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새콤달콤 맛있는 차돌 비빔국수 만들기

그란이 2021. 6. 15. 12:52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해 먹었던 차돌 비빔국수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냉동 차돌박이를 자주 사다 놓는 편인데, 항상 그냥 구워 먹거나 차돌 숙주볶음을 해 먹었었어요. 이번에는 색다른 메뉴로 만들어보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차돌 비빔국수 레시피를 알게 되어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차돌 비빔국수 레시피는 '우리의 식탁' 어플을 참고했습니다!

 

차돌비빔국수 만드는 법

▷기본 재료 : 소면 2인분, 차돌박이, 오이 1/2개, 대파 1/2대, 상추 3장, 홍고추 1/2개, 통깨, 소금

▶양념 재료 : 고추장 2큰술, 간장 1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차돌비빔국수-재료
차돌비빔국수 재료

먼저 차돌비빔국수 재료입니다. 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대파와 오이는 채썰기 그리고 홍고추는 어슷썰기 해서 준비해주었어요. 대파는 매운맛을 빼기 위해 찬물에 담가 두었어요.

 

 

차돌박이는 100g 정도 준비하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좀 더 넉넉히 준비했습니다.

 

차돌비빔국수-양념
차돌비빔국수 양념

기본 재료가 준비되면 양념재료(고추장,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식초, 참기름)를 섞어서 준비해주었어요.

 

국수삶기
국수삶기

다음 순서는 국수 삶기!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물이 끓어오를 때 찬물을 넣어 끓여주었습니다.

 

차돌박이-굽기
차돌박이굽기

삶아진 국수는 찬물에 헹군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그동안 차돌박이를 구워줬어요. 차돌박이를 구울 땐 소금 간을 해서 구웠습니다.

 

 

국수-양념
비빔국수

이제 면과 양념재료를 버무려줍니다.

 

비빔국수
비빔국수상추

다 버무리고 마무리로 상추를 넣어 한번 더 섞어주었어요.

 

차돌비빔국수
차돌비빔국수

그릇에 비빔국수를 먼저 담고 그 위에 대파와 오이, 차돌박이를 올리고 홍고추와 깨소금을 올려 마무리했어요. 새콤달콤하면서 차돌박이의 고소한 맛도 더해지니 훨씬 맛있었습니다.

 

요즘 습하고 더운 날씨에 입맛이 없을 때가 많은데 역시 입맛 돋우는 데는 비빔국수만 한 것이 없는 것 같아요. 티친님들도 쉽고 간단한 차돌 비빔국수 한 그릇 어떠신가요? ㅎㅎ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합니다. 궂은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랄게요. :)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들기 (포인트는 굴소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이름도 긴.. 차돌박이 부추 숙주 볶음 만드는 방법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차돌박이 숙주 볶음을 많이 해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부추를 추가해주었습니다.

taeranstory.tistory.com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신랑이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 해주려고 모둠 채소를 사 왔어요. 그래서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 냉동실에서 차돌박이를 발견해서 샐

taeranstory.tistory.com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간장비빔국수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집에서 자주 해 먹는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를 가져와봤어요. 간장 베이스라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하고,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도 느낄 수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