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집에서 시원한 물냉면 해먹기 | CJ 동치미물냉면 후기

그란이 2021. 7. 17. 19:26

CJ 동치미 물냉면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내내 숨 막히는 더위에 건강 잘 챙기고 계시나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너무 더워서 입맛도 없네요. ㅜㅜ 이럴 땐 어름 동동 띄운 냉국, 물회, 냉면 등 시원한 국물이 절실해지는 것 같아요. 시판 냉면은 잘 안 사 먹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왕창 사서 쟁여놓고 있어요. 1일 1냉면은 해야 할 것 같은 날씨..

오늘은 그중에서 CJ 동치미 물냉면을 해 먹었는데요, 메밀이 들어간 냉면사리와 시원한 동치미 육수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티친님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어서 리뷰 써보려고 해요. 고명 올릴만한 게 별로 없어서 완성 사진은 빈약하지만.. 맛있게 봐주세요. ㅎㅎ

 

동치미물냉면-4인분
CJ동치미물냉면-4인분

CJ 동치미 물냉면은 2인분, 4인분 묶음으로 판매하는 것 같은데 저는 4인분 묶음으로 사 왔어요. 냉면사리 4개와 동치미 냉면육수 4개, 연겨자 4개가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7천 원 정도 였어요. 유통기한은 2022년 3월까지로 꽤 넉넉한 편이고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이에요.

 

동치미물냉면-포장지
CJ동치미물냉면

겉 포장지는 이렇게 생겼는데 너무 막 뜯었네요. ㅋㅋ 2인분만 끓일 거라 남은 2인분 냉면사리와 육수는 따로 지퍼백에 담아 냉장보관해두었습니다.

 

동치미물냉면-조리방법
동치미물냉면-조리방법

동치미 물냉면 조리방법을 보니 냉면 육수는 3시간 정도 냉동실에 얼려두면 살얼음 동동 뜬 시원한 육수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아쉽게도 미리 넣어 놓지 않아서 냉면 사리 면 삶는 동안에만 냉동실에 넣어뒀습니다. 살얼음 뜬 육수는 훨씬 더 맛있을 것 같네요.

 

 

냉면사리
냉면사리

냉면 육수를 냉동실에 넣은 다음, 냉면 사리가 뭉쳐있는 채로 끓이면 쫄깃하게 삶기 어렵기 때문에 찬물에 담가 면을 하나하나 풀어주었어요.

 

냉면사리-준비하기
냉면사리-준비

뭉쳐있는 채로 봤을 때는 양이 적지 않나 싶었는데 이렇게 풀고 보니 면의 양이 꽤 많았어요. 다 풀어준 면은 체에 밭쳐 준비해줍니다.

 

냉면사리-끓이기
냉면사리-끓이기

그다음은 가장 중요한 면 삶기! 끓이는 시간을 잘 지켜야 면이 퍼지지 않으니 주의해야 해요. 2인분 조리 기준 물(1600ml)이 끓으면 면을 넣고 40~50초간 더 끓여주면 되는데요, 면이 뭉치지 않도록 저으면서 끓여주어야 합니다.

 

 

냉면사리-물빼기
냉면사리-물빼기

저는 50초 타이머를 재면서 끓였는데 조금 면이 퍼졌어요. ㅠㅠ 다음에 끓일 땐 40초 끓여줘야겠습니다.

 

끓여준 냉면 사리는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빼주고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물기를 완전히 빼주지 않으면 육수 맛이 덜하다고 하니 이 점도 유의해야 할 것 같아요!

 

동치미물냉면
CJ동치미물냉면

면 위에 육수를 담고 위에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오이라도 있었으면 더 나았을 텐데 삶은 계란밖에 없어서 단출하게 먹었어요. ㅎㅎ

 

CJ 동치미 물냉면은 일단 냉면 면이 얇고 부드러워서 좋았고, 별다른 소스 첨가나 고명 없이도 기본 육수가 맛있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시원한 물냉면 해 먹을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외식도 쉽지 않은 요즘, 집에서 시판 냉면 한 그릇 어떠신가요! 저는 앞으로 종류별로 먹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워터 프라잉 조리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언니가 캠핑을 잘 가는데 이번에도 캠핑 간다고 장 보면서 저한테도 소시지 하나를 주고 갔어요. ㅎㅎ

taeranstory.tistory.com

민초단의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

 

민초단의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

카누 민트초코 라떼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리뷰를 써보려고 해요. 카누 민트초코라떼, 돌체라떼 출시되고 계속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제

taeranstory.tistory.com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기는 농심 메밀소바

농심 시원한 메밀소바의 두 가지 조리법 후기 (정통 메밀소바, 쯔비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농심 메밀소바 리뷰입니다. 비빔면이 먹고 싶어서 마트 라면 코너에 갔는데 농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