음밥만 한 게 없죠. 김치볶음밥은 집집마다 각자 스타일이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taeranstory.tistory.com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taeranstory.tistory.com

부드러운 진미채 만드는 방법

 

부드러운 진미채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말 밑반찬을 거의 다 먹어가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진미채 볶음(진미채 무침)을 해보기로 했어요. 얼마 전 친정아버지가 요리를 해보신다고 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