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그란이 2021. 8. 14. 16:08

마켓컬리 냉동 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마켓컬리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면서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제품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금미옥-국물떡볶이-냉동
금미옥-국물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는 성수동에 있는 떡볶이집 금미옥에서 나온 제품이에요. 금미옥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성수동의 인기 맛집으로 떠오른 떡볶이 전문점으로, 요즘 잘 볼 수 없는 학교 앞 떡볶이 맛을 그대로 재현해내면서 포화상태였던 떡볶이 시장에서 살아남았다고 하네요. 학교 앞 떡볶이 맛이라니! 기대가 컸습니다.

금미옥-국물떡볶이-구성
금미옥-국물떡볶이-구성

2인분 양에 4,900원이고, 밀떡 300g, 어묵 100g, 소스 80g 구성이에요. 떡볶이 냉동제품은 잘 사 먹어보지 않았는데 2인분 양에 이 가격이면 괜찮은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칼로리가.. 지금 발견했는데 1045kcal..! 떡볶이라서 칼로리가 높긴 높네요. 다 먹고 봐서 다행인 것 같아요. ㅎ

 

국물떡볶이-조리방법
금미옥-조리법

조리법으로는 밀떡을 찬물에 담가놓고 씻어낸 후 물, 소스, 떡볶이, 떡을 한데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밀떡
밀떡

가장 먼저 냉동상태의 밀떡을 찬물에 담가놓은 후 한번 씻어냈어요. 조리법에서 10분 담가놓으라고 해서 정확히 10분 담가 뒀는데 떡이 조금 딱딱했어요. 20분 정도 담가놓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떡볶이-소스
떡볶이-소스

밀떡을 담가놓는 동안 물 450ml에 떡볶이 소스를 잘 풀어서 준비해두었어요.

 

떡볶이-끓이기
떡볶이-끓이기

그다음 씻어 놓은 밀떡과 어묵을 넣고 강불에서 끓여줍니다. 끓이면서 주걱으로 계속 저어주었어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3~4분 더 조리해주면 돼요.

 

국물떡볶이-끓이기
떡볶이-만두

밀떡과 어묵만 있으니 심심한 것 같아서 중간에 냉동만두도 넣었어요. 만두는 먹기 편한 크기의 비비고 물만두로!

 

 

국물떡볶이
금미옥-국물떡볶이

처음엔 양이 적나 싶었는데 끓을수록 어묵과 밀떡이 조금씩 커져서 양이 많아졌어요. ㅎㅎ

 

엽떡 착한 맛 먹는 제 입맛(맵찔이) 기준으로 금미옥 국물떡볶이는 딱 맛있게 매웠어요.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맛이 좀 올라오긴 했지만.. 떡볶이 국물이 달달해서 국물과 같이 먹으니 참 맛있었습니다.

 

떡볶이-볶음밥
떡볶이-날치알볶음밥

다른 음식 없이 떡볶이만 먹었더니 아무래도 양이 안차서 볶음밥도 해 먹었어요. 미리 사둔 냉동 날치알 올리고, 조미김도 잘게 썰어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볶음밥-치즈
볶음밥-치즈

하트 볶음밥 위에 치즈도 듬뿍 올렸어요. 뚜껑 덮어놓으면 금방 녹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안 녹아서..

 

하트볶음밥
하트볶음밥

치즈와 함께 다시 볶아주었습니다. ㅎㅎ

 

떡볶이-볶음밥
떡볶이-볶음밥

톡톡 씹히는 날치알 들어간 떡볶이 볶음밥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죠! 밥 한 공기 분량 볶은 거였는데, 둘이서 배부르게 먹기 딱 좋은 양이었어요.

 

 

맛있게 먹다 보니 냉동제품 말고 금미옥 본점에 가서 먹는 떡볶이 맛이 궁금해졌어요. 한번 가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부드럽고 아삭한 감자 샐러드 만들기

 

부드럽고 아삭한 감자 샐러드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 감자요리 1탄 감자볶음, 2탄 감자 고추장찌개에 이어 감자 샐러드를 만들어봤어요. 감자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모닝빵이나 식빵에 넣어 샌드위

taeranstory.tistory.com

집에서 시원한 물냉면 해먹기 | CJ 동치미물냉면 후기

 

집에서 시원한 물냉면 해먹기 | CJ 동치미물냉면 후기

CJ 동치미 물냉면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내내 숨 막히는 더위에 건강 잘 챙기고 계시나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너무 더워서 입맛도 없네요. ㅜㅜ 이럴 땐 어름 동동 띄운

taeranstory.tistory.com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말발굽 모양 소시지 |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존쿡 델리미트 킬바사 소시지 워터 프라잉 조리법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언니가 캠핑을 잘 가는데 이번에도 캠핑 간다고 장 보면서 저한테도 소시지 하나를 주고 갔어요. ㅎㅎ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