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남은 치킨으로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그란이 2021. 11. 29. 19:57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랜만에 요리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 같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남은 치킨을 활용하여 치킨마요덮밥 만드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후라이드-치킨
후라이드-치킨

보통 치킨이 남는 일은 거의 없지만.. 이번에 여럿이 먹느라 많이 시켜서 후라이드 치킨이 꽤 많이 남았었어요. 그냥 데워먹기에는 눅눅해서 맛이 없을 것 같아서 치킨마요덮밥을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치킨마요덮밥의 포인트는 데리야끼 소스죠! 시판용 데리야끼 소스를 살까 생각도 해봤는데,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보고 싶어서 여기 저기 검색해서 소스도 한번 만들어봤어요.

 

 

그럼, 제가 만들어본 치킨마요덮밥 만드는 법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치킨을 활용한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기본 재료(2인분 기준) : 뼈 제거한 치킨 살, 양파 1/2개, 계란 2개, 마요네즈

▶양념 재료 : 물 3큰술,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치킨살
치킨살

가장 중요한 재료인 치킨은 뼈를 제외한 살 부분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주었어요. 이렇게 찢어놓으니 생각보다 양이 많아져서 위에 남은 치킨 양으로 2인분씩 두 번 해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왔어요.

 

치킨마요덮밥-재료
치킨마요덮밥-재료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주고, 간장을 베이스로 한 데리야끼 소스는 미리 만들어서 섞어놓았어요. 그리고 기본 재료로 준비한 계란 2알도 잘 풀어서 준비해주었습니다.

 

 

치킨-양파-볶기
치킨-양파-볶기

그다음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냉장보관으로 차가워진 치킨을 살짝 볶아 데워주다가 양파를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다 볶아지면 미리 섞어둔 양념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좋아서 많이 볶지 않고 투명해질 즈음 양념을 넣었어요.

 

치킨마요덮밥-양념
치킨마요덮밥-양념

불 세기는 중간 불로 줄이고 양념이 재료에 잘 스며들도록 섞어주었어요.

 

치킨마요덮밥-계란
치킨마요덮밥-계란

마지막으로 미리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 살살 저어 계란도 익으면 완성이에요! 이제 그릇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치킨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덮밥 위에 마요네즈까지 뿌려주면 치킨마요덮밥 완성!

 

 

오징어젓갈
오징어젓갈

양념 소스의 단짠 맛과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얼마 전 사온 오징어젓갈을 올려서 함께 먹었습니다. ㅎㅎ 어쩜 이렇게 잘 어울릴까요!

 

시판용 데리야끼 소스를 넣어도 간편하고 맛있겠지만, 집에 있는 재료로도 만들 수 있으니 간 조절도 할 수 있고 더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치킨 남으면 무조건 치킨마요덮밥 해 먹어야겠어요. ㅎㅎ

 

편의점 떡볶이(팔도 비빔 떡볶이, 두껍면 떡볶이) 후기!

 

편의점 떡볶이(팔도 비빔 떡볶이, 두껍면 떡볶이) 후기!

전자레인지 조리로 편하게 해 먹는 편의점 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편의점에서 파는 간편 조리식 떡볶이 중 팔도 비빔 떡볶이와 두껍면 떡볶이 두가지 종류 후기

taeranstory.tistory.com

던킨 냉동제품 딸기 듬뿍 미니도넛 리뷰!

 

던킨 냉동제품 딸기 듬뿍 미니도넛 리뷰!

던킨도너츠 딸기 듬뿍 미니도넛(냉동)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내돈내산 제품은 던킨도너츠 딸기 듬뿍 미니도넛이에요. 던킨도너츠를 집에서 먹을 수 있게 냉동제

taeranstory.tistory.com

광화문 아인슈페너 맛집 '커피기업'

 

광화문 아인슈페너 맛집 '커피기업'

커피기업 광화문 신라스테이 직영점 아인슈페너 라떼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인슈페너에 푹 빠져있어요. 아인슈페너 맛집 검색을 많이 해서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