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미트지엥 Flex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후기

그란이 2021. 8. 12. 19:17

마켓컬리 플렉스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솔직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Flex 스테이크 리뷰입니다! 마켓컬리는 저번에 샛별배송 후기 쓴 이후로 잘 이용하지 않았었는데 최근에 쿠폰을 받아서 스테이크 고기를 주문해봤어요. 쿠폰을 참 자주 주는 마켓컬리.. 신선제품 사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ㅎ

 

플렉스스테이크
마켓컬리-플렉스-스테이크

마켓컬리에서는 스테이크 종류가 참 많은데, 시즈닝과 소스 재료도 같이 들어있는 미트지엥 Flex 스테이크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4,500원이었어요.

 

 

부채살스테이크
마켓컬리-스테이크

구성은 부채살 300g, 와인소스 60g, 이즈니 버터 10g, 생고추냉이 5g 2봉, 시즈닝 5g으로 되어있어요.

 

스테이크-조리법
스테이크-조리법

포장 뒤편에 조리법이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시즈닝으로 부채살 밑간을 해주고 버터 녹인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끝!

 

스테이크 양면을 강한 불에 노릇노릇하게 굽고 약불로 줄여 1분간 더 구운 후, 불을 끄고 프라이팬 뚜껑이나 포일로 덮어 2분간 두어 레스팅 하면 된다고 적혀있어요. 그리고 함께 동봉되어있는 와인소스는 뜨거운 물에 중탕하고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옮겨 살짝 데워 준비하면 돼요.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가 은근히 어려운데 이렇게 시간까지 나와있어서 조리하기 편했습니다. ㅎ

 

스테이크-시즈닝
스테이크-시즈닝

조리법에 나온 대로 가장 먼저 스테이크 시즈닝을 해주었어요. 시즈닝이 5g으로 적을 것 같았는데 충분했습니다.

 

토마트-모짜렐라치즈
토마토-모짜렐라치즈

고기 밑간을 하는 동안 카프레제를 만들었어요. 스테이크 먹을 때 채소가 있으면 좋은데 샐러드 채소가 하나도 없어서 간단하게 토마토와 모차렐라 치즈만으로 카프레제 샐러드를 준비해주었습니다.

 

이즈니버터
버터녹이기

이제 스테이크 굽기 시작! 달군 팬에 이즈니 버터를 녹여주었어요.

 

 

스테이크-굽기
스테이크-굽기

녹인 버터 위에 강한 불로 스테이크 양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고, 양면이 노릇노릇해진 후에 약불로 줄여 1분간 더 구웠어요.

 

스테이크-레스팅
스테이크-레스팅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프라이팬 뚜껑을 덮어 2분 동안 레스팅 해주었어요.

 

스테이크-부채살
부채살스테이크

굽고 나니 조금 작아진 스테이크.. 2인분 양이라고 했는데 둘이 먹기엔 양이 적긴 했어요. 다 먹고 라면 또 끓여먹었습니다. ㅎㅎ

스테이크-카프레제
스테이크-카프레제

카프레제 샐러드에도 드레싱을 뿌려 함께 준비해주었어요. 핏기도는 스테이크 좋아하는데 조리법대로 구우니 딱 맛있었어요.

 

동봉되어있던 와인소스는 와인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스테이크와 잘 어울렸어요. 생고추냉이는 살짝 느끼해질 때 올려먹으니 좋았습니다.

 

스테이크-단면
스테이크-단면

한 가지 아쉬웠던 건 힘줄 때문에 질긴 부분이 많았어요. ㅠㅠ 시즈닝과 소스가 맛있어서 재구매의사가 있었는데 질긴 부분이 꽤 많았어서.. 부채살 스테이크는 다시 사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같은 제조사에서 다른 부위도 판매하던데 다음에는 다른 부위를 주문해봐야겠습니다!

 

 

레몬딜버터를 이용한 안심 스테이크 굽기

 

레몬딜버터를 이용한 안심 스테이크 굽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이지훈과 샤이니 키가 레몬딜버터를 사용하는 게 나오면서 집에서 레몬딜버터 만드는 게 유행인 것 같아요. 저희 언니도 방송 보자마

taeranstory.tistory.com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사용 후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 25L 뷰티&헬스 수납존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달에 시댁에 김치냉장고를 바꿔드리면서 사은품으로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받았어요. 큐브

taeranstory.tistory.com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파주 카페 추천 '폴콘(Vollkorn)'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귀여운 스마일 감성이 가득한 베이커리 카페 폴콘 파주본점에 다녀왔어요. 폴콘 파주본점은 파주시 월롱면에 꽤 넓은 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