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그란이 2021. 6. 24. 18:37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감자요리 1탄! 감자볶음 만드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시댁에서 감자를 엄청 많이 주셨어요. 다 쪄먹기는 물릴 것 같고 해서 여러 가지 요리로 해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감자를 이용한 요리가 꽤 많은데, 가장 첫 요리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볶음을 만들어봤어요.

 

 

그리고 감자 채 썰어보니 양이 꽤 많아져서 일부는 에어프라이어에 감자튀김을 해먹었습니다. 그럼, 두 가지 감자 요리 과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초간단 감자볶음 만들기

▶준비 재료 : 감자 3개, 양파 1/2개, 다진 마늘 1/2큰술, 조청(물엿) 1큰술, 소금, 후추, 참기름, 깨소금

 

감자
감자

먼저 중간크기 감자 3개를 준비해주었어요.

 

감자-전분빼기
감자전분빼기

깨끗이 씻은 감자는 껍질을 벗겨주고 채 썬 다음, 물에 10분 정도 담가 두어 전분을 빼줍니다. 양파도 잘게 썰어 준비해주었어요.

 

감자-양파-볶기
감자, 양파 볶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한 감자와 양파를 볶아줍니다.

 

감자볶음-양념
감자볶음-양념

감자와 양파가 어느정도 투명해지면 조청 또는 물엿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 약간 넣어서 한번 더 볶아줍니다. 이때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감자볶음-마무리
감자볶음-마무리

감자가 완전히 익으면 후추와 깨소금 약간 그리고 참기름을 둘러 섞고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감자볶음
감자볶음

양이 꽤 많아서 한끼 먹고도 반찬통으로 2개 채워졌어요. 감자볶음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밥에 고추장과 함께 비벼먹으면 더 맛있어요. 신랑이 먹는 스타일이라 따라먹어봤더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티친님들도 이렇게 한번 드셔 보세요!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만들기

 

채썬감자
채썬감자

다음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이에요. 감자볶음 만들 때 채 썰어둔 감자를 조금 빼서 볼에 담아두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전, 볼에 담긴 감자에 식용유 한 바퀴 두르고 소금 1/2작은술 넣어서 휘리릭 섞어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감자
에어프라이어-감자

식용유와 소금간 한 감자는 에어프라이어에 옮기고 180도에서 10분, 한번 뒤집어서 다시 10분 총 20분 돌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감자튀김
에어프라이어-감자튀김

종이호일을 깔아서 아랫부분에 열기가 잘 안 통해서 조금 제멋대로 튀겨졌네요. 모양은 이래도 맛은 있었어요. ㅎㅎ 소금간 한 감자튀김이 맛없을 수 없죠! 한동안 간식은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으로 해 먹으려고요. ㅎ

 

 

오늘은 감자볶음,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공유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또 다른 감자 요리 열심히 검색해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블로그 방문 감사드려요. 남은 시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포슬포슬 감자가 많이 들어간 닭볶음탕 만들기

 

포슬포슬 감자가 많이 들어간 닭볶음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에 오랜만에 닭볶음탕을 해 먹었어요. 자주 하지 않다 보니 매번 양념을 까먹어서 제가 하는 닭볶음탕은 항상 조금씩 다른 맛이 나는 것 같아요. ㅎㅎ 하다

taeranstory.tistory.com

양념 고추장 만들기!

 

양념 고추장 만들기!

만능 양념 고추장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당근, 오이를 양념 고추장 찍어먹는 걸 참 좋아해요. 양념 고추장은 친정엄마께서 항상 해주셨는데, 매번 해달라고 하기도 죄송스

taeranstory.tistory.com

단짠 옥수수 삶는 방법

 

단짠 옥수수 삶는 방법

옥수수 삶는 법 (feat. 신화당)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는 더위를 많이 타서 여름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지만, 무더운 7~8월에 나는 복숭아와 옥수수는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마냥 싫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