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포슬포슬 감자가 많이 들어간 닭볶음탕 만들기

그란이 2021. 4. 16. 11:00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에 오랜만에 닭볶음탕을 해 먹었어요. 자주 하지 않다 보니 매번 양념을 까먹어서 제가 하는 닭볶음탕은 항상 조금씩 다른 맛이 나는 것 같아요. ㅎㅎ 하다 보면 맛이 안정되는 날이 오겠죠..?

 

이번에 만들 때 양념은 '우리의 식탁'어플의 레시피를 참고했습니다. 그럼, 제가 만들어본 닭볶음탕 요리 과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닭볶음탕 만들기

▶재료 : 닭 1마리,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2개, 대파 1대

▶양념재료 : 간장 5큰술, 고춧가루 4큰술, 맛술 3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

 

닭삶기
닭삶기

먼저 닭고기 냄새를 잡기 위해 한번 데쳐주어야 하는데요, 손질된 닭을 사와서 한번 깨끗이 물로 세척한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닭데치기
닭 세척

데쳐준 닭은 찬물에 한번 세척하면서 불순물을 제거해주었습니다. 그런 후 조금 더 큰 냄비로 옮겨주었어요. 처음부터 큰 냄비를 쓰면 좋았을걸.. 양 가늠을 잘못했네요. ㅎㅎ

 

당근-감자-양파
닭볶음탕 재료

닭볶음탕에 들어갈 감자, 양파, 당근, 대파를 먹기 좋게 큼직하게 잘라두었습니다. 이 재료들은 기호에 맞게 양 조절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닭볶음탕-양념
닭볶음탕 양념

준비해둔 양념재료(간장, 고춧가루, 맛술, 설탕, 다진 마늘, 고추장, 참기름, 후추)는 모두 섞어 준비해둡니다.

 

닭볶음탕-양념-버무리기
재료 양념 버무리기

사실 우리의 식탁 레시피를 보다가 잘못 이해하고 감자, 당근, 양파를 양념에 먼저 버무려버렸어요. 근데 이렇게 먼저 버무리니 냄비에 넣어 섞을 때 힘이 덜 들어가서 나름 괜찮았습니다. ㅎㅎ 다만 감자와 당근만 먼저 익혀야 하는데 양파도 같이 넣어서 마지막에 양파는 형태를 찾아볼 수 없었다는..ㅠㅠ

 

닭볶음탕-닭
닭볶음탕 닭

냄비에 닭과 물 3컵을 부어준비하고 양념과 재료들을 다 넣어 30분 정도 센 불에 푹 끓여주었습니다.

 

닭볶음탕-만들기
닭볶음탕 만들기

닭과 감자, 당근이 어느정도 익으면 대파를 넣어서 5분 정도 더 끓입니다.

 

 

닭볶음탕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해주면 되고, 저는 쇠고기다시다를 살짝 넣었습니다. 살짝만 넣어도 맛이 확 살아요.. ㅎㅎ

 

닭볶음탕
닭볶음탕

닭볶음탕은 닭도 맛있지만 자작자작한 국물에 포슬포슬한 감자를 푹 담가먹는 게 참 맛있어요. 풀어진 감자와 국물, 밥에 말아먹으면 이만한 밥도둑 또 없죠.

 

닭볶음탕-확대
닭볶음탕 만드는 법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간단한 닭볶음탕! 이번 주말 매콤한 닭볶음탕은 어떠세요? 메뉴 추천합니다. :)

 

 

단무지 넣어 더 든든한 유부초밥과 된장국 만들기

 

단무지 넣어 더 든든한 유부초밥과 된장국 만들기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메뉴, 유부초밥과 된장국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 봄, 가을 소풍 갈 때면 김밥보다 유부초밥을 좋아했어요. 저희 엄마께서는 항상 유부초밥에 시금칫

taeranstory.tistory.com

초대왕 박대구이 | 반건조 박대 굽는 법

 

초대왕 박대구이 | 반건조 박대 굽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혹시 '박대'라는 생선 아시나요? 박대는 가자미목 참서대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 구이,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선이라고 해요. 한끼줍쇼,

taeranstory.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래떡 떡꼬치 (+떡꼬치 양념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설에 받은 가래떡이 많아서 냉동실에 보관했었어요. 떡국만 해먹기도 지겹고 해서 떡꼬치를 만들어먹어 봤습니다. 기본적으로 떡꼬치를 만들려면 떡을 튀겨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