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월드컵경기장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

그란이 2022. 3. 12. 20:05

월드컵공원 근처 카페 추천, 문화비축기지 카페 Tank6(탱크 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이번 주 평일, 상암동 월드컵공원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문화비축기지에 있는 카페 Tank6에 다녀왔어요. 평소 하늘공원 쪽만 가보고 문화비축기지는 처음 가봤는데, 넓게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나들이하기 좋은 공간이더라고요.

 

문화비축기지 Cafe Tank6

운영시간 10:00 - 19:00

월요일 휴관

 

주차 가능(유료)

- 승용차 5분당 300원

-중형차 5분당 300원

 

문화비축기지-T6
문화비축기지-T6

문화비축기지는 예전 1970년대 석유비축기지였던 곳을 문화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해요. 1973년 석유파동 이후 5개 탱크를 건설해 석유 보관 장소로 쓰였는데,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폐쇄했다가 2013년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문화 비축기지로 변신을 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문화비축기지-종합안내
문화비축기지-종합안내

문화비축기지 안내도를 보면 T0~T6까지 여섯 가지 공간이 나와있어요. 이중 5개 공간은 기존 5개의 탱크를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개방해 놓은 것이고, 카페가 있는 T6은 T1과 T2를 해체하며 나온 철판을 활용해 만든 새로운 건축물이라고 해요.


▶문화비축기지 시설◀

T0: 문화마당

T1: 파빌리온

T2: 공연장

T3: 탱크원형

T4: 복합문화공간

T5: 이야기관

T6: 커뮤니티센터


T6-문화비축기지
T6-문화비축기지

T6 건물은 카페뿐만 아니라 운영사무실, 창의랩, 강의실, 회의실 등 커뮤니티 센터로 운영 중이더라고요.

 

카페-탱크6-입구
카페-탱크6-입구

웅장한 외관 아래로 카페 탱크 6로 들어갈 수 있는입구가 있었어요. 사실 입구가 잘 안 보여서 처음에 조금 헤매었네요.. ㅎㅎㅎ

 

카페-탱크6-내부
카페-탱크6-내부

외관만큼이나 내부 모습도 독특한 형태였어요.

 

카페-탱크6-뷰
카페-탱크6-뷰

안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도 예뻤어요.

 

곰인형
곰인형

가장 눈에 띈 것은 긴 테이블에 자리 잡고 앉아있는 큰 곰인형 둘! ㅎㅎ 피곤해 보이네요.

 

카페-탱크6-메뉴
카페-Tank6-메뉴

음료는 아메리카노 4천 원, 에이드와 스무디는 6천 원대로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었어요. 커피 메뉴 중 아이스는 5백 원이 더 비쌌습니다.

 

 

카페-탱크6-케이크
카페-탱크6-케이크

옆쪽에는 병 음료와 케이크와 샌드위치도 판매 중이었어요. 저는 요즘 도지마롤에 빠져있어서.. ㅎㅎ 비슷한 스타일의 밀크롤도 하나 주문했어요.

 

*주문 메뉴 : 아이스 아메리카노 4,500원, 리얼레몬에이드 6,300원, 밀크롤 4,800원

 

카페-탱크6-좌석
카페-탱크6-공간

입구 창가 쪽 말고도 안쪽으로 좌석이 꽤 많이 있었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고 한적해서 안쪽 공간에서 편하게 자리 잡고 앉았네요.

 

카페-탱크6-주문메뉴
카페-탱크6-주문메뉴

주문한 아메리카노와 레모네이드, 밀크롤이 나왔습니다. 커피 맛은 무난했고 레몬에이드는 저절로 눈이 찡긋 감길만큼 상콤했어요. 개운한 맛!!

 

밀크롤
밀크롤

밀크롤 비주얼 보고 기대 많이 했는데 맛은 쏘쏘.. 빵과 크림 부분 모두 부드럽지 않고 딱딱하더라고요.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문화비축기지-T6-외관
문화비축기지-T6-외관

카페에서 나와서 다시 한번 외관 구경을 했어요. 사실 카페 들어갈 때는 이 건물이 '문화공원으로 변화 중에 남은 철판으로 새로이 지은 건축물'이라는 걸 몰랐다가 카페 안에 있는 공원 리플릿을 보고 알게 된 거라.. 히스토리를 알고 보니 외관이 더욱 멋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산화된 철판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다시 보니 주변 소나무와 갈대밭과 잘 어울리는 색감과 분위기 같고..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상암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근처 카페 찾으신다면 문화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비축기지 카페 탱크 6 추천드려요. :)

 

조용하고 아늑한 김포 카페 추천 '캐리커피(carrie coffee)'

 

조용하고 아늑한 김포 카페 추천 '캐리커피(carrie coffee)'

김포 장기동 카페 추천 '캐리커피'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벌써 2022년 새해가 밝았네요! 블로그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라겠

taeranstory.tistory.com

제주도 감성 가득한 카페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제주도 감성 가득한 카페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분위기 좋은 카페 '랑데자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며칠전 포스팅한 '간코 타임스퀘어점'에서 식사 후 방문했던 랑데자뷰 타임스퀘어점 후기를 써볼게요. 생긴

taeranstory.tistory.com

광화문 아인슈페너 맛집 '커피기업'

 

광화문 아인슈페너 맛집 '커피기업'

커피기업 광화문 신라스테이 직영점 아인슈페너 라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인슈페너에 푹 빠져있어요. 아인슈페너 맛집 검색을 많이 해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