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더현대 서울 | 돈카츠 긴자 바이린 그리고 스튜디오 스와인(STUDIO SWINE)

그란이 2021. 4. 27. 17:07

더현대 서울 돈카츠 긴자 바이린, 스튜디오 스와인 (+ 무료주차정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더현대 서울에 다녀왔어요. 영등포 쪽에 일이 있어서 타임스퀘어에서 점심을 먹으려다가 여의도 더현대에 한번 가보자고 해서 가봤습니다. 사람이 많기로 너무 유명해서 혹시 주차장 들어가는 것부터 줄 서야 하면 그냥 다른 곳으로 갈 생각 하고서 일단 갔어요. ㅎㅎ

 

근데 주차장은 엄청 한산했어요! 토요일 점심시간 정도에 방문한건데 주차장은 여유로웠습니다. 3월에는 사람이 너무 몰려 주말에는 차량 2부제를 하기도 했다죠. 생각보다 너무 한산해서 한껏 기대하며 백화점 내부로 들어갔는데.. 주차장과는 완전 딴판!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도 저번 달보다는 많이 줄어든 거라고 해요.

 


더현대 서울 돈카츠 긴자 바이린

딤섬이 먹고싶어서 더현대에서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호우섬에 가려고 했는데,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영업준비' 팻말로 입구가 막혀있었고 주방 쪽에서는 한창 준비 중이시더라고요. 시간은 1시 조금 넘은 시간이었는데 재료가 소진된 건지.. 그래서 그 옆 돈카츠 맛집 긴자 바이린에 들어갔어요. 긴자 바이린은 지하 1층 푸드트럭 피아자 뒷쪽에 위치해있었고, 대기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더현대-긴자바이린-메뉴
더현대 서울 돈카츠 긴자 바이린 메뉴

수요 미식회에도 나온 곳이라고 해요.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사진인데, 나올 즈음 보니 대기가 한두 팀 계시더라고요. 돈카츠 정식은 가격이 좀 그렇지만 비싼 듯한 느낌입니다.

 

더현대-긴자바이린-매장
더현대 서울 긴자 바이린

내부가 큰 편은 아니에요. 테이블 자리는 만석이어서 바자리에 앉았습니다. 주방에 계신 분들과 마주 봐야 해서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ㅎㅎ 테이블 자리는 금방 날 것 같지 않아서 그냥 앉았어요.

 

긴자바이린-주문서
긴자 바이린 주문메뉴

주문은 히레카츠 정식(18,000원), 특로스카츠 정식(24,0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콜라도 주문했는데 직원분께서 인스타그램 이벤트 알려주셔서 이벤트 참여하고 무료로 먹었어요.

 

 

긴자바이린-인스타그램이벤트
긴자 바이린 인스타그램 이벤트

이벤트는 긴자 바리안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 좋아요 누르고, 댓글에 '참여 완료' 작성해서 보여드리면 끝이에요. 음식 사진을 올려야 한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서 간단해서 좋았어요!

 

긴자바이린-히레카츠정식
긴자 바이린 히레카츠정식

제가 시킨 히레카츠 정식이 먼저 나왔어요. 히레카츠 정식은 흑돼지의 안심을 한 입 크기로 튀겨낸 돈카츠입니다. 소스로는 기본 돈가스소스, 겨자소스, 소금 세 가지 나오고 반찬은 단무지와 할라피뇨가 나왔습니다.

 

긴자바이린-히레카츠
히레카츠

조금 작아보이지만 1인분으로 부족하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같이 나온 샐러드 수북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히레카츠-단면
히레카츠 단면

엄청 바삭바삭하고 육즙이 가득했습니다. 뜨거운걸 잘 못먹어서 한참 식혀 먹었어요. ㅎㅎ 그래도 역시 돈가스는 바로 튀긴 걸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 거 같아요.

 

긴자바이린-특로스카츠정식
긴자 바이린 특로스카츠정식

신랑이 시킨 특로스카츠 정식이에요. 오른쪽에 소스는 샐러드드레싱입니다.

 

긴자바이린-특로스카츠
특로스카츠

특로스카츠는 제주 흑돼지의 등삼겹 부위를 튀겨 등심 특유의 육즙과 부드러운 삼겹살 지방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돈카츠인데요, 특로스카츠도 육즙이 가득 정말 맛있었습니다. 지방부위가 있다 보니 특로스카츠만 계속 먹다 보면 조금 느끼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도 돈가스 반반씩 나눠먹었습니다. ㅎ

 

돈카츠 정말 맛있었고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하고 나올 수 있었어요.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더현대 서울 스튜디오 스와인(STUDIO SWINE)

스튜디오 스와인(STUDIO SWINE)이란?

건축가 아즈사 무라카미와 영국 아티스트 알렉산더 그로브스가 설립한 '스튜디오 스와인'이 더현대 서울만을 위해 제작한 180평 규모의 아트워크.

안개로 채워진 거울의 방 안에서 비눗방울을 불어내는 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다른 세계에 온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21.2.24 ~ 5.23.)

 

 

스튜디오 스와인은 1층 인공폭포 옆에 위치해있어요. 별도 이용료는 없고 입구에서 현대백화점 카드, H.point, 카카오 플친 확인되면 입장 가능합니다. 일행 중 한 명만 제시하면 된다고 해서 남편의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 제시 후 들어갔습니다.

 

근데 이것도 대기가 있어서 전화번호로 웨이팅 걸어놓고 카톡으로 알려주신다고 했어요. 카톡으로 입장 알림을 받고 5분 이내에 들어가야 한다고 되어있었습니다.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10~15분 정도 후에 알람이 와서 후다닥 들어갔어요. 입장하고 이용시간은 10분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더현대-스튜디오스와인
더현대 서울 스튜디오스와인

내부 사진은 못 찍고 이렇게 짧은 동영상으로만 찍어왔네요.ㅠㅠ 입장인원 제한이 있다 보니 내부는 붐비지 않아서 좋았어요.

 

비눗방울-터지는모습
더현대 서울 비눗방울

바닥에 떨어지면서 팡~하고 가볍게 터지는데 여기가 또 포토존이라죠. ㅎㅎ 10분 동안 여러 가지 포즈로 사진 많이 찍고 왔습니다.

 

스튜디오스와인-비눗방울
더현대 서울 포토존

특히 두 손위에 떨어지기 직전에! 찍어서 마치 비눗방울을 들고 있는 모습을 찍는 게 유행인가 봐요. 신랑의 여러 번 시도 끝에 잘 포착해왔습니다. ㅋㅋ


더현대 서울 주차요금, 무료주차

더현대-주차요금
더현대 서울 주차요금

더현대 서울 주차요금은 10분당 2,000원이에요. 5만 원 구매 시 1시간, 10만원 구매시 2시간, 15만원 구매시 3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 팁!!

현대백화점 어플에서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고 사전정산도 가능합니다. 먼저 현대백화점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실행시켜주세요.

 

현대백화점-어플
더현대 서울 주차정산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주차정산'메뉴로 들어갑니다.

 

현대백화점-어플-주차권
현대백화점 어플 주차권

차량정보 추가하면 바로 사전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어플-2시간무료주차
더현대 서울 무료주차

주차권 탭에서는 2시간 무료 주차권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사항은 현대백화점 주차장 입차 차량에 한해 정산이 가능하고, 공영주차장, 더현대 서울 IFC몰 주차장 등 외부 주차장 이용 시는 정산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현대백화점-어플-주차정산
현대백화점 어플 주차정산

주차정산 탭에서 차량 선택하면 주차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정산하기 버튼으로 사전정산이 가능해요. 여기서 2시간 무료주차권 사용하고 출차했습니다.


사실 더현대 서울에 가면 5층 실내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에 가보고 싶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대충 훑어보고 왔어요. 특히 블루보틀도 가고 싶었는데 대기만 115팀.. 깔끔하게 포기하고 지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테이크 아웃해서 바로 나왔습니다. 오픈 초기라 아직 사람이 많은 거겠죠.ㅠㅠ 사람 좀 줄어들면 다시 가서 천천히 구경하고 오고 싶습니다. ㅎㅎ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 추천, 김포 뱀부 포레스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평일에 엄마와 김포 베이커리 카페 뱀부 15-8에 다녀왔어요. 네이버에는 뱀부 15-8, 다음에는 뱀부 포레스트

taeranstory.tistory.com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파주 가볼만한 곳 추천! 벽초지 수목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 파주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일산, 파주 쪽은 자주 가는 편인데 이번에는 조금 멀리 가보자! 하고 검색하다가 광탄

taeranstory.tistory.com

인스타 감성 가득한 크로플 맛집 | 마곡 카페 그라운드 타임

 

인스타 감성 가득한 크로플 맛집 | 마곡 카페 그라운드 타임

마곡 크로플, 아인슈타인 맛집 카페 그라운드 타임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마곡 크로플로 유명한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서울식물원에 가려다가 바람도 많이 불고 쌀쌀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