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두부를 활용한 다이어트 요리 추천 '김 두부 계란 부침'

그란이 2022. 5. 24. 18:02

안녕하세요. 그란이입니다. 오늘은 두부로 만드는 다이어트 요리, 김 두부 계란 부침 만드는 방법 공유해보려고 해요. 이제 슬슬 더워지고..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다고 결심하고 있을 즈음, 유튜브가 어떻게 알고 저에게 두부 요리를 추천해주더라고요.

 

김 두부 계란 부침 요리는 유튜버 '주부팔름'님의 영상이었는데, 레시피가 간단한건 둘째치고 쉽게 물릴 수 있는 두부에 김과 계란 그리고 간장 소스를 곁들인 음식이라 맛있어 보여서 나중에 볼 영상으로 바로 저장해놨었어요. 그리고 2주 뒤인 어제 해 먹어 봤지요. 저장은 빨랐지만 실행은 조금 늦었습니다.. ㅎㅎ

 

한번 해 먹어 보니 만드는 방법이 정말 간단했고, 포만감도 꽤 있어서 저녁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이번 여름에는 모든 분들이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라면서! 김 두부 계란부침 만드는 법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출처 : 유튜브 주부팔름 - 김 두부 다이어트 요리

 

 

김 두부 계란 부침

두부-다이어트요리
김-두부-계란부침

▷기본 재료 두부 1모, 계란 1개, 김, 올리브유 1/2큰술

▶양념 재료 진간장 2큰술, 물 1큰술, 들기름 1큰술


두부다이어트요리-재료

재료도 참 간단해요! 두부와 계란, 김 3가지로 기본재료 끝이에요.

 

두부부침-재료
두부부침-재료

두부는 물기를 빼서 10등분으로 잘라주고, 간장 양념은 잘 섞어서 준비, 계란은 풀어서 준비해줍니다.

 

두부에-김-붙이기
두부-김

다음은 두부에 김을 싸서 붙여주면 되는데요, 시판용 도시락 김을 이용하면 사이즈가 딱 맞더라고요. 김은 파래김, 재래김 모두 괜찮다고 해요. 저는 돌김이 많아서 돌김을 이용했는데 부칠 때 김이 흩어져서 조금 힘들었어요. ㅠㅠ

 

 

소스-뿌리기
소스-뿌리기

잘 붙은 김 붙인 두부에 미리 만들어둔 양념소스를 뿌려줍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

이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김-두부-부치기
김-두부-부치기

약불로 줄여서 계란옷을 입힌 두부를 부쳐주면 돼요. 

 

계란옷
두부부침

마지막으로 한번 뒤집어서 잘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주부팔름님은 김이 예쁘게 잘 붙어있던데 저는 막 떨어져 나왔네요. ㅎㅎ 김이 문제인 건지 손이 문제인건지 모르겠지만.. 최대한 잘 덮어서 부쳐주었어요.

 

다이어트요리-두부부침-마늘쫑
두부다이어트요리

그냥 먹어도 살짝 짭조름하니 맛있어요. 저는 집에 마늘쫑 양념 무친 게 있어서 같이 먹었습니다. 여기에 무생채 같이 먹어도 맛있다고 해요. 매콤한 양념 있는 반찬 곁들여먹으면 어떤 반찬이든 잘 어울릴 것 같아요. ㅎㅎ

 

샐러드, 닭가슴살 다이어트 요리에 질리셨다면 이런 두부 부침은 어떠신가요? 포만감 있고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

 

 

다이어트 음식 추천!! 닭가슴살 무쌈말이

 

다이어트 음식 추천!! 닭가슴살 무쌈말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에 거의 집순이로 살면서 잘 안 움직여서 그런지 살이 많이 쪘어요. 그래서 집에서 요가, 웨이트 운동을 하는데 이제는 운동만으로는 잘 안 빠지더라고요. 몇 년

taeranstory.tistory.com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백종원 고깃집 파무침 양념을 이용한 상추절임, 채소절임 (feat.차돌박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신랑이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 해주려고 모둠 채소를 사 왔어요. 그래서 샐러드를 하려고 했는데.. 냉동실에서 차돌박이를 발견해서 샐

taeranstory.tistory.com

굽네 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안보현 도시락) 후기

 

굽네 로드닭 언더 299 도시락(안보현 도시락) 후기

굽네 로드닭 UNDER 299 도시락 6종 세트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옷이 얇아지는 계절이 오고 있어서 저도 다이어트를 해볼까 하고 냉동 닭가슴살 도시락을 사봤어요. 시중에 닭가슴살 종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