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리뷰/카페 후기

김포 분위기 좋은 신상 카페 | CAFE PER

그란이 2021. 8. 5. 14:11

김포 장기동 분위기 좋은 카페 'CAFE PER'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분위기 좋고 아담한 카페가 참 많은데, 최근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분위기의 신상 카페가 오픈했어요! 

 


카페-per
카페PER

CAFE PER를 '카페 퍼'라고 읽어야 하나 싶었는데 카카오 맵과 카페 영수증에는 '피이알'이라고 뜨네요. ㅎㅎ 근데 대부분 '카페 퍼'라고 부르시는 것 같아요.

 

이곳은 공사 중일 때부터 근처 지나가면서 자주 봤던 곳이에요. 그때부터 어떤 공간일까 참 궁금했었어요. 이 근처 상가들에 비해 규모가 꽤 널찍했고 원목 느낌의 인테리어가 참 예뻐 보였거든요.

 

 

한 가지 단점은 주차! 건물 뒤쪽에 주차라인이 있긴 한데 협소한 편이에요. 카페 바로 앞쪽에 노상 공영주차장이 있고, 공영주차장은 올해 말까지 1시간 무료라고 하니 공영주차장 이용하는 게 편리할 것 같아요.

 

카페-per-내부
장기동카페-PER

사실 저는 6월 말 가오픈 기간에 방문했었고, 정식 오픈 이후 주말에 남편이랑 가봤는데 항상 만석이어서.. 가오픈 기간 말고는 한 번도 못 가봤네요.

 

그래서 사진도 많이 못 찍었어요. 디저트류도 많고 원목의 테이블 좌석들도 참 예쁜 공간이 많아서 공유하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ㅠㅠ

 

카페-per-메뉴
출처:카페PER-메뉴

메뉴도 못 찍어와서 네이버 플레이스 카페 PER에서 올린 메뉴사진을 가져왔어요. 음료 메뉴를 먼저 봤다면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봤을 텐데 디저트를 먼저 골라서 ㅎㅎ 제가 고른 바스크 치즈케이크와 어울리는 아이스 롱블랙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메뉴 : 아이스 롱블랙 4,500원, 바스크 치즈케이크 7,000원

 

 

무선충전기
충전기

이날은 혼자 방문한 거라 혼카하기 좋은 창가 쪽 긴 테이블에 자리 잡았어요. 주로 노트북 가지고 오신 분들이 선호하는 자리라서 그런지 이렇게 충전기가 자리마다 있었어요. 왼쪽은 휴대폰 무선충전기이고, 오른쪽 부분은 홀더를 열면 케이블 충전이 가능했어요. 구석구석 이런 깔끔한 인테리어들! 넘 맘에 들었습니다.

 

치즈케이크-아메리카노
치즈케이크-롱블랙

주문 메뉴가 나와서 직원분이 직접 자리로 가져다주셨어요. 커피맛 평가를 할 정도로 잘 알지는 못하지만 한 모금 먹고 나니 '여기 커피 정말 맛있구나'라고 느낄 수 있었어요. 살짝 산미가 있는 맛이었고, 입에 잔 맛이 오래 남지 않고 개운했어요. 이 날도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아이스 롱블랙 한 모금에 더위가 싹 가시는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롱블랙은 일반 아메리카노와 달리 크레마가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게 롱블랙과 아메리카노의 차이라고 하네요. 아메리카노는 샷→물 순서로 넣어서 비교적 풍미가 덜하고, 롱블랙은 물→샷 순서로 넣어서 크레마를 최대한 살린다고 해요. 평소에 롱블랙은 아메리카노보다 진한 커피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ㅎㅎ 여기 와서 롱블랙의 특징을 제대로 느낀 것 같아요.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정말 맛있었어요! 주문하면서 7천 원이라는 가격이 비싸다고 느꼈었는데, 먹어보니 이 정도 가격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카페-per-전신거울
김포-카페PER

화장실 가는 입구에 있는 전신 거울인데 광학으로 찍었더니 왜곡이 많이 졌네요. ㅎ 테이블, 수납장, 전신 거울까지 모든 가구가 제가 좋아하는 톤의 원목이라 대리 만족하고 왔습니다. 사실 다 집으로 데려오고 싶은 마음..

 

카페-per-화장실
카페PER-화장실

화장실도 내부에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있었는데요, 조명이 참 탐났어요. 그리고 핸드워시도 이솝..! 작은 것 하나하나도 놓치지 않고 신경 쓰신 사장님 마음이 느껴졌어요.

 

기대했던 것만큼 참 예쁜 공간이라 집 근처 최애 카페가 될 것 같습니다. 요즘도 주말에는 항상 만석인 것 같아 어쩔 수 없이 평일에 혼카하러 가야겠어요. 조만간 시그니처 음료 마시러 가봐야겠습니다!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스마일 감성 베이커리 카페 | 폴콘 파주본점

파주 카페 추천 '폴콘(Vollkorn)'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지난 주말에 귀여운 스마일 감성이 가득한 베이커리 카페 폴콘 파주본점에 다녀왔어요. 폴콘 파주본점은 파주시 월롱면에 꽤 넓은 규

taeranstory.tistory.com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고소한 버터향 가득한 전복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요즘 주말마다 드라마 '마인'에 빠져있어요. 무조건 본방사수 중입니다. 어제도 본방보려고 기다리는데 저녁을 일찍 먹었더니 허기가 지더라고요. 마침 언니한테 받

taeranstory.tistory.com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 스시 | 파파스시

김포 분위기 좋은 초밥집 추천 '파파스시' 안녕하세요. 그란이 입니다. 어제 올린 블루보틀 삼청 카페 방문한 날 저녁에 신랑이랑 손세차를 하고 외식을 했어요. 초밥이 먹고 싶어서 검색하다가

taeranstory.tistory.com