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제품 리뷰

편의점 떡볶이(팔도 비빔 떡볶이, 두껍면 떡볶이) 후기!

그란이 2021. 11. 5. 09:41

전자레인지 조리로 편하게 해 먹는 편의점 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편의점에서 파는 간편 조리식 떡볶이 중 팔도 비빔 떡볶이와 두껍면 떡볶이 두가지 종류 후기를 써보도록 할게요.

 

 

저는 떡볶이를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 남편이 저보다 훨씬 더 좋아해서 저희 집은 떡볶이 종류 가리지 않고 정말 자주 먹어요. 이번에도 남편이 급 당겼는지 퇴근길에 편의점에서 두 가지 종류를 사 왔더라고요. 두껍면 떡볶이는 나오자마자 인기가 있어서 먹어봤었는데 팔도 비빔 떡볶이는 처음 봤어요! 팔도 비빔면도 참 좋아하는 저는 환호를.. ㅎㅎ

 

팔도비빔떡볶이
편의점떡볶이

잘 연출된 조리예이긴 하지만 뚜껑에 있는 사진이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팔도비빔떡볶이-영양정보
팔도비빔떡볶이-영양정보

먼저 팔도 비빔 떡볶이의 영양정보! 총 내용량 188g에 455kcal이네요.

 

팔도비빔떡볶이-구성
팔도비빔떡볶이-구성

내부 구성은 떡볶이 떡, 떡볶이 액상스프, 떡볶이 건더기 스프(후첨) 이렇게 세 가지 들어있어요.

 

두껍면떡볶이-영양정보
두껍면떡볶이

두껍면 떡볶이의 경우 총 내용량 219g에 440kcal이네요. 아무래도 누들 면이라서 내용량 무게가 좀 더 나가는 것 같아요. 칼로리 차이는 비빔 떡볶이와 크게 차이 없는데 나트륨 함량이 비빔 떡볶이가 990mg인데 비해 1610mg!! 많이 차이 나서 놀랐어요. 그래도 뭐.. 맛있으니까..

 

두껍면떡볶이-구성
두껍면떡볶이-구성

두껍면 떡볶이 구성은 위 사진처럼 누들 떡, 치즈 납작 볶이용 분말, 후레이크, 파마산 치즈 브랜드(후첨) 이렇게 들어있었어요.

 

 

조리법은 용기에 떡과 내용물을 넣고 끓는 물을 부은 다음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 것으로 두 가지 떡볶이가 비슷했습니다.


팔도 비빔 떡볶이 조리방법

  1. 용기에 떡볶이 떡, 액상스프를 개봉하여 넣는다.
  2.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은 후 잘 섞어 준다.
  3. 뚜껑을 용기에 살짝 얹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한다. (700W 3분 30초/1000W 3분)
  4. 조리가 끝난 다음 건더기 스프를 넣고 잘 저어 먹는다.

 

두껍면 떡볶이 조리방법

  1. 용기에 누들 떡과 분말, 후레이크를 넣은 후 끓는 물을 용기 내 표시선까지 부어준 후 젓는다.
  2.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한다. (700W 3분/1000W 2분 30초)
  3. 치즈분말을 뿌린 뒤 골고루 비벼 먹는다.

조리방법은 워낙 간단해서 후첨 재료만 잘 빼놓고 넣어 먹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ㅎㅎ

 

팔도비빔떡볶이-조리후
팔도비빔떡볶이

팔도 비빔 떡볶이 조리 후 모습입니다. 떡볶이 액상스프를 넣으면서 비빔면 소스의 은은한 향이 나길래 대체 어떤 조화의 맛이 날까 궁금했는데.. 기대했던 맛보다는 싱거웠어요. 그리고 3분 30초 돌렸는데도 떡이 중간 중간 딱딱한 부분이 있었어요. ㅠㅠ

 

그래도 보기보다 많이 맵지는 않아서 국물이랑 같이 먹었더니 먹을수록 매력 있는 맛이긴 하더라고요. 비빔면과 떡볶이 딱 그 중간 맛이었습니다. ㅋㅋ

 

두껍면떡볶이-조리후
두껍면떡볶이

다음은 두껍면 떡볶이입니다. 오히려 이 제품이 덜 매워 보이는데 보기보다 매워요. 그래도 달달하면서 맛있게 매워서 콧물, 눈물 흘리면서도 계속 먹었네요.

 

특히 누들 떡 식감이 쫀득하니 좋아서 더 맛있었어요. 두껍면 떡볶이는 국물이 많이 남아서 나중에 밥 한 공기와 김 넣어 비벼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볶음밥은 번거로워서 그냥 비벼먹었는데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김을 많이 넣을수록 맛있을 것 같아요. 김이 많지 않아서 아쉬운 대로 조금 넣어 먹었는데 김향이 아주 잘 어울리더라고요. 강력추천!

 

오늘은 편의점 떡볶이 2종 먹어본 후기를 포스팅해봤는데요, 굳이 두 가지 제품 비교하자면 저는 두껍면 떡볶이가 더 맛있었어요. 누들 떡 식감과 마지막 밥 비벼먹은 게 최고 최고! 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라고요.

 

 

요즘 간편 조리해서 먹는 떡볶이 종류가 정말 많이 나왔죠. 앞으로 이런 간편식 떡볶이 다양한 종류 먹어보고 종종 리뷰해야겠습니다. ㅎㅎ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마켓컬리 냉동 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마켓컬리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면서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제품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금미옥 국물떡

taeranstory.tistory.com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롤유부초밥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롤유부초밥은 예전에 제가 구독중인 티친님 블로그 보고 꼭 해 먹어 봐야지 했던 음식인데, 어제 장

taeranstory.tistory.com

빅스타피자 흐르쥬퐁듀 피자 솔직후기!

 

빅스타피자 흐르쥬퐁듀 피자 솔직후기!

빅스타피자 리뷰 (흐르쥬퐁듀 시카고 피자, 치즈 오븐 스파게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빅스타 피자 배달 후기예요. 빅스타 피자는 집에서 즐기는 미국 3대 피자라고, 시카고 피자,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