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오므라이스 만들기 (feat.만능 소스)

그란이 2022. 2. 18. 13:59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 채널 쿠킹하루님의 '케이크인척 하는 오므라이스' 영상을 보고 따라 해 본 오므라이스 만드는 방법을 써보려고 해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백종원의 오므라이스 소스와 맛은 비슷한데 시판 돈가스 소스를 이용한 만능소스라서 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어요.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후기)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기 (백종원 오므라이스 소스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요리 카테고리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오늘은 오므라이스 소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원래 감자, 당근, 양파를 가지고 볶음밥을 만

taeranstory.tistory.com


그럼, 이번에 만들어본 오므라이스 만드는 과정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출처 - 유튜브 '쿠킹하루'

 

만능 소스를 이용한 오므라이스 만들기

오므라이스
오므라이스

▷기본 재료 스팸 or 햄 100g, 양파 1/4개, 대파 1/2대, 케첩 2큰술, 간장 1큰술, 계란 2~3개, 소금 약간

▶소스 재료 버터 10g, 돈가스 소스 8큰술, 케첩 2큰술, 올리고당 or 꿀 1큰술, 물 80ml


볶음밥-재료
볶음밥-재료

오므라이스 밥 부분에 들어가는 재료는 스팸이나 햄, 소시지, 대파, 양파 외에도 냉장고 사정에 맞춰 당근, 버섯 등 여러 가지 추가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설 선물로 들어온 목우촌 햄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아서.. ㅎㅎ 처리할 겸 햄을 이용했어요.

 

 

대파는 볶음밥에 넣을 용으로 잘게 썰어 준비하고, 오므라이스 위에 데코용으로 파란 부분을 잘게 썰어 준비해주었습니다. 이런 디테일한 데코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이런 요리 전문 유튜버나 블로거님들 따라 하다 보면 음식 완성되었을 때 확실히 완성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요. ㅎㅎ 많이 배워야겠어요.

 

녹인-버터오므라이스-만능소스
오므라이스-만능소스

기본 재료를 다 준비한 후 만능 소스를 먼저 만들어주었어요. 먼저 버터 10g을 전자레인지에 녹인 후 시판 돈가스 소스 8큰술, 케첩 2큰술, 올리고당 1큰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소스가 잘 섞였다면 물 80ml를 넣어 같이 섞어주고 전자레인지에 약 1분 정도 돌리면 완성이에요.

 

파기름-내기
대파-볶기

소스까지 준비가 되면 볶음밥을 만들어줍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대파를 볶아 파 기름을 먼저 냈어요.

 

대파-양파-볶기볶음밥-재료-볶기
볶음밥-재료

그다음 양파를 넣어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고, 햄도 넣어 볶아줍니다.

 

오므라이스-볶음밥
볶음밥

재료가 다 볶아졌다면 불을 줄이고 밥 2 공기 넣어 섞어줍니다. 밥을 섞으면서 케첩 2큰술, 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해주었어요. 저는 흑미 찬밥을 이용한 거라 볶음밥 색이 어둑어둑하네요. ㅎㅎ

 

오므라이스-밥
오므라이스-밥

계란을 부치기 전에 밥그릇에 볶음밥을 꾹꾹 담아 그릇에 엎어서 준비해줍니다.

 

오므라이스-계란
계란

다음으로는 오므라이스의 꽃, 계란 부치는 단계예요. 볶음밥 양은 2인분이지만 1인분씩 따로 먹을 거라 계란은 2개씩 부쳐서 올렸어요. 프라이팬 크기와 볶음밥 양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계란은 1인분에 최소 2~3개는 필요할 것 같아요.

 

 

계란은 소금 한 꼬집 넣어 잘 풀어놓고, 약불에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계란을 부어줍니다. 계란이 익기 시작하면 젓가락으로 휘저어서 완전히 익기 전 촉촉한 상태 그대로를 볶음밥 위에 올려줍니다.

 

오므라이스-계란
오므라이스-계란

계란을 부칠 때는 절대 뒤집으면 안 돼요! 저는 처음에 너무 안 익었나 싶어서 뒤집었다가 망했거든요.. ㅎ 두 번째 할 때는 참을성을 가지고 약불에서 살짝살짝 휘저으면서 부쳐주었어요.

 

오므라이스-데코
오므라이스-데코

미리 만들어둔 소스를 계란 위에 뿌리고 마지막으로 대파 파란 부분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오므라이스-단면
오므라이스-단면

영상에서는 볶음밥을 두껍게 올려 케이크처럼 드시던데 저는 조금 낮게 만들어졌어요. 만능 소스 간이 많이 짜지 않아서 중간중간 소스를 넣어 같이 섞어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뻑뻑할 수 있는 볶음밥에 보들보들한 계란을 올리니 식감이 참 좋았어요. 볶음밥에 많은 재료를 넣지 않아도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 저녁 메뉴로 부드러운 계란이 올라간 오므라이스 어떠신가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추천합니다. :)

 

위장에 좋은 양배추죽 끓이기

 

위장에 좋은 양배추죽 끓이기

위염, 장염에 좋은 양배추가 들어간 야채죽 끓이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남편이 위염, 식도염으로 거의 일주일 동안 고생을 했어요. 처음에는 그냥 체한 건 줄 알고 소화제 먹고 손 따고

taeranstory.tistory.com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라면' 후기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라면' 후기

투움바 파스타를 즐기는 가장 간편한 방법! 팔도 요리하다 '투움바 라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팔도에서 나온 투움바 라면 간단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투움바 라면은 마트에서 장

taeranstory.tistory.com

스타벅스 푸딩 (밀크푸딩, 초콜릿푸딩) 후기

 

스타벅스 푸딩 (밀크푸딩, 초콜릿푸딩) 후기

스타벅스 밀크푸딩, 초콜릿푸딩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스타벅스 푸딩(밀크, 초콜릿) 두 가지 맛 먹어본 후기를 짧게 써보려고 해요! 스타벅스에서는 커피 메뉴 외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