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대왕 박대구이 | 반건조 박대 굽는 법

그란이 2021. 4. 14. 21:32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혹시 '박대'라는 생선 아시나요? 박대는 가자미목 참서대과에 속하는 바닷물고기로, 구이,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선이라고 해요. 한끼줍쇼, 수요미식회 등 많은 프로그램에 나와서 한동안 인기가 많았던 종류였죠. ㅎㅎ

 

이번에 반건조 박대를 주문해서 기름에 튀겨 구이로 처음 먹어봤는데요, 오.. 이거 손질도 필요 없이 와서 굽기도 편하고 비린내도 잘 안 나고 정말 맛있더라고요.

 

 

반건조박대-택배
반건조박대 택배

반건조 박대는 바보공구라는 사이트에서 주문했어요. 바보공구 박대는 군산 서천에서 손질, 가공, 반건조까지 다 전문적으로 하신다고 해요.

 

제품명 '초대왕 박대'에 걸맞게 제일 큰 건 38cm 이상이라고 하는데 배송받은 박대 2 미도 상당히 컸어요. 지금 박대 대폭 할인 중이라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 블로그 후기 보고 왔다고 하면 무료배송 쿠폰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군산창고] 밥상 위에 한마리면 충분! "초대왕 박대 2미"

바보공구

babogonggu.com


군산 반건조 박대구이 만드는 법

사실 박대구이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만 하면 돼서 방법이라고 할 것 까지는 없지만.. ㅎㅎ 제가 해 먹었던 과정 공유해볼게요.

 

반건조박대-포장
반건조박대 포장

주문이 월요일에 들어갔는데 바로 다음날인 화요일 도착했어요. 제품 상세페이지 보니 가급적 즉시 먹고 부득이 보관해야 하는 경우 냉동보관을 권장한다고 쓰여있습니다.

 

반건조박대-손질
반건조박대 손질

박대에 대해 조금 찾아보니 말린 박대 구입요령으로, 겉이 깨끗하고 만져보아 꾸덕꾸덕한 느낌이 나는 것이 좋다고 나와있었어요. 별도의 손질이 필요 없어서 물로만 한번 씻어냈는데 표면이 정말 꾸덕꾸덕했습니다. 반건조 박대는 간이 살짝 되어있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그냥 물기만 닦고 칼집을 내어 구워줬습니다. 사실 박대구이는 칼집 안내도 된다고 하는데.. 괜히 한번 슥슥 칼집 한번 내줬어요. ㅎㅎ

 

프라이팬에-기름두르기
프라이팬에 기름

먼저 센 불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간 불로 줄여주었어요.

 

박대구이-굽는법
박대 굽기

초대왕 박대 맞네요.. 프라이팬에 다 안 들어가서 뒤에 조금 잘라서 따로 구웠어요. ㅠㅠ 플레이팅 포기.. ㅋㅋㅋ

 

박대구이-뒤집기
박대구이 굽는법

꼬리 쪽은 얇아서 먼저 뺐고 앞부분은 앞뒤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웠습니다. 평소 생선 구이 할 때는 위에 종이 호일을 덮는데 이건 덮을 필요가 없었어요. 바보공구 상세페이지에 저염 염장 가공기법으로 기름이 잘 안 튄다고 나와있었는데 정말 많이 안 튀네요..

 

박대구이
박대구이

집에서 가장 긴 그릇을 찾아 올려봤습니다. 뒤집다가 살짝 살이 벗겨졌는데.. 노릇노릇하니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ㅎㅎ

 

박대구이-확대
박대구이

살이 정말 많아서 혼자 먹기에 한 마리는 많았습니다. 원래 엄마 집에 뭐 드릴 게 있어서 가는 김에 같이 먹으려고 가져가서 구운 건데 엄마는 일이 생기셔서 혼밥 했어요. 박대구이 한 마리에 두 명이 나눠먹으면 딱일 것 같아요.

 

박대구이-살
박대구이 살

흰 살 생선은 참 부드러워요. 식감이 쫄깃하면서 맛은 가자미와 비슷했어요. ㅎㅎ 기본 간 되어있는 것이 저한테는 딱 좋았는데 만약 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면 간장이나 양념장에 찍어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대구이-밥상
박대구이 한상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박대 구이와 깍두기 이렇게만 해서 먹었습니다.

 

잡곡밥과-박대구이
박대구이 먹는 법

이렇게 박대구이 살 올려서 깍두기랑 먹으면 최고예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밥이 잡곡밥이라는 점..? ㅋㅋ 엄마 집에 가면 항상 콩밥을 먹게 되네요. 저는 흰쌀밥이 좋은데. ㅜㅜ

 

먹다 보니 잔가시 별로 없어서 조림으로 해 먹어도 참 괜찮겠다 싶었어요. 다음에는 박대 조림으로 도전해야겠습니다.

 

기름이 많이 튀지 않아 튀기기 편하고 비린내가 적어 먹기에도 좋은 박대구이로 한 끼 하시는 거 어떠신가요? :)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농심 시원한 메밀소바의 두 가지 조리법 후기 (정통 메밀소바, 쯔비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농심 메밀소바 리뷰입니다. 비빔면이 먹고 싶어서 마트 라면 코너에 갔는데 농

taeranstory.tistory.com

냉동 문어 추천 | 피시원 손질문어

 

냉동 문어 추천 | 피시원 손질문어

냉동 문어 추천, 피시원 손질문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냉동식품 리뷰! 피시원 손질 문어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직접 산 건 아니고 엄마가 홈쇼핑으로 구매하신 거 얻어왔어

taeranstory.tistory.com

대저 짭짤이 토마토로 카프레제 샐러드 만들기

 

대저 짭짤이 토마토로 카프레제 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원래 샐러드를 해 먹거나 사 먹지 않았는데, 아웃백에서 카프레제 샐러드 한번 맛본 이후로 빠져서 자주 찾아먹고 있어요. 마침 엄마가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