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그란이 2021. 2. 2. 11:20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간장 베이스라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웬만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간장비빔국수 만드는 법 공유해볼게요.

★김치비빔국수 레시피는 아래 클릭!!

 

매콤 달콤한 비빔국수 만들기 (김치비빔국수)

매콤 달콤 김치비빔국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점심에 김치를 이용한 비빔국수를 만들어먹었어요. 메뉴 고민될 때 입맛 돋우는 음식으로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는 것 같

taeranstory.tistory.com

간장비빔국수 만드는 법 (간장국수 만드는 법)

▶준비물 (2인분 기준)

소면, 진간장 8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4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3큰술, 깨소금 2큰술

먼저 간장, 설탕, 매실액, 다진마늘, 참기름, 고춧가루, 깨소금 모든 양념재료를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그다음 소면 2인분을 삶아주세요. 저번 비빔국수 만들었을 때처럼 팍 끓어오를 때 찬물 한 컵 부어주면 면이 더 쫄깃해집니다.

다 삶은 면은 찬물에 헹궈 물을 빼주어요.

처음 준비해둔 양념장을 넣어 면과 같이 휙휙 섞어주면 끝! 정말 간단합니다.

저희 언니가 인스타 감성이라며 계란 노른자를 올리라고 해서 한번 올려보았어요. ㅋㅋ 개인적으로 보기에는 예쁜데 생 노른자를 비벼먹으니 살짝 느끼할 수도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위에 올려 먹는 재료들은 취향껏 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체 조리시간이 20분 정도밖에 안 걸렸어요! 간단하지만 별미처럼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한번 해서 드셔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