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비빔국수)

그란이 2021. 1. 21. 10:00

매콤 달콤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점심에 김치를 이용한 비빔국수를 만들어먹었어요. 메뉴 고민될 때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엄마가 자주 해주시던 건데 레시피 받아서 집에서 해 먹어 봤습니다. 엄마의 손맛을 아직 따라갈 수는 없지만 얼추 비슷하게는 해먹은 것 같아요.ㅎ

김치비빔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준비물(2인분 기준)

소면, 김치 1/4포기, 고추장 1/2큰술, 양조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매실 1큰술, 참기름, 깨소금

비빔국수 재료

먼저 재료들을 준비하고, 참기름과 깨소금 외 나머지 양념재료들을 따로 섞어주었습니다.

김치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 양념재료들과 함께 섞어주었어요. 이때 맛을 보면서 재료를 추가해주면 되는데, 저는 김치가 많이 신김치라 설탕을 좀 더 넣어주었어요.

다음은 면을 삶아줍니다. 팔팔 끓어오를 때 찬물 넣으면 면이 더 쫄깃해진다고 해서 넘칠 듯 끓어오를 때 찬물 한 컵 넣어줬습니다.

다 삶은 면은 찬물에 헹궈준 뒤 채반에 물기를 빼줬어요.

준비해둔 양념재료들과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소금 넣어 비벼주면 끝! 달콤 새콤 매콤한 비빔국수가 완성되었어요.

비빔국수

마침 집에 오이와 맥반석 계란이 있어서 함께 올려주었습니다. 오이는 매운맛을 잡아줘서 같이 먹으면 좋은데, 먹다 보니 너무 두껍고 크더라고요. 다음에 참고해서 좀 잘게 썰어서 해야겠습니다. :)

입맛 없을 때 김치가 들어간 비빔국수 어떠신가요? 메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