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단짠, 매콤 다하는 제육볶음 만들기 | 고추장 제육볶음

그란이 2021. 2. 18. 10:58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저녁, 저번에 먹고 남은 삼겹살로 제육볶음을 해 먹었어요. '아내의 식탁' 어플의 고추장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고기를 양념에 재운 후 볶기만 하면 되는거라 은근히 간단한 요리인 것 같아요. 양념 비율만 잘하면 맛은 보장이죠!

간단한 고추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

▶준비물

삼겹살 500 g, 양파 1/2, 대파 1, 청양고추 1, 참기름, 깨

*양념재료 : 고추장 3큰술, 간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약간

 

제육볶음 재료

먼저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와 대파 그리고 청양고추를 썰어 준비해주었어요.

제육볶음 양념

그다음, 고기를 볼에 넣고 양념재료(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올리고당, 굴소스, 설탕, 다진 마늘, 후추)를 넣어 버무리고, 양파와 대파를 넣어 섞어줍니다. 다 버무린 후에는 30분 정도 재워두었어요.

고추장 제육볶음

이제 볶아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달군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념된 고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고기가 익을 즈음 고추를 넣어줘야했는데.. 익지도 않았는데 넣어버렸어요. ㅋㅋ 고추까지 넣었으면 완전히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둘러주고 불 꺼주면 완성!

양념이 진해서 단짠, 매콤 맛있는 제육볶음이 되었습니다. 사진 올리면서 뭔가 허전하다 싶었는데 또 깨를 안 뿌렸네요. 모든 요리에 깨를 거의 까먹는듯합니다. ㅠㅠ

아내의 식탁 레시피에서는 여기에 깻잎도 채썰어서 놓았는데 보기에도 좋고 맛도 더 좋을 것 같아요. 아쉽게 집에 있는 재료로만 하려니 조금은 심심하게 되었어요. ㅎ 그래도 제육볶음 킬러 신랑이 맛있게 먹어줘서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양념 자체가 맛있어서 삼겹살 외에도 목살, 앞다리살 어느 부위도 맛있을 거 같아요. 입맛 돋우는 제육볶음, 해드 셔보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다른 레시피도 구경오세요 :D ↓

설날 남은 전으로 전찌개(섞어찌개) 만들기

 

설날 남은 전으로 전찌개(섞어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면 남은 전 처리에 대한 고민이 생겨요. 명절 내내 기름진 음식 먹어서 또 데워먹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ㅜㅜ 그래서 동그랑땡, 동태전, 두부전 몽

taeranstory.tistory.com

양지넣고 끓인 시원한 배추뭇국(배춧국)

 

양지넣고 끓인 시원한 배추뭇국(배춧국)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에 엄마께서 양지머리 부위를 사다 주셔서 배추, 무 넣고 배춧국을 끓여봤어요. 근데 무가 작다고 다 썰어 넣었더니 배추뭇국이 되어버렸습니다. 맛은 더 시원

taeranstory.tistory.com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