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소면을 곁들인 매콤 달콤 낙지볶음 만들기

그란이 2022. 3. 31. 13:24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낙지볶음 만드는 방법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지난번에 시댁에서 낙지 두 마리를 받아왔어요. 손질까지 다 해주신 거라 바로 데쳐먹을까 하다가 집에 남은 양배추도 있고 해서 낙지볶음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낙지볶음 만들기

낙지볶음
낙지볶음

▷기본 재료 낙지 2마리, 양파 1/2개, 양배추 3 잎, 대파 1/2대, 소면 1인분(100g)

▶양념 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치킨스톡(생략 가능) 1큰술


낙지-해동
낙지-해동

낙지 받아오자마자 냉동해놔서..ㅎㅎ 꽁꽁 언 낙지를 가장 먼저 해동해줬어요. 냉동 오징어는 물로 씻어주기만 하면 바로 녹았는데 낙지는 그렇게 해동이 안되더라고요. 비닐봉지째로 물에 15분 정도 담가 두니 금방 해동되었습니다.

 

 

낙지낙지-데치기
낙지

낙지는 내장과 먹물을 빼고, 굵은소금과 밀가루를 이용해 세척하면 된다고 해요. 저는 손질되어있는 낙지라서 세척만 한번 더 해주고, 끓는 물에 데쳐주었어요.

 

삶은-낙지
낙지-손질

데친 낙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양파-양배추
양파-양배추

양파와 양배추도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 준비해두었어요.

 

낙지볶음-양념
낙지볶음-양념

재료 준비가 끝나면 양념재료를 모두 섞어 준비해줍니다.

 

양념-볶기
양념-볶기

잘 섞어준 양념 재료를 식용유 두른 팬에 살짝 볶아주었어요. 센 불로 볶으면 양념이 많이 튈 수 있으니 약불에 볶아줍니다.

 

 

양념-야채-볶기
양념-야채-볶기

그다음 양파와 양배추를 같이 넣어 볶아주면 되는데요, 처음에 양념 양이 조금 적을 듯싶었는데 양파와 양배추를 볶으면서 물이 많이 나와서 괜찮더라고요.

 

낙지볶음-낙지
낙지볶음-낙지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낙지와 대파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낙지볶음
낙지볶음

다 볶은 후 참기름으로 마무리! 저는 참기름이 똑 떨어져서 들기름으로 대체했어요.

 

낙지볶음-소면
낙지볶음-소면

양념 국물이 자작하게 되어서 소면 100g 정도 삶아서 같이 비벼먹었어요. 예전에 소면 넣은 주꾸미 볶음을 엄청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었는데, 대충 비슷한 맛이 났습니다. 은근히 국물이 많이 나와서 조금 더 삶아 넣어도 될 뻔했어요. ㅎㅎ

 

낙지는 바로 데쳐서 초고추장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볶음으로 해 먹는 게 손은 더 많이 가도 맛있죠. ㅎㅎ 소면도 넣어먹어서 더 든든하게 한 끼 식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남은 치킨으로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남은 치킨으로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요리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 같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남은 치킨을 활용하여 치킨마요덮밥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보통 치킨이 남는 일은 거

taeranstory.tistory.com

매운 갈비 파스타 맛집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매운 갈비 파스타 맛집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파스타와 갈비찜의 만남, 고양 맛집 바비레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매운 갈비 파스타의 원조!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후기입니다. BOBIRED 바비레드 스타필드 고양점 영

taeranstory.tistory.com

일산 정발산 분위기 좋은 카페 '아트스뉴욕'

 

일산 정발산 분위기 좋은 카페 '아트스뉴욕'

일산 정발산 카페 추천, 아트스뉴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카페는 일산 정발산에 위치한 아인슈페너 맛집 아트스뉴욕입니다. 아트스뉴욕 영업시간 12:00 - 23:00 매주 수요일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