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풀무원 5분 키친 '짬뽕 순두부찌개' 만들기

그란이 2021. 10. 10. 17:03

풀무원 5분 키친 '짬뽕 순두부찌개'를 이용한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풀무원에서 나온 짬뽕 순두부찌개 키트 후기입니다. 저번에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한 순두부찌개 만들어 본 후기를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육수, 양념 그리고 순두부까지 들어있는 키트를 발견하게 되어서 바로 사 왔습니다. ㅎㅎ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 간단한 순두부찌개 만들기!

초간단 순두부찌개 만들기 (순두부찌개 양념 이용)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순두부찌개를 참 좋아해서 집에서 몇 번 도전해봤어요. 바지락도 사서 넣어보고 온갖 재료들 다 넣어서 끓

taeranstory.tistory.com


풀무원-짬뽕순두부찌개
풀무원-짬뽕순두부찌개

풀무원 5분키친 순두부찌개에는 정통 순두부찌개, 짬뽕 순두부찌개, 육개장 순두부찌개, 쫄면 순두부찌개 등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정통 순두부찌개와 짬뽕 순두부찌개를 골라왔어요! 정통 순두부찌개를 먼저 해 먹었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짬뽕 순두부찌개를 할 때는 포스팅할 생각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ㅋㅋ

 

 

두 가지 맛 먹어보니 제 입맛에는 짬뽕보다는 정통이 더 맛있더라고요! 정통 순두부찌개 할 때 찍을걸.. ㅎㅎ 아쉬워요.

 

짬뽕순두부찌개-구성
5분키친-짬뽕순두부찌개-구성

2인분 양의 구성으로, 바지락육수 180g, 얼큰 짬뽕 소스 50g, 오징어 건더기 8g, 순두부 350g 이렇게 들어있어요. 순두부찌개 맛 종류에 따라 구성은 조금씩 다른 것 같아요.

 

조리 방법은 육수와 소스를 섞어 끓이고, 건더기와 순두부를 넣고 3분 30초 더 끓여주면 끝이에요!

 

짬뽕순두부찌개-육수
짬뽕순두부찌개-육수

조리법대로 가장 먼저 바지락 육수와 얼큰 짬뽕소스를 섞어 끓여줍니다.

 

짬뽕순두부찌개-끓이기
짬뽕순두부찌개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순두부와 오징어 건더기를 넣고 3분 30초 팔팔 끓여주면 완성! 저는 2분 정도 끓여준 시점에서 계란 2개를 넣어주었어요.

 

짬뽕순두부찌개
짬뽕순두부찌개

근데 계란 넣은 것 살짝 후회.. ㅠㅠ 계란때문인지 약간 걸쭉한 죽같은 느낌의 찌개가 되어버렸어요. 2인분 치고 육수 양이 적은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계란까지 넣어서 더 줄어들었거든요. 만약 걸쭉한 느낌 싫으시면 계란은 안 넣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순두부찌개 맛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오징어 건더기에서 정작 오징어 맛은 안나고 말린 표고버섯 맛만 나더라고요. 영양성분표를 보니 오징어 건더기에 건표고가..! 제가 건표고만 골라서 먹은 건지 오징어도 표고버섯 같은 맛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풀무원 5분키친 순두부찌개 키트는 만들기가 정말 간편하고 맛도 괜찮아서 육개장, 쫄면 등 다른 종류의 키트도 먹어볼 예정이에요. 지금까지 먹어본 짬뽕 순두부찌개, 정통 순두부찌개 중에서는 정통이 1등!! 다른 맛도 다 먹어보고 다시 비교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매콤 달콤한 컬러고추청 만들기 (알토란)

 

매콤 달콤한 컬러고추청 만들기 (알토란)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얼마 전 채널을 돌리다가 엄마들이 좋아하신다는 '알토란'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어요. 마침 제가 본 장면이 수박 껍질 부분으로 무침을 하는 방법이 나오길래 신기

taeranstory.tistory.com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롤유부초밥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롤유부초밥은 예전에 제가 구독중인 티친님 블로그 보고 꼭 해 먹어 봐야지 했던 음식인데, 어제 장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