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일산 정발산 분위기 좋은 카페 '아트스뉴욕'

그란이 2022. 3. 18. 11:56

일산 정발산 카페 추천, 아트스뉴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카페는 일산 정발산에 위치한 아인슈페너 맛집 아트스뉴욕입니다.

 

아트스뉴욕

영업시간 12:00 - 23: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영업

*가게 앞 골목 주차 가능

[2022.03 기준]

 

아트스뉴욕-내부
일산-아트스뉴욕

'아트스뉴욕'은 얼마 전 제가 구독 중인 블로거님 포스팅을 보다가 알게 된 카페인데요, 커피 사진 보자마자 너무 취향저격이라서 지도에 즐겨찾기 해놓고 바로 다녀온 곳이에요. ㅎㅎ

 

아트스뉴욕-창가자리
아트스뉴욕-창가자리

내부는 빈티지한 분위기가 가득했고, 앤틱한 느낌의 소품들도 참 많이 있었어요. 테이블은 4~5개 정도 되어 보였는데, 테이블과 의자들도 정형화되어있지 않고 아니라 각자 개성을 뽐내고 있었습니다. ㅎㅎ

 

네이버 지도 카페 소개글에 패션 디렉터가 운영하는 카페이자 쇼룸이라고 소개되어 있었는데, 소개글에서 느낀 딱 그 분위기였어요.

 

아트스뉴욕-옷
아트스뉴욕-옷

들어가자마자 주문 먼저 하려고 카운터 쪽으로 갔더니 메뉴판이 없더라고요. 알고 보니 자리를 잡으면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태블릿으로 보여주시고, 메뉴를 설명해주시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셨습니다. ㅎ

 

그래서 메뉴판은 못 찍었는데.. 아인슈페너를 비롯해 커피 메뉴가 정말 다양하고 많았어요. 가격은 아인슈페너 종류는 거의 7천 원, 일반 커피는 4~6천 원 정도였습니다.

 

*주문 메뉴 : 베이글 크림라떼 7,000원, 크런치 초코슈페너 7,000원

 

베이글 크림라떼 비주얼에 반해 방문한 거라 저는 베이글 크림라떼, 같이 간 남편은 커피가 들어가지 않은 초코슈페너로 주문했어요.

 

 

베이글크림라떼
베이글크림라떼

기대했던 베이글 크림라떼가 먼저 나왔어요. 거품 가득한 라떼를 자리로 가져다주셨고, 그 자리에서 하얀 크림을 커피 한가운데에 넣어서 주시더라구요. 라떼가 순식간에 베이글로 변신한 순간을 직관할 수 있었어요. 베이글 크림라떼는 따뜻하게만 주문 가능했는데, 아무래도 라떼 거품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런 거겠죠? ㅎㅎ

 

아트스뉴욕-베이글크림라떼
아트스뉴욕-베이글크림라떼

사장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위에 크림을 먼저 호로록 먹어봤어요. 크림..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최근 먹어본 커피의 크림 중 가장 맛있었고, 아래 커피도 맛있었어요. 예쁘기도 한 것이 맛도 좋다니! 커피잔이 꽤 커서 양도 많았어요. ㅎㅎ

 

크런치초코슈페너
크런치초코슈페너

베이글 크림라떼의 크림 맛을 보고 있을 때쯤 초코슈페너도 나왔어요. 초코슈페너 상단 크림도 역시 맛있었어요. ㅎㅎ 아래는 진한 초코우유 맛!

 

음료 나오는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그만큼 한잔 한잔 정성들여 만드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음료 메뉴들도 다 먹어보고 싶었어요.

 

아트스뉴욕-주차
아트스뉴욕-주차

비가 온 날이어서 낮시간에 방문한 건데도 어둑어둑한 분위기라 카페 내부 조명이 참 아늑하게 느껴졌어요. 큰 창으로 바라보는 바깥 풍경도 좋았습니다. ㅎ

 

한 가지 아쉬운 건 주차 부분이었는데요, 별도 주차장은 없는 것 같았고 가게 앞 골목길에 주차를 해야 했어요. 이때는 평일 낮이라 자리가 있었는데 주말이나 저녁 시간대는 주차하기 좀 어려울 것 같아요.

 

주차 문제 말고는 분위기도 좋고 맛도 너무 좋았던 카페였어요. 특히 베이글 크림라떼는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고, 비주얼도 좋아서 눈도 즐거웠네요. ㅎㅎ

 

일산 분위기 좋은 카페, 커피 맛 좋은 카페 찾으신다면 '아트스뉴욕' 추천드립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김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카페 | 뱀부 15-8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 추천, 김포 뱀부 포레스트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주 평일에 엄마와 김포 베이커리 카페 뱀부 15-8에 다녀왔어요. 네이버에는 뱀부 15-8, 다음에는 뱀부 포레스트

taeranstory.tistory.com

파주 한옥 카페 | 아티장 베이커스

 

파주 한옥 카페 | 아티장 베이커스

베이커리가 맛있는 파주 한옥 카페 추천 '아티장 베이커스'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평일에 언니 쉬는 날에 맞춰서 파주로 드라이브 다녀왔어요. 전에 알아놓은 카페 중에 아티장 베

taeranstory.tistory.com

월드컵경기장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

 

월드컵경기장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

월드컵공원 근처 카페 추천,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탱크 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평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문화비축기지에 있는 카페 Tank6에 다녀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