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다이어트 음식 추천!! 닭가슴살 무쌈말이

그란이 2021. 9. 9. 09:26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최근에 거의 집순이로 살면서 잘 안 움직여서 그런지 살이 많이 쪘어요. 그래서 집에서 요가, 웨이트 운동을 하는데 이제는 운동만으로는 잘 안 빠지더라고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운동하면 금방 빠졌던 것 같은데.. ㅠㅠ

아무래도 식단조절을 해야 할 것 같아서 저녁 한 끼만 가벼운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그 첫 번째 음식으로 냉동 닭가슴살을 활용한 닭가슴살 무쌈말이를 만들어 먹어봤습니다!

 

 

닭가슴살 무쌈말이 만드는 법

▷ 기본 재료 : 쌈무 1팩, 냉동 닭가슴살 1개, 무순, 파프리카(빨강, 노랑 각 1개), 버섯

 

닭가슴살-무쌈말이-재료
닭가슴살-무쌈말이-재료

닭가슴살 무쌈말이 재료들이에요. 속재료는 냉장고 사정에 맞춰서 준비해주었어요. 무쌈말이 할 때 버섯은 길쭉한 느타리버섯으로 하면 편한데, 집에 미니 새송이버섯이 남아서 대체했습니다.

 

무쌈말이-재료-야채
무쌈말이-재료손질

파프리카는 깨끗이 씻어 길쭉하게 썰어 준비하고, 무순도 물로 헹궈 준비했어요. 냉동 닭가슴살은 삶아서 식힌 후 무쌈에 들어갈 크기로 잘게 찢어주었어요. 닭가슴살 삶는 게 은근히 오래 걸려서 가장 먼저 삶아주는 게 좋습니다.

 

무쌈말이-재료-버섯
미니새송이버섯-볶기

새송이버섯은 식용유와 간장을 살짝 넣고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었습니다. 간장은 약간만 넣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ㅠㅠ 양 조절을 못해서 너무 거뭇하게 색이 변해버렸네요. ㅋㅋ

 

 

닭가슴살-무쌈말이-손질
닭가슴살-무쌈말이-재료손질

이제 준비한 재료들을 쌈무에 차곡차곡 넣어 말아 준비하면 완성입니다! 만드는 것 어렵지 않았지만 미니 새송이버섯이 통통해서 쌈무를 마는데 조금 힘들었어요. 역시 무쌈말이에는 느타리버섯을 쓰는 게 좋겠어요.

 

오뚜기-겨자분
겨자분

저는 무쌈말이 그대로 먹는 걸 좋아하는데 남편이 겨자소스를 좋아해서 겨자분을 이용해서 소스를 만들었어요. 겨자분과 물을 2:3 비율로 섞어 잘 개어내면 겨자소스도 완성입니다.

 

닭가슴살-무쌈말이
닭가슴살-무쌈말이

새콤한 쌈무가 참 맛있었고 야채를 든든하게 넣어먹으니 배가 꽤 불렀어요. 하나하나 말이로 만드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지만 먹기에는 간편해서 자주 해 먹게 될 것 같아요.

 

 

근데 먹다보니 닭가슴살이 조금 밍밍한 맛이 있어서 닭가슴살에 소금, 후추 간을 해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칼로리는 좀 높아지겠지만요. ㅎㅎ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주말마다 드라마 '마인'에 빠져있어요. 무조건 본방사수 중입니다. 어제도 본방보려고 기다리는데 저녁을 일찍 먹었더니 허기가 지더라고요. 마침 언니한테 받

taeranstory.tistory.com

밥 대신 두부 넣은 다이어트 유부초밥

 

밥 대신 두부 넣은 다이어트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남편이랑 식단관리 좀 해보겠다고 저녁에는 샐러드 위주의 식사를 하고 있어요. 샐러드와 파프리카 그리고 두부 반모를 먹고 있는데 3~4일 정도 하다 보니 물려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만두, 냉면 맛집 | 락원

 

김포 만두, 냉면 맛집 | 락원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김포 냉면, 만두 맛집 락원 포장 주문 후기 포스팅입니다! 요즘 덥고 습한 날씨에 불쾌지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죠.ㅠㅠ 이런 날씨엔 냉면만 한 음식이 없는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