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스팸요리 스팸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그란이 2022. 5. 8. 13:49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스팸고추장 비빔밥 만드는 방법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스팸고추장 비빔밥은 집에 정말 정말 먹을 게 없을 때 자주 해 먹는 요리인데요, 어제 뭐해먹을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장 보러 간지도 한참 되어서 냉장고가 텅텅 비어있길래.. 오랜만에 해 먹어 봤습니다. ㅎㅎ

 

비빔밥 양념이 만능이라 냉장고 사정에 맞춰서 재료만 바꿔주면 돼서 편리해요. 저는 주로 스팸이나 참치를 주 재료로 해서 만들어 먹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정말 재료로 할만한 게 별로 없어서 스팸, 양파, 대파.. 정도로 최소한의 재료를 써서 해 먹었어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스팸을 무기 삼아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어본 스팸고추장 비빔밥! 만드는 방법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스팸고추장 비빔밥 (참치고추장 비빔밥) 만들기

스팸고추장비빔밥
스팸고추장비빔밥

[2인분 기준]

▷기본 재료 스팸 200g, 양파 1/2개, 대파 1대, 깨소금

▶양념 재료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4큰술, 치킨스톡 1큰술 (*참치고추장 비빔밥의 경우 간장 1/2큰술 추가)


스팸고추장비빔밥-재료
재료

정말 최소한의 재료들.. ㅎㅎ 재료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 준비해주었어요. 감자, 당근, 파프리카 등 다른 재료들이 있다면 더 넣어주면 좋아요.

 

 

양념
양념

고추장, 물, 올리고당, 치킨스톡 등 양념 재료를 한데 모아 잘 섞어 준비해줍니다.

 

양파볶기스팸볶기
재료-볶기

그다음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아주다가 양파가 투명해질 때 스팸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스팸고추장
스팸고추장

스팸도 어느 정도 익었다면 준비해둔 양념과 대파를 넣어 잘 섞으면서 볶아줍니다. 양념을 넣으면 양념이 튈 수 있으니 약불로 줄여주세요!

 

스팸비빔밥
스팸요리

밥 위에 스팸고추장볶음을 올리고 계란 프라이까지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참치고추장 비빔밥을 할 때에는 위 순서에서 스팸을 참치로만 바꾸고 양념에 간장만 조금 추가해주면 돼요. 저는 개인적으로 참치 넣은 게 더 맛있는 것 같은데 신랑이 스팸을 워낙 좋아해서 스팸이 더 낫다고 하네요.

 

밥이랑 비벼 먹을 때 상추나 깻잎, 김가루를 뿌려주면 더 맛있어요. 아무래도 최소한의 재료로만 만들려고 하니 뭔가 허전한 기분은 들었지만..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ㅎㅎ

 

냉장고 털기 할 때나 식재료는 없는데 요리하기 정말 귀찮은 날 한번 해드셔보세요. 간편하게 한 끼 식사 해결 가능하실 거예요!

 

 

사과떡볶이 기본팩 달콤맛 밀키트 후기

 

사과떡볶이 기본팩 달콤맛 밀키트 후기

사과떡볶이 밀키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요즘 핫하디 핫하다는 사과떡볶이 밀키트 기본팩 후기입니다. 사과떡볶이 밀키트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판매 중

taeranstory.tistory.com

탕수육 맛있기로 유명한 포천 중식당 '미미향' 후기

 

탕수육 맛있기로 유명한 포천 중식당 '미미향' 후기

포천 중식당 '미미향' 탕수육, 볶음밥, 굴짬뽕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천으로 캠핑 갔다가 들렀던 중식당 미미향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12월 초에 다녀왔는데 잊고 있다가

taeranstory.tistory.com

10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순두부 요리

 

10분 만에 만드는 초간단 순두부 요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요즘 간단한 요리만 하고 있는 제 상황을 어떻게 알고.. 얼마 전에 유튜브 알고리즘이 초간단 순두부 요리 동영상을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