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유

집에서 팩스 보내기 (모바일팩스 어플 이용)

그란이 2021. 4. 6. 21:23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 팩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은 행정 처리할 때 서류 제출을 메일이나 어플로 간편하게 할 수 있죠. 그런데 간혹 팩스를 써야 할 때가 있어요. 지난 주말 급히 팩스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주말이다 보니 남편한테 회사에서 보내달라고 부탁할 수도 없고 참 난감했습니다. 혹시 팩스 어플이 있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개인 팩스 번호를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 있더라고요!

 

티친님들도 혹시 저처럼 집에서 팩스 사용해야 할 일이 있을 때, 도움이 되실까 싶어 팩스 어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모바일 팩스라는 어플인데요, 가입과 이용은 무료이고 팩스 1장 발송 시 1건의 MMS를 이용하여 발송하는 형식입니다.

 

 

앱스토어-모바일팩스
모바일팩스


모바일 팩스 가입 방법

모바일팩스-회원가입
모바일팩스 회원가입

모바일 팩스 어플 설치 후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모바일팩스-정보입력
모바일팩스 정보입력

기존에 사용하던 팩스 번호가 있으면 기존 회원으로 체크 후 입력하고, 없다면 신규 가입으로 진행합니다. 저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신규 가입으로 진행했어요.

 

모바일팩스-번호선택
모바일팩스 번호선택

다음으로 넘어가면 휴대폰 번호 끝자리는 동일하고 가운데 번호만 다른 다섯 개의 번호가 나옵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해주세요.

 

모바일팩스-번호인증
모바일팩스 번호인증

휴대폰 번호와 선택한 팩스 번호를 확인하고 인증 번호 요청을 통해 인증을 진행합니다.

 

모바일팩스-가입완료
모바일팩스 가입완료

번호 인증을 마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모바일 팩스 사용 방법

모바일팩스-파일첨부
모바일팩스 파일첨부

가입 완료되면 팩스 발송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사진/문서 첨부 버튼을 누르면 팩스 표지, 사진 앨범, 카메라, 문서 중 어떤 것을 첨부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통장사본을 보내야 해서 팩스 표지 1장, 통장 사진 1장 총 2장을 첨부했습니다.

 

모바일팩스-표지
모바일팩스 표지

팩스 표지를 선택하면 제목, 발신, 수신, 전화번호, 팩스 번호와 내용을 텍스트로 작성할 수 있어요. 전화번호와 팩스번호는 기본으로 입력되어 있는데 수정 가능합니다.

 

 

모바일팩스-팩스발송
팩스발송

클립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미리 찍어둔 통장사본을 첨부한 후 팩스 발송 버튼을 눌렀습니다.

 

모바일팩스-팩스발송중
팩스 발송중

MMS로 전송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아닌 LTE 데이터를 켠 후 진행해야 합니다. 발송 완료 후에는 하단 '발송내역'탭에서 전송이 잘 됐는지 확인 가능해요.


여기까지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팩스 보내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았습니다. 단순 1회성 발송이 아닌, 개인 팩스 번호를 만들어 쓰는 것이어서 수신도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아요. 팩스 1건당 MMS 1건이 사용되는데 가입 요금제에 따라 발송 요금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요즘 요금제에 거의 SMS, MMS는 기본 무료 제공이라서 팩스도 무료 이용한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어플로 편리하게 팩스 발송해보세요. :)

 

 

↓ 블로그의 다른 글 ↓

 

차이카드(CHAI) 한 달 사용 후기, 번개 룰 변경 (2021.04.01~)

 

차이카드(CHAI) 한 달 사용 후기, 번개 룰 변경 (2021.04.01~)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 3월 1일 차이카드 일주일 사용 후기 및 장단점에 대해 포스팅했었어요. 그로부터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차이카드(CHAI) 일주일 사용 후기, 장단점 차이카드(CHAI)

taeranstory.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리뷰 | 첨밀밀(甜蜜蜜)

넷플릭스 영화 첨밀밀 리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넷플릭스에서 영화 첨밀밀을 보았어요. 저는 '첨밀밀'하면..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어렸을 때 본 채림, 감우성 주연의 '사랑해

taeranstory.tistory.com

2021.04.19 부터 T map 티맵 데이터 사용 요금 무료 혜택 종료

 

2021.04.19 부터 T map 티맵 데이터 사용 요금 무료 혜택 종료

티맵 무료 혜택 종료 2021.04.19~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여러분은 내비게이션 어떤 어플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SKT 이용자로 티맵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티맵이 2021년 4월 19일(월) 00시 부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