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소고기 등심으로 찹스테이크 만들기!

그란이 2021. 8. 23. 18:31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 맛있는 등심과 스테이크 소스로 만드는 찹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찹스테이크는 시판 스테이크 소스를 이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맛도 보장되다 보니 신혼 초 집들이 요리에 빠지지 않고 했던 메뉴예요. 한참 동안 안 했었는데 오랜만에 몸보신할 겸 소고기 사서 만들어봤습니다.

 

찹스테이크 만드는 법 (feat. 스테이크 소스)

▷기본 재료 : 등심 300g, 양파 1개, 마늘,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버터

▶소스 재료 : 스테이크 소스 4큰술, 케첩 3큰술, 굴소스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등심
등심

찹스테이크용 고기로 등심, 안심 모두 맛있는데 이번에는 등심 반 근을 이용해 만들었어요.

 

파프리카-마늘-버섯양파-등심
찹스테이크-재료

찹스테이크에 들어가는 부재료는 취향껏 넣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빨간 파프리카 1개, 마늘 6알, 새송이버섯, 양파 1개 작게 썰어 준비해 주었어요. 파프리카와 양파는 크기가 작은 거라 1개씩 넣어주었고 일반 크기라면 반개씩 넣으면 될 것 같아요.

 

버터에-마늘볶기
버터-마늘

재료 준비가 끝나면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마늘을 먼저 볶아주었어요.

 

찹스테이크-고기-굽기
찹스테이크-고기굽기

마늘향이 올라오면 고기를 넣어 같이 익혀줍니다. 이때 소금을 조금 넣어 볶아주었어요.

 

찹스테이크-부재료넣기
찹스테이크-야채넣기

고기 겉면이 익으면 나머지 재료인 파프리카, 양파, 버섯을 넣고 볶아줍니다.

 

 

스테이크소스
스테이크소스

야채도 어느 정도 익으면 스테이크 소스, 케첩, 굴소스, 올리고당, 후추 약간 넣어 섞어줍니다. 이때 소스 재료를 미리 섞어 준비해두면 편해요! 저는 깜빡하고 있어서 재료 익히면서 따로따로 넣어 섞어주었어요.

 

찹스테이크-만들기
찹스테이크-만들기

소스와 재료를 잘 섞어 버무린 후 불을 끄고 접시에 옮겨 담습니다.

 

찹스테이크
찹스테이크

소스를 넉넉하게 했더니 숟가락으로 소스와 재료를 같이 퍼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은근히 밥도둑인 찹스테이크는 김치랑도 참 잘 어울리죠. 저는 열무김치랑 같이 먹었더니 밥 한 공기 뚝딱했네요. 둘이 먹기에 등심 반 근 양이 적을까 싶었는데 부재료를 여유 있게 넣어서 그런지 충분히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시판 소스를 이용해서 맛 보장되고, 고기만 있다면 나머지 재료는 집에 있는 것들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찹스테이크!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 떡볶이 추천 | 금미옥 국물떡볶이

마켓컬리 냉동 떡볶이 '금미옥 국물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번에 마켓컬리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사면서 금미옥 국물떡볶이 냉동제품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금미옥 국물떡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김포 장기동 분위기 좋은 카페 'CAFE PER'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분위기 좋고 아담한 카페가 참 많은데, 최근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위기의 신상 카페가 오픈했어요! CAFE P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카페 추천 | 나무휴식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김포 고촌 카페 추천 Bake29s(베이크이구에스) in 나무휴식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푸릇푸릇한 자연 속에서 힐링 가능한 나무휴식이라는 곳에 대해 써보려고 해요. '나무휴식'

taeran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