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김밥처럼 돌돌 말아 만드는 롤유부초밥 만들기

그란이 2021. 8. 27. 11:59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롤유부초밥 만들어 먹어본 후기를 써보려고해요!

 

롤유부초밥은 예전에 제가 구독중인 티친님 블로그 보고 꼭 해 먹어 봐야지 했던 음식인데, 어제 장 보면서 생각나서 이제야 해 먹었어요. 유부초밥은 어떤 형태로도 좋아하는 편인데, 기본적으로 맛있는 조미 유부가 큼직하게 들어가고 거기에 구운 김까지 들어가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그럼, 제가 만들어본 롤유부초밥 과정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유부초밥 만드는 법

풀무원-롤유부초밥
풀무원-롤유부초밥

풀무원에서 나온 롤유부초밥으로, 280g, 2~3인분이고 총 열량은 530kcal입니다.

 

롤유부초밥-구성
롤유부초밥-구성

내용물을 살펴보면 구운 재래김, 펼친 유부 8장, 참깨 야채볶음, 초밥 소스, 타르타르 디핑소스 다섯 가지로 구성되어있어요.

 

롤유부초밥-만드는법
롤유부초밥-만드는법

만드는 방법은 일반 유부초밥과 거의 동일하게 간단해요. 밥을 소스와 함께 섞고 원통형 모양으로 돌돌 말아 만들면 완성!

 

롤유부초밥-유부
펼친유부

가장 먼저 유부피의 조미액을 살짝 짜서 그릇에 옮겨 담았어요. 설명서에 너무 세게 짜면 유부피가 찢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유부초밥-속유부초밥-밥
유부초밥-속

밥 330g(한 공기 반)에 초밥 소스와 참깨 야채볶음을 넣고, 치자 단무지를 잘게 썰어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저번에 떡볶이 볶음밥을 해 먹으면서 남은 날치알도 함께 넣어 섞어주었습니다.

 

 

롤유부초밥-말기
롤유부초밥-말기

이제 유부피를 깔고 그 위에 구운 김, 밥 순서로 올려 돌돌 말아주기만 하면 돼요. 밥 양은 너무 많이 들어가면 퍽퍽할 수 있어서 40g 정도로 무게를 재가며 만들었습니다. ㅎ

 

롤유부초밥-완성
롤유부초밥-완성

다 만들고 나니 동글동글 귀여웠어요. 만들면서 하나씩 먹으면 10분 만에 다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은 비주얼..

 

롤유부초밥
롤유부초밥

밥양이 조금 많았는지 밥이 남아서 집에 있던 조미김 몇 장 썰어 넣어 한입 주먹밥을 만들었어요. 타르타르 디핑소스는 생각도 못하고 사진을 안 찍었는데, 롤유부초밥 거의 다 먹을 즈음 찍어먹으니 의외의 맛있는 조합!! 푹푹 찍어먹다 보니 소스가 모자랐습니다.

분명 2~3인분이라고 했는데 둘이 먹다 보니 부족했어요. 생각해보니 밥은 한 공기 반만 넣은 거니 부족할 만도 하죠! ㅎㅎ 요즘 체중 관리한다고 유부초밥만 먹고 말았는데.. 여기에 컵라면 하나씩 먹으면 양이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일반 유부초밥도 여러 가지 속재료로 응용하기 좋지만 롤유부초밥은 유부피가 크다 보니 속재료를 다양하게 추가하기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좀 더 푸짐하게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는 타이 요리 '뿌팟퐁커리'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요리는 뿌팟퐁커리입니다! 뿌팟퐁커리는 튀긴 소프트쉘 크랩에 카레 가루, 코코넛 밀크 등을 첨가해서 만드는 커리 요리로, 생어거스틴에서 처음 맛

taeranstory.tistory.com

투썸플레이스 신상 디저트 '프로즌 케이크 2종' 후기!

 

투썸플레이스 신상 디저트 '프로즌 케이크 2종' 후기!

투썸플레이스 신제품 '프로즌 케이크 2종'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남편이 퇴근길에 투썸플레이스 신상 디저트 프로즌 케이크를 사 왔어요!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taeranstory.tistory.com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마켓컬리 냉동 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마켓컬리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면서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제품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금미옥 국물떡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