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에어 태그(AirTag) 개봉기, 사용후기

그란이 2021. 6. 12. 19:00

에어태그(AirTag)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아침! 에어 태그가 도착했어요! 사실 에어 태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필요한가 싶어서 사는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신랑이 이미 사전예약을 했었더라고요. ㅋㅋ

에어태그-상자
에어태그(AirTag)

쿠팡에서 5/17에 주문했고 4개 팩 129,000원인데 카드할인 받아서 118,680원에 구매했어요. 에어태그는 1개 팩, 4개 팩 두 가지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1개 팩은 39,000원으로 4개 팩 낱개 계산했을 때보다 7천 원 정도 비싼 가격이에요. 그래서 4개 팩을 샀다는데.. 결론적으로는 소비를 많이 하게 된 것.. ㅎㅎ

 

 

에어태그-4개입에어태그-개봉
에어태그 4개팩

에어 태그는 역시 애플답게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에어태그-탭
에어태그 탭

에어 태그마다 포장지와 탭이 붙어있어요. 아이폰을 곁에 두고 탭을 화살표 방향으로 끌어내면 아이폰에 연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에어태그-연결
에어태그연결

에어팟 연결처럼 에어 태그가 돌아가는 모습! 바로 연결버튼을 눌러봤어요.

 

에어태그-이름지정
에어태그이름지정

에어태그 이름 지정을 할 수 있는데 바이크, 카메라, 핸드백, 자켓 등 여러 이름이 있고 가장 하단에 임의로 이름(Custom Name)을 지정할 수도 있게 되어있어요. 저는 우선 Keys로 정해봤습니다. 지정한 이름 또한 추후에 변경 가능해요!

 

에어태그-나의찾기앱
에어태그 사용

이름 지정이 완료되면 바로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 후에는 아이폰 나의 찾기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어요.

 

 

에어태그-찾기
나의찾기 앱 에어태그

에어 태그를 찾는 방법은 사운드 재생이나 찾기(정밀 탐색)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에어 태그를 최대한 멀리 하고 찾기 버튼을 눌러봤어요.

 

저는 Keys로 지정해놔서 열쇠 모양이 뜨는데 Custom Name으로 설정하면 원하는 이모티콘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활용
에어태그 찾기

처음에는 방향을 조금 방황하더니 금방 찾아냈네요! 화살표와 함께 거리가 표기됩니다. 화살표와 거리 표시로 안내되는 정밀 탐색 기능은 아이폰 모든 모델을 지원하는 게 아니라 지원 모델이 별도로 있어요.

*에어 태그 정밀 탐색 지원 모델 : 아이폰11, 11pro, 11pro max, 12, 12pro, 12pro max

 

 

정작 에어태그 쓰고 싶어 했던 신랑은 아이폰 XS 사용 중이라 찾기 버튼 조차 없네요.. ㅠㅠ 사운드 재생으로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에어태그-활용2
에어태그 사용법

가까이에 오면 이렇게 흰색원으로 알려줘요. 나의 찾기 앱에서 뿐만 아니라 시리한테도 요청할 수 있다고 해요.

 

에어태그-앞면에어태그-뒷면
에어태그디자인

에어 태그를 과연 언제 쓸 수 있을까.. 생각해보니 여행갈 때 여행 가방에 부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평소에는 자동차 키에 부착하는 정도로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에어 태그 개봉 후기, 사용 후기 적어보았어요. 에어태그는 가격면으로 보나 활용도로 보나 아직은 부정적인 시선을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사용해보니 저도 지금은 '이거 꼭 있어야해요! 추천해요!' 라는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스마트 태그가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로 보아 언젠가는 활용도가 높아지지 않을 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럼 저는 이제 에어태그 키링을 구경 가보겠습니다.. 애플 제품은 한번 사면 액세서리 살게 너무 많은 게 단점같아요.. ㅋㅋ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맵(티맵) 사용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받는 방법! (안전운전 할인특약)

T map 자동차 보험 (안전운전 할인특약)을 통해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T맵 어플 사용을 통해 자동차 보험 할인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저번 달에 자동

taeranstory.tistory.com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장단점,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5월 초에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구매 및 설치를 하고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지났어요. 기존에 가스레인지

taeranstory.tistory.com

영화 크루엘라 후기 (쿠키영상/롯데시네마 시그니처 아트카드)

 

영화 크루엘라 후기 (쿠키영상/롯데시네마 시그니처 아트카드)

'101마리 달마시안 개' 실사영화 크루엘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가장 기대작이라고 생각했던 영화 크루엘라를 보고 왔어요. 크루엘라는 다들 아시는 디즈니 만화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