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맛집 후기

강화 꽃게요리 맛집 | 외포리꽃게집

그란이 2021. 5. 15. 15:12

강화도 꽃게집 '외포리 꽃게집'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전 강화 석모도 보문사 방문한 내용의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보문사에서 집에 오는 길에 꽃게요리로 유명한 외포리꽃게집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강화 석모도 나들이 | 탁 트인 서해 바다를 볼 수 있는 '보문사'

 

강화 석모도 나들이 | 탁트인 서해 바다를 볼 수 있는 '보문사'

우리나라 3대 해상 관음기도 도량 - 강화 석모도 보문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엄마 모시고 강화 석모도 보문사에 다녀왔습니다. 저희 집은 무교 집안인데 엄마가 해마다 일년등 다는

taeranstory.tistory.com

 

 

 

 

 

외포리꽃게집-외관
외포리꽃게집

강화군 외포리에 위치한 외포리꽃게집! 아기자기한 느낌의 건물이에요. 몇 년 전에 게장 먹으러 한번 왔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보다 담쟁이넝쿨이 좀 더 많아진 것 빼고는 그대로네요. ㅎㅎ

 

외포리꽃게집-주차장
외포리꽃게집 주차장

건물 앞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 옆으로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는 편했습니다.

 

외포리꽃게집-내부
외포리꽃게집 내부

내부도 아담한 편입니다. 홀에 앉아서 잘 못봤지만 룸으로 되어있는 곳도 있었던 것 같아요!

 

외포리꽃게집-메뉴
외포리꽃게집 메뉴

꽃게탕, 꽃게찜, 꽃게아구찜, 간장게장, 밴댕이회무침, 새우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있고 꽃게요리가 메인 메뉴인 것 같네요.

*주문 메뉴 : 꽃게탕 中 75,000원 왕새우튀김 10,000원, 찰솥밥 3,000원, 공깃밥 1,000원

 

 

꽃게탕은 밖에서 오랜만에 먹어서 가격을 몰랐는데 조금 비싼 느낌이 들었어요.

 

새우튀김
왕새우튀김

가장 먼저 나온 왕새우튀김! 엄청 큰 왕새우튀김은 아니었지만 살이 통통하니 나름대로 맛있었습니다.

 

두부김치-순무김치샐러드-멸치볶음
기본반찬

기본 반찬으로 두부김치, 순무김치, 샐러드, 멸치볶음, 어리굴젓, 동치미 이렇게 나왔어요. 강화도라 그런지 일반 배추김치 대신 순무김치가 있었습니다. 반찬은 대체적으로 맛있었고 샐러드 유자 드레싱인지 드레싱이 참 맛있었어요.

 

솥밥
외포리꽃게집 찰솥밥

엄마가 시키신 찰솥밥이에요. 확실히 일반 공깃밥보다는 맛있죠. ㅎㅎ 밥은 따로 퍼내고 뜨거운 물 부었다가 마지막 마무리로 숭늉 먹을 때 참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 갓 나온 찰솥밥 한 숟갈에 어리굴젓 올려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꽃게탕
외포리꽃게집 꽃게탕

그다음으로 나온 꽃게탕은 2~3인분 양이었는데 성인 세명이 배부르게 먹기 딱 좋은 양이었어요. 첫 한입은 조금 싱거운 느낌이었는데 점점 졸이면서 먹으니 국물이 진해져서 좋았어요. 옆 테이블 손님들은 라면도 추가하셨던데 새우튀김도 있어서 라면까지는 못 먹었어요. 조금 아쉬움이..!

 

꽃게탕-꽃게
강화도 꽃게탕

중간 크기의 꽃게가 3마리 정도 있었는데 살이 많은 편이었어요. 집게발 부분 살은 많은데 발라먹기 번거로워요.ㅠㅠ 그래도 싹싹 다 발라먹었습니다. ㅎ

 

외포리꽃게집-정원
가게 앞 정원

먹고 나오니 비가 살짝 내리기 시작해서 바로 왔는데 식후에 가게 앞 벤치에서 믹스 커피 한잔 마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사진은 못찍었는데 강아지도 한 마리 있었어요. 정말 순하고 귀여웠습니다. ㅎㅎ

 

음식은 대체적으로 맛있었는데 다 먹은 후에도 약간 비싼감은 있었어요. 친절도도 쏘쏘였습니다. ㅠㅠ 평일이라 사람 없어서 신경을 안 써주시는 건지.. 맛있게 먹긴 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식사였습니다.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서울 근교 나들이가기 좋은 곳 | 파주 벽초지 수목원

파주 가볼만한 곳 추천! 벽초지 수목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 파주로 나들이 다녀왔어요. 일산, 파주 쪽은 자주 가는 편인데 이번에는 조금 멀리 가보자! 하고 검색하다가 광탄

taeranstory.tistory.com

압구정 카페 노티드 청담점 | 바닐라 도넛, 누텔라 도넛, 이즈니 버터 도넛, 딸기 크리미

 

압구정 카페 노티드 청담점 | 바닐라 도넛, 누텔라 도넛, 이즈니 버터 도넛, 딸기 크리미

인스타 감성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 청담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주 평일에 요즘 핫하다는 카페 노티드 청담점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4~5시쯤 방문했는데도 방문포장해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