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그란이 2021. 7. 14. 13:56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25L 뷰티&헬스 수납존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달에 시댁에 김치냉장고를 바꿔드리면서 사은품으로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받았어요. 큐브 냉장고는 저희 집으로 옮겨와서 사용 중입니다. 지금 거실에 두고 쓰고 있는데 간단히 음료나 물, 맥주 넣어서 꺼내먹기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가격과 구성, 특징에 대해서 작성해볼게요!

1. 디자인

삼성큐브냉장고-옐로우
비스포크-큐브냉장고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불투명, 투명 도어 두 가지 선택할 수 있어요. 불투명 도어는 코타 그리너리, 코타 차콜, 코타 썬 옐로우 세 가지, 투명 도어는 코타 화이트, 코타 차콜, 펀 그린, 스카이 블루, 프라임 핑크 다섯 가지 색상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불투명 도어 코타 썬 옐로우 색상을 선택했어요. 비스포크 모델이 결혼 후에 나와서.. 비스포크 출시되고 이 옐로우 색상을 너무 갖고 싶었거든요. ㅎㅎ 크기가 크지 않아서 많이 튀지도 않으면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 만족스러워요.

 

삼성큐브냉장고-내부
큐브냉장고-내부

그런데 내부를 보니.. 뭔가 허전했어요. 냉장고 서랍은 아무것도 없이 텅텅 비어있었습니다. 책자를 살펴보니 냉장고 내부에 설치하는 보관용기 액세서리 킷트는 별매더라고요. 그래서 별도로 추가 구매했습니다. 뭔가 강매당한 기분이... ㅋㅋ

 

큐브냉장고-수납존
비스포크-큐브냉장고-수납존

수납존은 와인&비어, 뷰티&헬스, 멀티 세 가지 킷트가 있는데 저는 뷰티&헬스 킷트로 구매했어요. 화장품을 넣을 건 아니지만 와인 선반은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요. 뷰티&헬스 킷트는 6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2. 가격

삼성전자 홈페이지 보니 원래 큐브 냉장고 단독으로는 판매를 안 하는 것 같네요. 큐브 냉장고와 수납존을 세트로만 구매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큐브냉장고-가격
비스포크-큐브냉장고-가격

가격은 불투명 도어, 멀티 수납존 제품 기준으로 정가 669,000원이에요. 제가 선택한 불투명 도어에 뷰티&헬스 킷트 포함된 제품은 617,000원이네요.

 

큐브냉장고-스탠드-2단설치
큐브냉장고-스탠드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스탠드를 추가하거나 2단 설치가 가능한데 스탠드와 페데스탈이 포함된 2단 직렬 설치 킷트 또한 별도 구매를 해야 해요. 사은품으로 받을 때 스탠드가 같이 왔는데, 홈페이지 보니 이 스탠드도 원래는 별매품이라고 되어있어요. 스탠드는 88,000원, 2단 직렬 설치 킷트는 52,0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3. 주요 기능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표시부 및 조작부에 보이듯이 잠금 기능, 온도 조절 기능이 있고 SmartThings 연결이 가능해서 어플을 통해 온도 모니터링과 제어 그리고 비정상적 고온과 문 열림 등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큐브냉장고-조작부
큐브냉장고-조작부

불투명 도어 모델에서 잠금 버튼은 온도조절 버튼의 잠금 설정/해제하는 기능을 해요. 투명 도어 모델에서 잠금 버튼은 조명/잠금 버튼 기능으로, 이 버튼을 터치하면 내부 조명이 3시간 동안 켜진 상태를 유지한다고 하네요. 문을 열지 않아도 냉장고 안을 볼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삼성큐브냉장고-온도설정

큐브 냉장고 보관실 온도는 5℃~18℃ 범위 내에서 설정이 가능해요. 저는 물과 음료수를 넣을 거라 5℃로 설정해놓았어요.

 

4. 보관 용량

삼성큐브냉장고-조명
큐브냉장고-내부용량

수납존 킷트 설치 후 음료수를 넣어봤어요. 냉장고 앞부분에 보이는 슬라이딩 드로워에는 500 ml 음료 8병이 들어가고 뒤쪽 빅 케이스에는 500 ml 병은 높이가 안되고 350 ml 음료 6병까지 보관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와인 선반, 슬라이딩 드로워 사용 시에 와인은 최대 6병(표준 와인병 기준)까지 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주의사항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는 몇 가지 설치 및 사용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사용 설명서에 쓰여있는 주요 주의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바닥이 튼튼하고 평평한 곳에 설치할 것
  • 제품 양측면과 벽면은 최고 10 cm 이상 사이를 두고 설치할 것
  • 큐브 공기청정기를 상단, 하단에 결합하여 설치 금지
  • 큐브 냉장고는 최대 2대까지 결합할 수 있고 3단 이상 결합 금지
  • 스탠드 설치 시 2단 설치 불가
  • 큐브 냉장고 사용 중 제품 바닥 후면에 온도차에 의한 응결수가 모일 수 있으므로 사용 중, 제품 이동시 기울임 없도록 할 것

수납존 킷트를 별도 구매하긴 했지만 무료로 받아서 아주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특히 맥주, 와인 좋아하시거나 화장품 냉장고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제품 같습니다. 그런데 내돈내산으로 쓰기에는 가격 대비 용량이 좀 적은 것 같아서 비싼 감이 있어요.

 

일주일 사용 후기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없으면 그만이지만 있으면 편리하고 좋다는 것이에요. ㅎㅎ 요즘 삼성 비스포크 제품들이 색상과 디자인이 참 괜찮아서 나름 인테리어 효과도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여기까지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에어 태그(AirTag) 개봉기, 사용후기

 

에어 태그(AirTag) 개봉기, 사용후기

에어태그(AirTag)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아침! 에어 태그가 도착했어요! 사실 에어 태그 처음 나왔을 때 이게 필요한가 싶어서 사는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신랑이 이미 사전

taeranstory.tistory.com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빌트인 (플렉스) 한달 사용 후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덕션 플렉스 장단점,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5월 초에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구매 및 설치를 하고 사용한 지 약 한 달이 지났어요. 기존에 가스레인지

taeranstory.tistory.com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 팩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은 행정 처리할 때 서류 제출을 메일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간혹 팩스를 써야 할 때가 있어요. 지난 주말 급히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