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백종원의 요리비책 에그 샌드위치 후기

그란이 2020. 7. 2. 07:21

에그 샌드위치 (백종원 에그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가끔씩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 채널을 보고 있어요. 요리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자막이랑 편집이 너무 재밌어요. ㅎ

최근에 업로드된 요리 중에 마요네즈가 듬뿍 들어간 에그 샌드위치가 눈에 띄었어요.

집에서 토스트 하면 밖에서 사 먹는 그 맛이 안 나는데 계란을 굽는 과정에서 포인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에그 샌드위치 만드는 법 (백종원 에그 샌드위치)

▶준비물(2인분 기준)

식빵 4장, 달걀 6개, 슬라이스 치즈 2장, 베이컨 6장, 마요네즈, 황설탕, 고운 고춧가루, 식초

가장 먼저 마요 소스와 쓰리라차 마요 소스를 준비해줍니다.

*마요 소스 : 마요네즈 1/3컵, 황설탕 1큰술

*쓰리라차 마요소스 : 마요네즈 1/3컵, 황설탕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2큰술, 식초 3큰술

마요 소스는 문제가 없었는데 쓰리라차 마요 소스를 만들 때 고운 고춧가루를 넣어야 하는데 굵은 고춧가루를 넣었더니 아무리 저어도 저렇게 입자가 남더라구요. ㅠㅠ

유튜브 봤을 때는 입자 하나도 안 보이는 고운 색이 나오던데.. 원래는 저런 색이 아닌점.. 참고해주세요!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식빵을 한쪽면만 구워주세요. 구운 면이 겉면으로, 위 사진의 안보이는 면(바닥 부분)이 구워진 상태입니다.

그다음, 준비해둔 마요 소스와 쓰리라차 마요 소스를 한쪽씩 발라주세요. 저 고춧가루 입자가 계속 거슬리네요^^;

잘 구워준 베이컨도 3장 올려주고,

계란과 치즈도 올려줍니다.

계란은 3개 풀어서 버터를 바른 프라이팬에 올리고 약불에 살살 저어주면서 식빵 모양처럼 만들어주세요.

백종원 선생님 말씀으로는 절대! 성의 있게 하면 안 되고, 뒤집지도 말고 모양은 잡히고 안쪽이 약간 출렁거릴 때 완성된 거라고 하셨어요.

덜 익은 것 같지만 빵에 올려서 먹을쯤엔 거의 다 익었을 거라고. ㅎㅎ

다음으로 기호에 맞게 그냥 빵을 덮어주거나, 마요 소스를 더 발라서 덮어주면 완성입니다.

안에 치즈가 흐르는 거 보이시나요?

계란도 정말 부들부들 촉촉하고 치즈와의 조합으로 더욱 부드러운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어요.

집에서 토스트 할 때 항상 계란 프라이를 바짝 했어서 빡빡한 느낌이었나 봐요.

그리고 쓰리라차라는 소스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굉장히 맛있는 것 같아요.

약간 매콤하면서 새콤새콤한 맛. 병으로도 팔던데 다음에는 소스를 한번 사서 해 먹어 보려고요.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샌드위치! 백 선생님 레시피로 고급지게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