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김치볶음밥 | 김치, 스팸, 간장 끝 (+버터)

그란이 2021. 2. 21. 11:30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초간단 김치볶음밥이에요. 찬밥, 남은 밥 처리에는 김치볶음밥만 한 게 없죠.

김치볶음밥은 집집마다 각자 스타일이 있는 메뉴인 것 같아요. 저는 기본에 충실하며 김치, 스팸만 넣고 해 먹습니다. 사실 다른 걸 넣어볼 생각을 못했다는 말이 맞겠죠.. ㅎㅎ

일단 김치가 맛있으면 맛이 반은 보장되기때문에 김치는 꼭 신김치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어요. 제가 만든 초간단 김치볶음밥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겠습니다!

초간단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재료는 김치 1/2포기, 스팸, 버터, 간장, 밥 2 공기면 끝입니다.

먼저,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김치를 볶아주었어요.

어느 정도 볶다가 김치 색이 살짝 변할 때 스팸과 버터를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버터는 없어도 되지만 버터를 넣어 만들면 엄청 고소해져요.

그다음 밥과 간장을 넣어 약불에서 비벼주면 완성인데요, 이때 간을 보며 간장 양 조절해주세요!

다 비빈 김치볶음밥은 잠시 옆에 두고 계란 프라이를 했어요. 이번에 사용한 김치가 조금 매워서 노른자를 최대한 살려주었어요. ㅋㅋ 노른자로 매운맛 중화시키려구요..

간단한 김치볶음밥

노른자 살리려면 뒤집지 말아야 하는 것 같은데.. 계란 윗면이 너무 안 익더라고요. 그래서 약불로 줄이고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어주어 표면을 살짝 익혀주었습니다.

저희 집 김치볶음밥, 비빔국수 먹을 때 항상 같이 하는 계란감자국도 끓였어요. 이렇게 보니 조금 계란 계란 한 느낌이네요. ㅋㅋ

오랜만에 찬밥 처리하려고 한 김치볶음밥 해봤는데 김치볶음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만드는데 20분 정도 걸리는 초 간단 음식이라 신혼 초에는 정말 자주 해 먹었거든요. 저희 언니가 제부 불쌍하다고.. 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주말에 간단하게 해 먹는 김치볶음밥 어떠신가요. 메뉴 추천합니다. :-D

 

↓ 주말 추천 메뉴! ↓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간장 베이스라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도 느낄 수

taeranstory.tistory.com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비빔국수)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비빔국수)

매콤 달콤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점심에 김치를 이용한 비빔국수를 만들어먹었어요. 메뉴 고민될 때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는 것 같

taeranstory.tistory.com

백종원의 요리비책 에그 샌드위치 후기

 

백종원의 요리비책 에그 샌드위치 후기

에그 샌드위치 (백종원 에그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가끔씩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 채널을 보고 있어요. 요리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막이랑 편집이 너무 재밌어요. ㅎ 최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