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그란이 2021. 1. 29. 09:20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기본적인 양념 방법은 '아내의 식탁'어플의 차돌박이 숙주볶음 레시피를 참고했고, 재료는 집에 있는 재료를 바탕으로 가감했습니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법

▶준비물(2인분 기준)

차돌박이 400 g, 숙주 300 g, 부추 200 g, 양파 1/2 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 굴소스 2 큰술, 참기름 1 큰술

*고기 양념 재료 : 간장 2 큰술, 맛술 1 큰술, 설탕 1 큰술, 다진 마늘 1/2 큰술, 참기름 1/2 큰술, 후추 약간

먼저 차돌박이 밑간을 해주기 위해 차돌박이에 고기 양념 재료를 다 넣어 섞은 후 20분간 둡니다. 저는 냉동해둔 차돌박이를 이용했는데 고기가 얇아서 30분 정도 실온에 두니 해동되었어요. 해동 후 고기 밑간을 해주었습니다.

고기 밑간이 되는 동안 숙주를 씻어주었어요. 풀무원 씻어 나온 숙주 1봉을 사용했습니다.

양파, 부추, 대파, 청양고추도 미리 손질해두었어요.

고기 밑간이 다 되면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익을 때쯤 밑간 한 차돌박이를 넣어 같이 익혀주세요.

고기가 다 익어가면 나머지 부추, 파, 청양고추, 숙주와 굴소스를 넣고 볶아 주었어요.

차돌박이 숙주 부추 볶음

숙주가 너무 많은 거 아닌가 싶었는데 금방 숨이 죽어서 부피가 확 줄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두르고 마무리하면 됩니다.

차돌박이 숙주 부추 볶음

전체적인 간은 굴소스가 다한 것 같아요. 굴소스는 여기저기 넣어도 다 어울리는 맛으로 간을 해줘서 참 잘 활용 중이에요. ㅎㅎ

아삭아삭 씹히는 숙주 식감이 일품인 차돌박이 숙주 부추 볶음! 저녁 메뉴로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